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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환변동보험 '부담률 완화'…수출시장·품목 다각화 2025-02-18 14:30:02
운영한다. 농식품부는 또 K푸드 위조 상품에 따른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특허청, 지식재산보호원 등과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 밖에 농식품부는 주요 수출 시장인 미국과 중국, 일본에서 수출기업의 2선 도시 진출을 지원한다. 주요 유통매장 진출과 연계해 미국 텍사스, 일본 후쿠오카, 중국 톈진 등에...
SM라이프디자인그룹, 4년 연속 영업이익 성장…K팝 新성장동력 확보 2025-02-13 14:14:21
향후 한류 관광 명소로서의 발전 가능성도 크다”고 전했다. 회사는 전통적인 앨범 인쇄 및 제작 사업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K-pop 시장의 성장과 함께 포토카드, MD굿즈 등 팬덤 기반 상품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 분야에서의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파주 사옥을 활용한 물류 보관...
시진핑 '한한령 해제' 시사…엔터·미디어株 들썩 2025-02-10 17:48:48
한한령(한류 금지령) 해제와 관세 리스크 회피 기대감에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종목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당분간 관세 전쟁 우려에 따라 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큰 만큼 증시 피난처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0일 코스닥시장에서 SM엔터테인먼트는 5.37% 오른 9만2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에는 10%...
박종범 세계한인무역협회장 "글로벌 무역인 1000명, 4월 안동서 모입니다" 2025-02-09 18:19:01
매칭이 잘 되도록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2월 말까지 참가 업체 현황이 담긴 디렉토리북을 제작해 월드옥타 회원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사전 배포할 계획이다. 그는 “한국 상품의 품질이 높아지고 한류 인기로 구매 수요가 늘어난 데 비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한경에세이] '농식품 수출'에 날개를 달자 2025-02-09 18:13:10
1차 상품의 경우 높은 국내 가격과 낮은 국제 가격이 수출의 난관이었다. 이를 위해 정부는 1954년 ‘수출장려보조금’을 처음 마련한다. 이런 지원에 힘입어 생사, 쌀, 인삼, 담뱃잎 등이 선발대로 나섰다. 이 중 누에고치에서 뽑아낸 생사(生絲)가 단연 선두였다. 그래서 1970년대까지 양잠업이 성했다. 당시 농촌에서는...
1억 명 방문 도시 목표, 충남 관광 띄운다! 2025-02-04 08:46:09
여러 지역을 묶어 기간에 맞는 코스별 상품을 개발했다. 충남 투어 패스 등 관광 편의성을 보충해 충남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게 하고, 한 달 살기, 워케이션 등 머무는 관광을 유도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반려동물 동반여행, 스포츠케이션 등 이색 여행 코스와 상품도 개발해 관광객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시설도...
"BTS·블랙핑크 돌아온다"…기대 부푼 엔터株 2025-02-02 18:15:43
연구원은 “BTS는 이번 월드투어 티켓과 기획상품(MD)만으로도 1조원가량 매출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YG는 올 하반기 블랙핑크가 월드투어 콘서트에 나선다. 적자로 예상되는 연간 실적 흐름을 바꾸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게 증권가 전망이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멤버 일부가 솔로 앨범만 내고 그룹 활동은...
도요타의 명암으로 본 자동차산업 재편 압력[경제 돋보기] 2025-02-02 09:16:13
히트 상품을 개발하지 못한 상태이다. 2026년 EV 판매 목표를 150만 대에서 100만 대로 줄였지만 이 또한 쉽지 않은 상황이다. 중국 BYD의 2024년 EV 판매 대수가 178만 대,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체 판매 대수가 427만 대에 달한 것과 비교하면 부진한 실적이다. 2024년 도요타는 그동안 주력해 왔던 중국...
"한국, 세계 안보·경제 격변 와중에 성장 동력 상실 위험" 2025-01-22 14:00:14
정 선임연구위원은 "국내 경제구조를 고려해 상품 수출과 함께 서비스 수출을 확대해야 한다"며 한국의 강점인 디지털, 한류 등을 활용한 상품과 서비스의 융합, 새로운 서비스 수출 상품 개발 등을 제언했다. 이어 외환위기 가능성은 작지만, 과도한 금융시장 변동성에 대비해 금융 안정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관광공사 선정 관광 트렌드…"개성적이고 다채로워진 여행의 색채" 2025-01-22 09:46:36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32.1%) △한국 전통문화를 접하고 나서(31.1%)가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또한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의 미용서비스업종 거래액은 364억으로 2019년 대비 231% 증가하는 등 한류와 연계한 여행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마케팅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식 여행은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