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금융지주에 3억 넣었더니 '화들짝'…개미들 '대박'났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23 07:00:10
위주의 영업 문화를 정착하고 한정된 자본의 효율적인 재배치를 통해 그룹의 수익성을 제고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중장년층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그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을 꺼냈다. 특히 “차별화된 퇴직연금 상품을 출시해 3분기...
최태원 "글로벌 불확실성 시대, 디자인 사고로 대응해야" 2024-11-22 17:37:48
AI로 포트폴리오를 혁신했다”고 말했다. 한정된 자원을 배분하고 새로운 도전을 받아들이는 데 디자인 사고가 바탕이 됐다는 설명이다. AI 사업과 같이 모든 영역을 통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복잡한 사업에도 디자인 사고가 필요하다는 게 최 회장의 생각이다. 최 회장은 탄소 배출 감축, 불평등 같은 사회 문제 해결에...
최태원, CEO들 향해 "디자이너 되어야"…이유 봤더니 2024-11-22 15:29:33
"한정된 자원을 배분하고 새로운 도전을 받아들이는 데 이 같은 디자인 사고가 바탕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분야의 사업을 추가하고 수용하는 데 항상 큰 도전에 직면했지만 사업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시너지를 창출해 왔다"며 "AI 사업과 같이 모든 사업 영역들을 통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복잡한 사업에도...
'K-뷰티 핫플' 성수에 떴다…국내 최대 규모 '올리브영' 2024-11-21 17:50:31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기반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큐레이션해 소개한다. 오프라인 매장 경험을 극대화하고, 협력사 및 고객과 소통 가능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올리브영N 성수에는 카테고리별 12개 전문관, 올리브영N 성수 한정 상품을 판매하는 '더 코너 굿즈숍', K팝 아티스트의 팝업 스토어가...
"청년·신혼부부 임대료 반값…출산시 전액 면제" 2024-11-18 15:01:45
500세대 규모다. 소요 예산은 단지별 320억원이며, 세부적으로 도비 80억원, 시군비 80억원, 전북개발공사 예산 160억원이 들어간다. 임대주택에 대한 수요는 많으나 500세대는 가용한 예산 범위 내의 최대치라는 게 전북도의 설명이다. 김 도지사는 "1년에 1천호씩 대규모로 공급하면 얼마나 좋겠느냐"며 "재원은 한정돼...
[고승연의 경영 오지랖] '승진회피 시대'의 동기부여 2024-11-17 17:08:37
기피’ 현상까지 더해졌다. 2030세대는 워라밸을 위해 승진이나 보직을 기피하고, 4050세대는 고용 안정성을 위해 기피한다는 분석이다. 많은 조직의 리더들은 당황하는 기색이 역력하다. 임원 자리는 한정돼 있고 많은 사람이 ‘굳이 임원을 달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면 오히려 인사관리가 편해지는 것 아닌가 생각할 수...
"90년대 감성을 현재로 소환하다"…다마고치 팝업스토어, 21~24일 운영 2024-11-15 11:04:47
특전을 받을 수 있다. 팝업 기간동안 한정 판매 상품과 국내 최초 판매 상품, 예약 판매 상품 등의 실물 전시와 판매가 이루어진다. 한정 판매 상품으로는 ‘다마고치 썸’, 국내 최초 판매 상품으로는 ‘다마고치 커넥션’, ‘다마고치 오리지널’, ‘키티 다마고치’ 등이 판매된다. 다마고치 캐릭터 문구류와 키링,...
슈마커, 애니메이션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과 콜라보 3종 발매 2024-11-15 10:00:00
있다. 한정 수량이니 서둘러 방문하길 추천한다. 슈마커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의 협업을 통해 아동 고객은 물론 부모들에게도 즐거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인기캐릭터와의 협업 활동을 이어나가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 현지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설립 허가 2024-11-13 14:29:26
세대를 중심으로 누적 가입자 수 82만 명,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2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마카롱은 380여 개 브랜드, 1만8000여 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화장법 등을 공유하는 이용자 커뮤니티와 한국에서 유행하는 제품을 가장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단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마카롱 플래그십 스토어는...
올리브영서 1위…요즘 MZ 사이에서 인기 폭발한 '이것' 2024-11-13 10:09:09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올해 3분기 VDL의 올리브영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48% 늘었다. 올해는 주력 제품인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와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치크 스테인 블러셔'를 각각 기획 꾸러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