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티아이즈 "올해 안정 성장...AI·의료 데이터 사업 본격화" 2025-02-18 10:16:54
시행에 맞춰 GENAI ME와 연계한 예약, 진료, 수납, 결제에 이르는 개인별 맞춤 의료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지수 대표는 "4차 산업 혁명을 통한 경제적 가치 창출의 중심에는 AI와 데이터가 있다"면서 "2025년은 아이티아이즈가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는 원년...
KB증권, 2년만에 'IB 왕좌' 탈환…채권·주식발행 '독보적 성과' 2025-02-17 18:02:28
◇M&A 시장에서도 존재감인수금융과 M&A 자문에서는 해외에서 올린 실적이 돋보였다. 글로벌 대형 사모펀드(PEF)인 아폴로가 세계 카드 결제 단말기(POS) 시장 1위인 프랑스 인제니코를 M&A하는 데 인수금융을 주선한 것이 대표적이다. 세계 1위 전동 모터 제조업체인 이노모틱스 M&A 과정에도 인수금융을 제공했다. 국내...
"한 달에 100만원은 써야죠"…6070 요즘 여기에 꽂혔다는데 2025-02-17 17:57:06
60대 이상의 결제액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전체 비씨카드 고객 가운데 60대 이상의 결제액 비중은 2019년 12월 16%에서 작년 12월 25%로 5년간 9%포인트 뛰었다. 60대 미만 결제액 비중은 같은 기간 84%에서 75%로 하락했다. 고객 수도 비슷한 흐름이 나타났다. 60대 이상 고객 비중은 2019년 12월 21%에서 2025년 12월 2...
'확장 엔진' 식은 K커머스…G마켓·11번가 줄줄이 역성장 2025-02-16 18:05:04
차지한다. 한경에이셀은 회원 2000만 명 이상의 결제 데이터에 기초해 1주일 단위로 전체 결제금액을 추정한다. 국내 e커머스 플랫폼의 성장 정체는 네이버쇼핑만의 얘기가 아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e커머스 플랫폼 전체 거래금액은 지난해 10월과 11월에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전년 동기 대비 0%대 증가율을 나타냈다...
네이버 거래액 첫 역성장 추정…이커머스 大격변기 오나 2025-02-16 18:03:12
차지한다. 한경에이셀은 회원 2000만 명 이상의 결제 데이터에 기초해 1주일 단위로 전체 결제금액을 추정한다. 국내 e커머스 플랫폼의 성장 정체는 네이버쇼핑만의 얘기가 아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e커머스 플랫폼 전체 거래금액은 지난해 10월과 11월에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전년 동기 대비 0%대 증가율을 나타냈다...
고액 지출 앞둔 신혼부부 '맞춤 카드' 나왔다 2025-02-16 17:55:08
이 카드는 올리브영 결제 금액의 3.4%를 리워드로 돌려준다. 또 3·6·9·12월 열리는 올리브영 세일 기간 때 결제 금액의 5%를 돌려주고,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WE:SH ALL(위시 올)’ 카드를 추천했다. 이 카드는 국내 가맹점 이용 시 전월 실적 조건이나 할인...
NHN KCP, 창사 이래 첫 매출 1조원 돌파 2025-02-14 10:51:43
전년 대비 13% 늘었다. 이번 실적은 온·오프라인 결제 사업 영역에서 고른 성장을 이어간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HN KCP 측은 "내수 침체로 인한 이커머스 시장 위축에도 국내외 신규 가맹점 확보에 주력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결과 매출이 창사 이래 처음 1조 원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다양한 신규...
인스타 보다가 '백화점 절반 가격' 혹해서 주문했더니…'낭패' 2025-02-14 10:49:23
유튜브가 460건(25.3%)으로 뒤를 이었다. 사기성 해외직구 쇼핑몰은 국내에서 운영되는 업체와 해외에서 운영되는 업체 모두가 포함된다. 피해 유형을 보면 '브랜드 사칭'이 972건(47.1%)으로 가장 많았다. 판매자가 유명 패션 브랜드를 사칭해 쇼핑몰을 운영하고 결제 후 제품을 배송하지 않은 상태에서 연락을...
NHN, 티메프 불똥에 적자전환…"게임 6종 출시, AI 사업 확장"(종합) 2025-02-14 10:16:41
증가), 2024년 4천598억원(3% 증가)을 기록했다. 결제·광고 부문은 기업간거래(B2B) 기업복지 서비스의 거래규모가 연간 31% 증가하고 KCP의 가맹점 거래 규모가 늘며 4분기 3천70억원(전년동기대비 4.8% 증가), 연간 1조1천837억원(11.1% 증가)으로 나타났다. 커머스 부문은 불확실한 대외 여건과 경영 효율화 과정에서...
인스타 광고보고 '클릭'..."물건이 안와요" 2025-02-14 08:06:13
쇼핑몰을 운영하고 결제를 한 사람들에게 제품을 배송하지 않은 채 연락을 두절하는 수법이 대다수였다. A씨는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유명 해외 브랜드 쇼핑몰에 접속해 82.95달러(120만원)를 결제했지만 2주 넘도록 상품을 받지 못했고 해당 사이트가 브랜드 사칭 사기 사이트임을 뒤늦게 알았다. 광고와 달리 저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