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성큼 다가온 초복…유통업계 '보양식 대전' 2024-07-13 07:00:05
와인샵에서 무더위에 어울리는 샴페인과 스파클링 와인 행사를 하고 소믈리에가 추천한 다양한 주류 상품을 선보인다. 더현대 서울은 3층에서 인기 스포츠웨어·언더웨어 브랜드 편집숍인 '쏘핏' 팝업 행사를, 판교점은 10층 토파즈홀에서 여름맞이 리빙 행사인 '써머 홈퍼니싱 위크'를 각각 진행한다. ▲...
"한국 왔으면 여기는 가야지"…외국인 관광객까지 몰렸다 [영상] 2024-05-04 13:28:30
지나가는데 이 미디어 아트를 보기 위해 해외에서도 관람객이 인스파이어를 찾는다. 리조트 측은 연간 10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는 최근 식음, 패션 부분도 강화했다. 공간 브랜딩 전문기업 ‘글로우서울’과 함께 한 ‘오아시스 고메 빌리지 바이 글로우서울’은 10일부터 손님을 받고...
'GD 공기청정기'가 이거였어?…무케, 더현대에 매장 오픈 2024-04-30 09:44:13
편집샵 '무케렌시아'를 열었다고 30일 발표했다. 무케는 가구, 조명, 음향기기, 홈데코, 주방용품 등 프리미엄 리빙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데 이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성지로 통하는 더현대 서울에도 매장을 냈다. 이번에 오픈한 무케렌시아 매장에선...
"루이비통이 왜 이런 도박을…" 패션계 발칵 뒤집힌 까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2 20:00:01
다만 해외 패션지들은 패션 칼럼니스트나 해외 유명 편집샵 컬렉터의 입을 빌어 “팔로워 수가 높고 화제가 되면 디자인의 기본을 배우지 않아도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것인가. 직업적 뿌리부터 흔들릴 수 있다”는 취지의 우려도 제기했다. 하지만 퍼렐 선임이 큰 화제를 일으키며 대중에게 루이비통을 강하게 각인시킨...
먼슬리키친, ISO 사업자 취득…"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2024-04-16 10:20:11
맛집편집샵 브랜드 '먼키'를 론칭, 정보기술(IT)·인공지능(AI) 공유주방 시스템 등을 중심으로 외식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드라이브하고 있다. 국내 외식산업의 가장 큰 페이포인트인 자영업자의 과도한 자본 리스크와 낮은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AI(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2024-04-15 14:06:35
현재는 관련 인원을 충원해 B2B(호텔, 웰니스샵, 와인샵, 편집샵 등) 및 해외 수출 및 B2G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로렌츄컴퍼니는 2021년 5월에 시드투자를 받았고, 그 이후로 상품가설 검증에 집중했다. 2023년 12월부터 브릿지 투자 라운드를 열었으며 한양대 기술지주사로부터 투자받았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어묵공장 문 닫을 뻔 했는데"…850억 대박 '화려한 부활' [권용훈의 직업 불만족(族)] 2024-04-06 06:00:01
850억원가량 됩니다. 최근 해외 매출 비중이 점진적으로 늘고 있어요. 해외 투자 비용이 너무 크긴 하지만 그래도 계속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 중인 신제품은 뭔가요. ‘단백질 샐러드 바’ 입니다. 어묵은 생선을 원료로 만들어져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에요. 이걸 활용해서 다이어트 상품을 만들면 좋을 것...
LF 던스트, 이랜드와 손잡고 중국 시장 진출 2024-04-01 17:09:21
매출 400억원을 돌파했다. 해외에서는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해 중국, 일본 등 20개국 백화점 및 온·오프라인 편집숍에 입점했다. 중국에서는 지난해 ‘티몰글로벌서 매출이 전년 대비 56% 늘고, 스토어 팔로워 수가 19만명에 육박하는 등 팬덤 구축에 성공했다. 던스트는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중국법인 설립 작업을...
LF 씨티닷츠 '던스트' 중국 진출…이랜드, 법인 설립 등 지원 2024-04-01 09:01:20
등 20개국의 백화점과 온오프라인 편집숍을 대상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했고 중국은 브랜드 출시 초기인 2019년부터 '티몰글로벌' 브랜드 단독관을 운영해 왔다. 던스트 브랜드는 중국 시장에서는 직접 운영하지 않음에도 티몰글로벌에서 지난해 56%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어 올해 중국 현지...
"롯데온은 제외"…적과의 동침 택한 롯데홈쇼핑 2024-03-19 17:44:14
수입을 시작합니다. 해외 브랜드의 판권을 사와, 홈쇼핑이 아닌 다른 플랫폼에서 팔겠다는 건데, 집안 식구인 롯데온이 아닌 신세계, 삼성물산 등 경쟁사들과 손을 잡았습니다. 김예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의 홈페이지입니다. 롯데홈쇼핑이 수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