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연장에 냅다 뿌린다"…혜리 소름 돋은 태연 '향기 마케팅' [건강!톡] 2025-01-05 06:30:01
'향기 마케팅'을 펼치는 업계도 있다. 향기를 이용해 소비자의 감정과 기억을 자극하고 자연스럽게 특정 브랜드를 연상하게끔 하는 기법이다. 교보문고 서점에 가면 책의 종이 냄새와 섞여 나던 일명 '교보문고 향'이 대표적이다. 교보문고는 실제로 이 향이 담긴 디퓨저를 판매하기도 했다. 의료계에서는...
'재생'으로 담은 '아름다움'...소비자와 지구를 지키다 2025-01-03 06:01:23
“러쉬는 할인 프로모션, 증정 이벤트, 광고, 스타 마케팅 등 4가지가 없는 것이 철칙이다. 그렇다면 무엇으로 소통해야 할까? 브랜드의 비전과 철학을 어떻게 알릴 수 있을까? 이 마케팅을 대체할 도구가 필요하다. 그것이 러쉬의 캠페인이다. 러쉬의 캠페인은 일반 기업의 CSR이나 ESG 활동과는 조금 다르다. 러쉬 캠페인...
SJ그룹 'LCDC 서울', 오픈 3주년 크리스마스 마켓 '윈터 트립' 개최 2024-12-04 16:26:22
마케팅팀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기차 여행 컨셉으로 연출한 작년 첫 윈터트립은 전년 동기대비 방문객 30% 증가, F&B 매출 10% 증가 등 유의미한 결과를 얻은 바 있다"며 "실력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함께하는 올해 윈터트립도 금년 한해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안겨줄 행사로...
'펜디' 가질 수 없다면…난, 한잔만 마실래! 2024-11-21 16:39:04
대표 SNS 웨이보에서 사전 마케팅을 통해 기대감을 고조했고, 이후 펜디와 헤이티의 로고를 조화롭게 배치한 음료수 컵, 마그넷, 에코백 그리고 디저트 메뉴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늘 쉽게 구매하는 밀크티였지만, 컬래버 소식이 전해진 후에는 주문 대기와 긴 기다림을 감수해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NS에는 “이번...
"생애 첫 펜디는 밀크티로"…음료라도 명품 마시겠다는 MZ들 2024-11-19 09:25:47
사전 마케팅을 통해 기대감을 고조시켰고, 이후 펜디와 헤이티의 로고를 조화롭게 배치한 음료수 컵, 마그넷, 에코백 그리고 디저트 메뉴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늘 쉽게 구매할 수 있던 밀크티였지만, 콜라보 소식이 전해진 후에는 주문 대기와 긴 기다림도 감수해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NS에는 "이번 생 첫 펜디는...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뷰티·프래그런스 브랜드 ‘취’를 운영하는 기업 ‘미들스튜디오’ 2024-10-23 21:57:30
진출하게 됩니다. 일본과 태국의 경우 적극적으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려 합니다.” 미들스튜디오 2022년 12월에 위시컴퍼니와 크립톤을 통한 Pre-A 투자를 받아 지금까지 사업을 운용했고 현재 후속 투자 유치 중에 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원래 ‘취 프로젝트’...
카디뷰, 배우 설인아와 3년 연속 전속모델 재계약 2024-10-04 10:00:05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카디뷰는 전 세계 8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헤어 케어 브랜드로, 대표 제품인 아사이오일은 천혜의 자연 브라질에서 자란 아사이베리의 보습력과 향기를 담은 프리미엄 헤어에센스로 건강한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한편, 카디뷰는...
‘스타’ 전문가를 한자리에서…1대1 집중케어 2024-10-02 11:22:01
전용 향기 마케팅’ 등을 운영 중이다. ‘골드앤와이즈’는 KB의 PB 브랜드다. 강남스타PB센터는 건강, 문화, 골프, 멤버십 등 고품격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티켓을 구하기 어려운 빈필하모니 공연을 은행에서 자체적으로 개최해 고객을 초대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샤넬은 흔해서요" 한국인들 변했다…인기 브랜드의 정체 2024-09-24 22:00:01
본격적으로 마케팅 강화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디비지아 지사장은 “다방면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울릴 수 있는 협업을 선보일 것”이라며 “샤넬과 디올처럼 브랜드 살리기에 엄청난 투자를 하면서 정면 돌파를 하기보다는 협업을 통해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세린 한경닷컴...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추모시설 내 헌화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마음꽃’ 2024-09-09 22:30:38
중점을 둡니다.” 마음꽃은 오프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실 고객이 있는 추모시설에서 직접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모시설 방문객들에게 우리의 서비스를 알리고자 합니다. 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실제로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직접 다가가고, 그들과의 소통을 통해 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