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돌' 케이블TV 채널은 10배, 요금은 뒷걸음…생존 갈림길 2025-02-16 06:00:04
매체의 증가, 홈쇼핑 송출 수수료를 통해 적자를 메워온 기형적 구조, 통신사 결합 상품에 경쟁할 모바일 상품의 부재 등 다양한 요인이 꼽힌다. 특히 2008년 IPTV가 출범하면서 통신사들은 인터넷과 전화, TV를 묶은 결합상품을 내놓으며 '방송은 무료'라는 인식이 퍼졌다. 이에 케이블TV 사업자들은 기존 요금을...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2일) 주요공시] 2025-02-13 06:05:01
등 홈쇼핑업계, 모바일로 '실적 개선' ▲ CJ ENM[035760] 작년 영업이익 1천45억원…흑자 전환 ▲ 스튜디오드래곤[253450] 작년 영업이익 364억원…전년 대비 34.9%↓ ▲ 위메이드[112040], 지난해 매출 7천120억원…4년 연속 최대 기록 ▲ SK텔레콤[017670] 작년 영업이익 1조8천234억원…전년 대비 4%↑ ▲...
CJ온스타일 등 홈쇼핑업계, 모바일로 '실적 개선' 2025-02-12 15:27:36
등 홈쇼핑업계, 모바일로 '실적 개선' CJ온스타일·현대홈쇼핑·롯데홈쇼핑 영업이익 증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TV시청 인구 감소로 위기에 직면한 홈쇼핑 업계가 모바일 라이브방송을 강화한 데 힘입어 작년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CJ온스타일과 현대홈쇼핑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을 이뤘고,...
모바일 잡아라…이재현, 온스타일부터 찾았다 2025-02-10 17:22:12
CJ온스타일 수익성 개선의 핵심으로 평가받는 MLC는 홈쇼핑을 스마트폰으로 구현한 것으로 판매자와 소비자의 양방향성을 크게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CJ온스타일은 전반적인 홈쇼핑 업황 부진 속에서 MLC 성과를 기반으로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MLC 거래액은 전년 대비 96% 증가했다. 모바일 신규 입...
신세계와 롯데, 수렁에 빠진 이커머스 2025-01-16 06:00:05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롭스, 롯데닷컴 등 8개 계열사의 온라인몰을 전부 통합한 ‘혁신 앱’을 만들기 위한 결정이었다. 2020년 나온 ‘롯데온’이 바로 그것이다. 그러나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매출은 △2021년 1080억원 △2022년 1131억원 △2023년 1351억원 등으로 제자리걸음이다. 롯데쇼핑...
CES서 대박 친 '카이스트 탈모샴푸'…눈 깜짝할 새 또 '품절' 2025-01-14 19:30:01
롯데홈쇼핑, 신세계 뷰티 편집숍 시코르에 이어 새해 들어 이마트에도 입점하는 등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수차례 오픈런과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누적 43만병 이상 팔려 업계 메가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CES를 통해 북미 시장에 첫 선을 보인 그래비티는 다음달 미국 아마존 론칭을 시작으로 북미·유럽 시장을...
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 2025-01-14 17:20:21
이상 늘었다. 쿠팡은 2022년 ‘숏츠’ 기능을 도입했다. 홈쇼핑업계도 숏핑 도입에 적극적이다. GS샵은 2023년 말 모바일 앱에서 TV 방송을 짧은 영상으로 재가공해 보여주는 ‘숏픽’을 시작했다. 1년간 제작된 숏픽 콘텐츠는 1만2000개, 누적 조회수는 약 2억 회에 달한다. 숏픽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도 60억원에 이른다....
연말특수 없었다…"온라인쇼핑 10개 중 7개 결제액 감소" 2025-01-14 09:50:07
현대홈쇼핑[057050](1천303억원), 옥션(1천138억원), 알리익스프레스(1천133억원), 롯데홈쇼핑(897억원) 등의 순이었다. 전달과 비교하면 쿠팡(3%)과 CJ온스타일(6%), 현대홈쇼핑(3%)만 카드 결제액이 늘었고 나머지는 모두 감소했다. 이른바 '연말 특수'가 사라진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선물 수요...
콘텐츠 회사로 진화…CJ온스타일, ‘IP 유니버스’ 본격 구축 2025-01-12 10:53:44
유니버스'를 본격 확장한다. 단순히 상품만 파는 홈쇼핑 사업에서 벗어나, 강력한 팬덤을 지닌 콘텐츠 IP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뜻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IP 유니버스 구축'을 주요 사업 목표로 삼고, 대형 IP 육성에 나선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강력한 팬덤을 지닌 '킬러 콘텐츠'를...
현대홈쇼핑, '프랑스 샤토'서 이색 방송…업계 최초 2025-01-10 15:11:19
있다는 평가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프랑스 샤토 성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달부터는 실제 상품 판매도 진행한다.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프랑스 상품 소싱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국내에서 쉽게 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