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카이브코퍼레이션, 'SM-PaaS' 미용사 회원 5만명 돌파 전망 2024-11-22 14:07:33
맞춤형 서비스는 물론, 개인화된 홈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사 관계자는 “미용실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데이터 기반의 생태계를 구축해 모두가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국내 성공 모델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유사한 생태계를 구현할...
LG생활건강, 3년간 3천억원대 자사주 소각…배당성향 30% 이상 2024-11-22 10:34:23
홈케어 및 데일리 뷰티) 사업은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 시장 지배력을 늘리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사업을 확대한다. 리프레시먼트(음료) 사업은 비용 합리화를 통해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신규 카테고리 진출로 매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기업 가치 제고 계획은...
'위례심포니아' 디지털 원격건강관리 서비스 2024-11-21 17:25:36
비대면 진료 솔루션을 에스엘플랫폼의 홈케어 플랫폼과 연동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 서비스를 선보이는 게 핵심이다. 위례 심포니아 입주민은 가정에서 편리하게 홈케어와 비대면 진료, 건강 상담 등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송파구 장지동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송파구 내 최초 시니어 레지던스로 관심을 끌고 있다....
LG전자, 제품 뛰어넘어 '솔루션 중심' 조직개편 2024-11-21 16:53:06
전반을 케어하는 AI홈 솔루션 사업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기존 BS사업본부 산하 로봇사업을 이관받아 로봇청소기, 이동형 AI홈 허브 등 홈 영역 로봇과 시너지를 낸다. 기존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이 이어서 HS사업본부장을 맡는다. HE사업본부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이라는 지향점에 맞춰...
'다이소+백화점 1층+편의점+약국' 다 합쳤다…올리브영N 성수의 색다른 조합[르포] 2024-11-21 16:37:08
홈케어 방법을 알려주고 관련 상품들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바로 옆에 위치한 ‘액티브 스킨케어’ 존에서 전문 뷰티 기기를 이용해 피부와 두피 진단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피부를 확인하고 알맞은 성분별 상품이 무엇인지 확인 가능하다. ‘과몰입’ 공간도 있다. 팝업스토어 형태로 운영되는...
LG전자, 사업본부 조직 개편…'임원 42명' 승진인사 단행 2024-11-21 16:20:53
BS(B2B 사업부) 등 기존 4개 사업본부를 △HS(홈어플라이언스 솔루션) △MS(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VS(차량 솔루션) △ES(에코 솔루션)사업본부사업본부로 각각의 역할과 명칭을 재편했다. HS사업본부는 LG 씽큐의 기획·개발·운영을 담당하는 플랫폼사업센터를 본부 직속으로 두고 집안을 넘어 고객 생활 전반을...
교보증권, 결식아동에게 '따뜻한 한 끼' 전달 2024-11-20 10:32:46
따라 교보증권 서성철 변화혁신지원실장과 임직원 100여명은 간편식, 반찬, 간식이 담긴 식량 키트 280개를 만들어 전라도 지역의 결식 아동에게 전달했다. 교보증권은 이외에도 헌혈, 샛강 환경 보호, 홈케어링, 나눔 책방, 자립청년 지원 등의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tae@yna.co.kr (끝) <저작권자(c)...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AI가 내장된 운동기구 부착모듈인 ‘머슬싱크’를 개발한 ‘싱크(SYNC)’ 2024-11-19 23:15:11
시장 진출과 헬스케어 솔루션의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헬스장뿐만 아니라 홈트레이닝 시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피트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4년 6월 주요사업 : 센서 없는 근육활성도 예측 AI가 내장된 운동기구 부착모듈, 머슬싱크(MUSCLE SYNC) 성과 :...
'1등'에 안주하지 않고 부단히 뛰어올라 '혁신'하는 으뜸기업 2024-11-19 16:16:55
시장 개척한 세라젬 세라젬은 지난해 5846억원의 매출로 홈 헬스케어 시장 1위였다. 2021년부터 3년째 1위를 지키고 있다. 사실 세라젬은 1999년 세계 최초로 자동 척추 온열기를 개발한 이후 척추 온열기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었다. 마스터 V 시리즈의 국내 누적 판매량은 43만 대에 달한다. 하지만 여기에 머물...
디자인·성능 모두 잡은 안마의자…세라젬 '파우제 M 컬렉션' 2024-11-19 16:16:36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은 끊임없이 기술을 연구하는 혁신 기업의 대표주자다. 안마베드 시장을 일찌감치 개척한 데 이어 직가열 온열 마사지볼 등 차별화된 기술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5846억원으로 홈 헬스케어 시장 1위였다. 올해와 내년에도 기술력을 앞세워 혁신 기업으로서 선두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