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랑스 제친 K-뷰티…중국 넘어 글로벌 확대 [미다스의 손] 2025-02-28 16:46:42
화장품 ETF 특징은? 지난 1월 21일 출시한 'SOL화장품TOP3플러스 ETF'는 K-뷰티의 새로운 사이클, 즉 인디 뷰티 전성기에 가장 최적화된 상품이라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기획이 됐습니다. 인디 뷰티가 고성장하는 시기에 화장품 브랜드사들 뿐만이 아니라 유통사나 ODM사들이 같이 주목 받는다는 점을 착안해 유통...
다이소 말고 여기서 화장품 산다고?…3000원짜리 화장품 내놓은 편의점 2025-02-19 20:01:01
보습력이 장점이다. GS25는 가성비 화장품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점을 반영,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아크네스, 듀이트리, 메디힐 등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가성비와 제품력을 모두 만족시키는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류주희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상품기획자(MD)는...
가차숍은 붐비고, 학원은 텅 빈다…'썰물의 시대' 접어든 한국[불황의 시그널5] 2025-02-17 09:21:47
10일 방문한 서울 강남구의 한 백화점 수입 화장품 매장 직원이 말했다. 국내 백화점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지만 수익성은 악화하거나 답보 상태다. 이런 상황에서 유일하게 문전성시를 이루는 유통 매장은 다이소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이소 매출은 2024년 4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합리적인 가격을...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탐폰으로 지속가능한 월경 케어를 돕는 우먼헬스케어 스타트업 ‘루송’ 2025-02-12 15:41:57
보람을 느낍니다.” 루송은 사업 기획경영을 맡고 있는 박 대표 외에 상품 총괄 디자이너이자 이사 김예람을 비롯해 마케터, 콘텐츠 디자이너, 물류관리 총 다섯으로 구성돼 있다. 의약외품 계열 종사자와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과 교수들로부터 조언을 계속 받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박 대표는 “...
[TSMC 매출 13조(35%)...투자확대 유력]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2-11 08:22:06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점인데, 공연연계 기획 MD 및 팝업스토어 등에서의 판매 호조 영향. 불과 4년 전만해도 분기 평균 100억원 대를 기록하던 MD 매출이 지금은 분기 평균 400억원대를 바라볼 정도로 빠르게 성장한 점 긍정적이며 다양한 상 품 개발을 통해 수익성 높은 사업에 집중하는 점 주목할 만함 - 별도에서는 SM...
"다이소도 아닌데 대박"…화장품 팔아 5000억 벌어들인 곳 2025-01-10 07:37:16
K뷰티가 인기를 끌면서 수요가 많고, 화장품 사업 특성상 높은 수익성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PB 자회사 CPLB를 통해 PB '엘르 파리스'의 스킨케어 라인 4개를 론칭해 앰플과 크림 등 18개 상품을 8일 선보였다. 가격대는 4900원~1만1900원대로 저렴한 편이다. CPLB는 지난해 7월부터...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美 영제네레이션 어필할 수 있는 제품 보강하겠다" 2025-01-02 17:13:02
등 오랄케어와 색조 브랜드 힌스, 더마 화장품 CNP를 중심으로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중국에서는 주력 브랜드인 '더후'의 브랜드 리밸런싱 성과를 다지며 “수익성에 기반한 성장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이 사장은 상품 기획부터 연구개발(R&D), 제품 출시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2025경제] '트럼프 2기' 대응 新대외경제전략…무역금융 360조 지원 2025-01-02 10:40:45
화장품, 농식품, 공공조달 등의 수출·위조 상품 대응 지원과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고, 수출 주력업종에 대한 수출상담회는 상시 진행한다. ◇ 공급망 안정·반도체 클러스터·조선 MRO 육성 등 '초점' 산업의 원·재료가 되는 공급망 관련 리스크 대응을 위한 지원도 강화한다. 국내 생산 지원 기반을 다지기 위해...
[인천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비건 특수 메이크업 브랜드, ‘noon:Ker’를 만드는 스타트업 ‘레드힐스’ 2024-12-10 02:17:26
개발 중이며, 개발 완료 후 국내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mvp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틱톡을 통한 콘텐츠 영상 홍보에 집중할 예정이며, 코스프레 커뮤니티를 통해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조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화장품 회사에서 오랜 시간 화장품 BM(상품기획)으로 근무하면서 경험과...
[2024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건강한 뷰티·라이프 브랜딩을 하는 기업 ‘시어니스트’ 2024-12-05 23:40:25
“아기가 생기면서 성분이 안전한 화장품을 찾아 보았지만 성분 하나하나 따지다 보면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제품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기 화장품을 개발하고 제조, 판매하게 됐습니다. 한국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화장품 전문 연구소, 제조공장 등이 있기 때문에 제품의 안전성을 생각한다면 직접 제조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