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품에 집중"…CJ제일제당, 해외공장 확대 2024-11-21 17:40:16
유럽에서 ‘비비고’ 만두, 김치, 간편식 등의 수요가 큰 폭으로 늘자 현지 생산 기지를 추가로 구축하기로 한 것이다. 바이오 사업 매각을 추진하는 동시에 본업인 식품 사업을 강화해 비비고 브랜드 영토를 북미와 유럽 구석구석까지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CJ제일제당은 헝가리 부다페스트...
토스, 3분기 영업익 109억원...흑자 전환 2024-11-14 17:24:46
증가한 5,021억 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39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3분기까지 누적 영업수익은 1조 4,163억 원으로, 작년 전체 매출(1조 3,707억 원)을 넘어섰다. 토스는 광고, 간편 결제, 대출 중개 등 소비자 서비스 전반이 고르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말 기준 1,910만 명에 달하는...
토스, 3분기 영업이익 109억원…분기 최대 실적 2024-11-14 16:53:47
5천21억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39억원이었다.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수익은 1조4천163억원으로, 작년 전체 영업수익(1조3천707억원)을 넘었다. 토스는 광고, 간편 결제, 대출 중개 등 소비자(컨슈머) 서비스 전반이 고르게 성장했다고 실적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달 말 기준 1천910만 명에 달하는...
"슈퍼 안가요"...온라인 쇼핑 큰손, 의외로 '중년' 2024-10-28 15:09:30
54%(남성은 39%)가 생필품을 자주 산다고 응답했다.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었다. 온라인 쇼핑 소비자들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 중 네이버페이가 50%로 1위를 차지했고 카드·금융사 간편결제(49%), 카카오페이(39%),...
"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2024-10-28 14:56:28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으로 특히 여성은 54%(남성은 39%)가 해당 분야에 응답했다. 또한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주 구매 품목에 속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 시 많은 소비자가 빠르고 간단하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서촌 들썩이게 한 흑·백수저 듀오…알고 보니 '각별한' 인연 [인터뷰+] 2024-10-19 12:21:00
흑수저 '철가방 요리사'로 출연한 임태훈(39) 셰프의 이야기다. 임 셰프는 2년 전 박 셰프가 가게 위치를 고민할 당시 자신의 업장 근처 도보 5분 거리에 자리가 났다며 박 셰프를 서촌으로 데려왔다. 급기야 지난해 말에는 '흑백요리사' 출연 제의를 먼저 받았던 박 셰프가 제작진에 임 셰프를 소개했다....
빵·면·맥주·아이스크림·어묵…쌀로 만든 가공식품이 뜬다 2024-09-26 16:15:12
소비는 갈수록 줄고 있지만, 간편식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쌀 가공식품 시장은 급성장하는 추세다. 정부가 가공용으로 개발해 보급 중인 가루쌀(분질미)이 쌀 가공산업 성장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식품·외식업계도 앞다퉈 가루쌀로 만든 제품을 내놓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은 작년 56.4㎏으로...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해외 배송 물류 서비스를 진행하는 스타트업 ‘원스텝’ 2024-09-10 20:34:03
채문석(39) 대표가 2019년 2월에 설립했다. 원스텝은 현재 해외 배송 서비스 전문업체인 주식회사 아이센드와 협업해 필리핀을 필두로 개인과 기업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물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채 대표는 “수출포장부터 창고 보관, 선적까지 일원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협력업체의 오프라인...
미국에 퍼지는 ‘혼밥’ 트렌드…"MZ 영향" 2024-09-04 17:23:45
더욱 익숙해졌다. 전문가들은 사람들이 이제는 간편한 식사를 넘어 점심이나 저녁 식사를 위해 혼자 테이블에 앉는 것에 편안함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풀이했다. 실제 시장 조사 회사 민텔이 2022년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60%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혼자 식사하는 것에 편안함을 느낀다고 답했다. CNN은...
일본 작년 비현금 결제율 39%로 상승…한·중과는 격차 커 2024-08-25 13:41:07
39%로 상승…한·중과는 격차 커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특파원 = 지난해 일본 내 전체 소비에서 캐시리스 결제(신용카드·전자결제 수단 등 비현금 결제)액 비율이 39.3%로 역대 최고를 경신했다고 산케이신문이 25일 보도했다. 경제산업성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비현금 결제액은 126조7천억엔(약 1천167조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