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종시 유망 투자처는 어딘가요?"…행복청장에 물었더니 [정영효의 산업경제 딱10분] 2024-09-27 07:13:01
박물관이 들어서는데요, 완성되면 의미있는 재미거리가 생길 것 같습니다. 가족 단위 휴양레저 시설도 준비 중이어서 재미거리가 많이 늘 겁니다." ▶행복도시 건설의 총책임자로서 세종시의 미래를 어떻게 보시는지요? "세종시 녹지율은 52%입니다. 범죄율이 낮고, 출산율은 높은 살기 좋은 도시입니다. 현재까지 44개의...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식당 예약 역경매 서비스 플랫폼 ‘가게나우’를 운영하는 ‘맨땅에 헤딩즈’ 2024-09-10 20:28:09
창업 당시 돈 버는 재미와 열정 등으로 가득 차 창업하다 보니 자영업 생태계에 대한 현실들과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임팩트 차이를 실감하게 됐습니다. 그때 생각한 문제점이 ‘사장님들의 막연한 손님 기다림과 광고 대행 사기 문제’였습니다. 그 문제들을 풀기 위해 시작한 팀이 바로 ‘맨땅에...
"'빌리 엘리어트'·'마틸다'와 달라"…새단장 마친 '애니', 5년만 컴백 [종합] 2024-08-12 17:43:34
넘치는 어른들이 등장해 재미를 더한다. 1977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전 세계 32개국에서 공연되며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았다. 한국에서는 1984년 첫선을 보였고, 한국어 초연은 2006년 공연됐다. 2019년 재연에 이어 올해 다시 무대에 오르게 됐다. '애니'는 5년 만에 새로운 프로덕션과 돌아왔다. 2019년...
컴투스 2분기 영업익 흑자…"인력 감축 효과 하반기 본격 반영"(종합) 2024-08-09 11:27:24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손실 39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연결 매출은 1천73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5% 감소했는데, 자회사 매출액 감소 영향이 컸다. 컴투스의 자회사 매출액은 연결 종속 회사 수가 줄며 185억원으로 작년 대비 70.6% 급감했다....
'등골핑' 그 애니, 극장가 점령...암표도 등장 2024-08-07 16:55:32
모험 이야기가 재미와 감동을 준다. 오는 10일 '사랑의 하츄핑'을 예매했다는 직장인 이 모(39)씨는 "5살인 딸이 티니핑을 워낙 좋아해 저도 첫 TV 시리즈부터 최근 방영된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까지 전부 시청했다"며 "거창한 주제나 무거운 스토리 없이 가벼운 이야기에 몽글몽글하고 귀여운 캐릭터에...
포토이즘, 파리 코리아 하우스에서 K-Photo 기반 다채로운 콘텐츠 선보여 2024-08-03 09:00:00
가득했다. 포토이즘은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39개 종목, 867명의 선수들의 플레이어 프레임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모션 인식 기반 포토 게임 컨텐츠’가 운영된다. 파리 올림픽을 기념하여, 관람객들은 포토이즘의 포토 키오스크를 통해 태권도, 양궁, 역도, 탁구, 철봉 등 다양한 올림픽 종목의 모션 인식 ...
포토이즘, 프랑스 파리 코리아하우스에 '포토이즘 존' 선보여 2024-08-02 08:13:01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39개 종목, 867명의 선수들의 플레이어 프레임을 선보인 바 있다. 그랜드 갤러리의 한편에서는 포토이즘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모션 인식 기반 포토 게임 컨텐츠'가 운영된다. 관람객들은 포토 키오스크를 통해 태권도, 양궁, 역도, 탁구, 철봉 등 다양한 올림픽 종목의 모션 인식 기반...
"오프라인 최저가 여기있네"…고물가에 몸값 뛴 창고형 할인점 2024-06-09 07:11:01
= 주부 이모(39)씨는 요즘 대형마트보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를 찾는 일이 부쩍 잦아졌다고 한다. 집에서 다소 거리가 있긴 하지만 고물가 시대에 물건값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크기 때문이다. 자녀가 한 명인 이씨는 "대부분 제품이 대용량이라서 부담된다는 사람도 있는데 냉장고가 커 얼려두면 소비 기한은 큰...
'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20대가 39분으로 잘파세대 중심으로 높은 소비가 이뤄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30대(33분), 50대(30분), 40대(29분)에 비하면 확연히 비교가 될 정도로 높은 수준이다. 이러한 추세에 주목해 브랜드들은 숏폼 전용 콘텐츠를 따로 제작하거나 새로운 숏폼 플랫폼을 만드는 등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모바일 친화적...
헥토그룹, 아동 후원 위한 걷기행사 마쳐 2024-05-14 09:20:22
이벤트도 진행해 재미를 더했다. 챌린지 걸음 수 목표 달성에 따라 조성된 1,000만원의 기부금은 참가자들의 이름으로 강남구 드림스타트에 전달해 나눔문화 실천과 확산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39뚜벅챌린지39는 생활 속 걷기 장려를 위한 헥토그룹 기업문화 프로그램이다.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한 사내 걷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