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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그룹 내부거래, 3년 만에 감소…비중은 늘어 2024-11-26 16:08:31
704조 4천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계열사 간 내부거래 비중은 12.8%(277조 9천억 원), 국외 비중은 19.7%(426조 5천억 원)로 파악됐다. 총수가 있는 상위 10대 집단(삼성, SK, 현대자동차, LG, 롯데, 한화, GS, HD현대, 신세계, CJ)의 국내 계열사 간 내부거래 금액은 194조 8천억 원이었다. 이전해 196조...
현대차, 말레이시아 6천700억원 투자…미중 갈등 속 아세안 공략(종합) 2024-11-26 12:14:34
가운데 아세안에 주목하는 모양새다. 아세안은 총인구 6억7천만명, 경제 규모 3조6천억달러의 거대 시장으로 탄탄한 내수와 저임금·저물가 조건을 갖춰 '기회의 땅'으로 꼽히기도 한다. 현대차는 아세안 자동차 판매 점유율 약 30%를 차지하는 인도네시아를 아세안 공략 교두보로 삼고 2022년 아세안 지역 첫 ...
작년 10대그룹 국내 계열사 간 내부거래 195조원…3년만에 감소 2024-11-26 12:00:03
공시대상기업집단의 지난해 국내외 계열사 전체 내부거래 비중은 32.5%, 금액은 704조4천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계열사 간 내부거래 비중은 12.8%(277조9천억원), 국외 계열사와의 내부거래 비중은 19.7%(426조5천억원)였다. 총수가 있는 상위 10대 집단(삼성, SK, 현대자동차, LG, 롯데, 한화, GS[078930], HD현대[26725...
하나증권 "KT, 내년 실적·주주환원 기대…통신업 최선호주" 2024-11-26 08:35:22
기준 인건비 감소분은 3천500억원, 본사 인건비 감소분은 6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KT는 본사 순이익의 50%를 배당금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실적이 개선되면 배당금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KT가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공시를 통해 2025~2028년 총 1조원에 달하는 자사주 ...
S&P "SKT의 SKB 잔여 지분 인수 영향 제한적" 2024-11-26 08:21:26
7조3천억원에서 2024년 9월 말 약 6조4천억원으로 감소하는 등 올해 차입금 부담도 크게 낮아졌다"며 "영업 실적도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전망으로, 동사의 2024∼2025년 연간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규모는 약 5조6천억원으로 20203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S&P는 "SK텔레콤의 2025년...
'美정부효율부 준비' 인선착수…"보복이 동기" 벌써 성과 회의론도 2024-11-25 17:48:04
근절해 연방정부 예산을 적어도 2조 달러(2천800조 원) 감축할 수 있다"고 대선 전인 지난달 27일 주장했으나, 비현실적 목표라는 게 중론이다. 사회보장제도, 공공의료보험, 국채 이자, 국방비 등 실질적으로 대폭 감축이 불가능한 지출이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작년 미국 연방정부 지출은 약 7조 달러(9천800조...
"中기업들, 트럼프 관세폭탄 대응하려 해외 M&A 나설 것" 2024-11-25 15:04:27
들어 시장 전체 인수합병 건수는 약 3천건이며, 지난 9월 '인수합병 6개 조항'을 발표한 뒤 260여개 상장사가 자산 합병 사항을 공개했다"면서 "신흥산업이 인수합병의 핵심 분야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중국 금융감독 당국이 M&A를 지원하고자 하는 최신 신호라고 중국증권보는 전했다. 업계 관계자들도...
"美정부, 인텔 반도체법 보조금 7천억원 넘게 축소 계획"(종합) 2024-11-25 11:26:23
7천억원 넘게 축소 계획"(종합) NYT "예비적 합의 당시 85억달러서 80억달러 미만으로" "인텔의 투자 지연과 경영난, 별도의 정부계약 등 고려"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반도체법(Chips Act)에 따라 인텔에 지급하는 보조금 규모를 5억달러(약 6천990억원) 넘게 줄일 계획이라고 미 일간...
머스트운용, 영풍에 주주가치 제고 요구…"자사주 소각해야" 2024-11-25 10:09:37
천억여원)과 서울 중심가의 영풍 빌딩 등 투자부동산(약 1조원)이다. 머스트운용은 "강성두 영풍 사장은 올해 9월 기자간담회에서 고려아연의 자사주 정책을 비판하며 '소각 목적이 아닌 자사주는 취득하면 안 된다. 주주를 위하는 길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며 "영풍이 보유한 자사주를 보면 이는 모순된...
화장품·車·스마트폰 등 중국 탈출 '러시'…"돈 안 된다" 2024-11-25 07:22:02
3천억원에 처분했다. 창저우 공장도 가동을 중단하고 매각을 추진 중이다. 기아는 옌청에 공장 3곳이 있었지만, 현재 2곳만 운영하고 있다. 현대차·기아의 중국 시장 점유율은 이제 1%대에 불과하다. 10년 전만 해도 10%를 넘었다. 현재 현대차와 기아는 중국 공장을 수출 전진기지로 활용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