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롯데·신세계, 미니스톱 두고 재격돌 2022-01-05 15:21:01
‘곰표 밀맥주’ 이후 편의점업계에 확산한 이색 콜라보 열풍에서도 소외됐다. 일본 이온그룹은 이르면 이달 중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새 주인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된다. 2월 결산법인인 이온은 2021년 회계년도가 마감되는 올해 2월 이전까지 매각을 마무리해 올해 이온그룹 실적에서 한국미니스톱을 제외하겠다는...
홈술·혼술에 와인 인기…지난해 수입 70% 넘게 증가 2022-01-05 06:01:01
일본 맥주 수입액은 2018년 7천830만달러에서 2019년 3천976만달러로 줄어든 데 이어 2020년에는 567만달러로 급감했다. 지난해 1~11월에는 602만달러로 소폭 늘었다. 곰표맥주·제주맥주 등 국내 수제 맥주가 인기를 끈 것도 수입 맥주 시장이 위축된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표] 연도별 와인·위스키·맥주 수입액 추이...
[책마을] 카페·문화공간…일상이 된 근대유산 2021-12-30 18:05:09
향수도 다시 제품으로 되살아나고 있다. 곰표 밀가루의 브랜드를 활용한 곰표 맥주, 말표 구두약의 브랜드를 활용한 말표 흑맥주 등이 대표적이다. 아쉽고 우려할 만한 일도 많다. 근대 유산을 훼손하거나 파괴하는 일이 도처에서 벌어지고 있다. 근대 건축물을 활용하는 방식도 지나치게 단순하다. 거의 대부분은 전시장,...
수제맥주 열풍에…에일, '라거 제국' 넘본다 2021-12-27 17:17:34
길이 열렸다. 수제맥주 제조업체 세븐브로이는 롯데칠성음료와 곰표 밀맥주 위탁생산 계약을 맺고 국내 첫 대량생산을 시작했다. 대기업들도 이 시장에 눈독 들이고 있다. 롯데칠성 외에도 오비맥주는 지난해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를 내놨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곰표 밀맥주, 겨울옷으로 갈아입고 '완판' 노린다 2021-12-27 14:30:57
수제맥주 기업 세븐브로이가 겨울을 맞아 '윈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윈터 에디션'은 지난 6월 세븐브로이와 대한제분이 출시한 콜라보 제품 '곰표 썸머에일'의 겨울 버전이다. 연말 홈파티족을 겨냥하기 위해 상표에 그려진 표곰이 목도리를 두르는 등 겨울 옷으로 갈아입었다....
노재팬 끝?…유니클로, 한국서 흑자전환 2021-12-03 17:51:51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CU·GS25·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3사에 따르면 일본 맥주는 2019년 불매 운동 이후 매출이 90% 이상 하락했다. 국내 유통업계에서 일본 맥주 마케팅이 사라진 데다 수제맥주 열풍 등으로 대체재가 대거 등장해서다. CU의 ‘곰표 밀맥주’, 프랑스 맥주 ‘1664 블랑’ 등 국내 수제맥주와 다양한 수입...
다시 매물로 나온 미니스톱, 몸값 '반토막' 2021-11-30 17:45:58
‘곰표 밀맥주’ 이후 편의점업계에 확산한 이색 콜라보 열풍에서도 소외됐다. 한 편의점 관계자는 “일본 그룹의 지배로 의사결정이 빠르지 않고 신사업에도 소극적이라는 평가가 많다”며 “즉석조리식품을 판매하는 대형 매장 위주의 사업 방향도 맞지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가맹업이라는 특성상 온전한 인수합병이...
신상 나오면 꼭 사보는 MZ…편의점 '소비지형' 바꿨다 2021-11-29 17:42:55
나왔다. 곰표·말표 맥주, MMM와인, 헤이루 라면, 구름 아이스크림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곰표 밀맥주는 품절 대란이 일 정도로 인기를 끌어 대기업 제조시설을 빌려 증산에 나서기도 했다. 대형 제조업체 시설에서 편의점 PB 상품을 생산한 것은 편의점의 높아진 위상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일로 꼽혔다. 신상품 약진으로...
'그 맥주' 사러 편의점 찾아간다…수제 맥주 전성시대 2021-11-21 07:07:01
대세였지만, 이제는 편의점마다 내세우는 '우리만 파는 수제 맥주'가 중심이 됐다. 2019년 일본 상품 불매 운동(노재팬)으로 인한 일본 수입 맥주 시장의 침체, 지난해 초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홈술' 시장 성장, 개성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취향이 맞물린 결과다. ...
백화점·편의점 업계 치열한 '1위 경쟁'…순위 뒤바뀔까 2021-11-14 09:05:00
더 좁혀졌다. 편의점 업계에서는 CU가 지난해 출시한 곰표 밀맥주가 큰 인기를 끌며 편의점 수제맥주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데다 간편식품 업그레이드 등의 상품 차별화까지 더해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eshiny@yna.co.kr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