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바이오, 어린이 제품 매출 70%↑...'키즈 건기식' 키운다 2023-11-21 16:40:11
천연 농축액을 활용했다. 또, 어린이의 생활양식 변화에 맞춘 소재도 적극 적용하고 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디지털 기기 사용이 빨라진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고려해 '차즈기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였다. 차즈기 추출물은 코스맥스바이오가 국내 자생식물인 차즈기를 활용해 개발한 건기식 원료로, 지난...
[금주신상] 스파오 '데못죽 협업 상품'·레고 '눈 덮인 산장' 2023-11-04 07:00:04
천마앰플'을 선보였다. 국내산 천마추출농축액과 정관장 홍삼농축액을 앰플병에 담아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레고그룹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는 '레고 눈 덮인 산장' 세트를 출시했다. 매년 연말 겨울 오두막을 테마로 출시되는 '레고 윈터...
"K홍삼으로 美 사로잡겠다"…라스베이거스에 뜬 정관장 부스 2023-10-26 11:14:50
박람회에서 앞세운 것은 홍삼농축액, 홍삼농축액분말, 홍삼분말 등 건기식 원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형들이다. 다른 국가 업체들과는 다르게 표준화된 홍삼 원료들을 다양한 제형들로 선보인다는 점을 강조했다. 정관장은 전시 기간 중 인삼공사 R&D센터의 이수경 박사를 앞세워 ‘홍삼 세미나’를 진행해 방문객들로부터...
한중일, 음료 입맛도 '제각각'…中은 주스·日은 생수·한국은? 2023-10-23 14:50:24
차지했고, 차(20.1%)와 농축액(10.4%)이 그 뒤를 이었다. 전체 음료 카테고리 중 탄산음료가 차지하는 큰 비중이 한국에서 유독 높게 나타난 배경엔 ‘제로(0)’ 음료 열풍이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온·오프라인, 가정용 및 업소용을 합한 한국의 제로 탄산 음료 시장 규모는 9500억원에 달했다. 유로모니터...
'한국의 술'로 승부…3년 만에 수출 5배 늘린 한국애플리즈 2023-10-19 15:54:51
농축액을 섞은 비긴나인틴(19도) 등의 고급 제품도 출시했다. 한 대표는 “2000년대 초부터 수출길을 뚫기 위해 미국을 비롯한 해외 박람회는 모두 찾아다니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했다”고 말했다. 그는 “해외시장 판로 개척은 재정적· 행정적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이 많다”며 “해외시장 공략은 이벤트적으로...
세달 만에 100만장…쓴맛 줄인 홍삼필름 '불티' 2023-10-19 15:12:37
농축액을 압축시킨 필름형 제품인 에브리타임 필름은 하루 한 장으로 홍삼의 기능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정관장은 소개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쓴맛을 줄여 홍삼 입문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고 휴대성이 좋아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라며 "에브리타임 필름의 20~40대 매출 비중은 정관장 평균보다...
성남에 국내 최대 한약 통합조제시설 '자생메디바이오센터' 오픈 2023-10-17 18:26:15
한약재 규격품 가공이 가능하다. 약침, 탕약, 환약, 농축액, 고제, 과립, 캡슐 등 모든 종류의 한의의약품 조제 설비도 갖췄다. 약침의 경우 전국 한의의료기관 5,000여곳에 공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자생메디바이오센터의 한약재 가공과 공급 인프라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의 hGMP(한약재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실사를...
로렌츄컴퍼니, 비알콜 와인 '츄퍼뱅쇼 졸린가바' 2023-10-17 17:16:29
레드 와인을 사용했다”며 “과일 농축액 또한 엄선한 원재료를 사용해서 깊고 진한 오리지널 뱅쇼의 맛을 재현했다”고 자신했다. 로렌츄컴퍼니는 식음료(F&B) 기업으로서의 영역을 넓히는 행보를 지속해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두바이 제과 전시회에, 올해는 ‘드링크 서울(DRINK SEOUL) 2023’ 와인엑스포에 참가했다....
하루에 1500명분 한약 '뚝딱'…자생메디바이오센터 본격 가동 2023-10-17 16:49:05
능력도 보유 중이다. 약침, 탕약, 환약, 농축액, 고제, 과립, 캡슐 등 모든 종류의 한의의약품 조제 설비도 갖췄다. 특히 약침은 가동과 동시에 전국 한의의료기관 5000여곳에 공급되고있다. 30여년간 한의학의 표준·과학·세계화를 선도하는 자생한방병원의 한약 조제 노하우가 집대성된 자생메디바이오센터는 규모 뿐만...
매일유업, 영양·맛 다 갖춘 '어메이징 오트' 재탄생 2023-10-11 16:25:38
연구원들의 숨은 노력이 있었다. 농축액이나 분말 형태의 반제품을 수입해 가공하는 방식이 아니라 원물을 그대로 들여와 오트 음료로 생산하는 방법은 국내에서 참고할 만한 사례가 없었다. 어메이징 오트를 개발한 매일유업 중앙연구소 MIC 관계자는 “기존 두유나 아몬드 음료를 만드는 공정으로 오트 음료를 제조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