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에 크기 커진 수박, 올해는 다시 작아진다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6-21 09:15:32
'까망애플수박'을 개발하기도 했다. 기존 소형 수박은 대형 수박에 비해 당도가 낮다는 게 단점으로 꼽혔지만 까망애플수박은 당도를 일반 수박 수준인 12브릭스(brix)까지 끌어올렸다. 다만 100g당 가격은 아직까지 대형 수박에 비해 30~40% 가량 비싼 수준이다. 대형마트뿐 아니라 커피 프랜차이즈 등에서도 1인...
"수박 한 통 사먹기도 무서워졌다"…여름 먹거리 '비상'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20 22:00:01
주머니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여름 과일 대표주자 수박 2만원 뚫었다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의 경우 이른 무더위 속 수요가 뛰었지만 공급이 줄면서 예년보다 몸값이 20%가량 치솟았다. 20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이날 기준 수박 가격(소매·상품 기준)은 평균 2만1021원으로 1년 전보다 19% 뛰었다....
수박값 등 '두더지 게임'처럼 오르는데…농정은 '천수답' 2022-06-17 17:12:24
수박 한 통이 작년보다 30%가량 뛰어 대형마트에서 2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유통업계에선 “쌈 채소, 감자, 양파 등이 돌아가면서 올라 애그플레이션이 쉽사리 진정되지 않을 기세”란 얘기가 나온다. 17일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전날 수박 상(上)품 한 통은 소매점에서 2만1218원에 거래됐다. 작년(1만7443원)과...
수박 한 통 2만원 넘었다…'최악 가뭄'에 과일 몸값도 상승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6-16 07:19:47
이번엔 수박, 복숭아 같은 여름 과일이다. 수박 한 통 가격은 작년보다 30% 가량 뛰어 이미 대형마트에서 2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유통업계에선 “쌈채소, 감자, 양파 등이 돌아가면서 ‘두더지 게임’처럼 오르는 양상”이란 얘기가 나온다.봄 가뭄에 수박 생육부진16일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전일 수박 상(上)품 한...
"과일 당도 눈으로 확인하세요"…이마트, 당도표시제 확대 2022-05-19 13:45:54
이마트는 수박과 배, 사과 등 일부 품목에 적용해오던 과일 당도 표시제를 참외와 만감류 등 12개 품목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당도 표시제가 적용되는 과일은 감귤, 사과, 배, 참외, 오렌지, 수박, 딸기, 포도, 복숭아,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등이다. 그동안 대형마트에서 과일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어떤 제품이...
"가격 더 올리면 실적 반전은 없다"…'인플레와의 전쟁' 나선 유통업계 2022-05-16 17:30:37
한다’는 상식까지 깨지면서 대형마트는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았다. 올해 ‘반전 드라마’를 써야 할 오프라인 유통사 입장에서 인플레이션은 발목을 잡을 최대 복병이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물가 인상분을 가격에 어느 정도 반영한다고 하더라도 소비자가 감내할 수 있는 선이라는 게 있다”며 “마트 판매가격이...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에 이마트도 오프라인으로 동참 2022-05-12 06:00:11
과일인 수박과 바나나, 토마토, 키위, 사과, 참외를 날짜별로 최대 50% 할인하거나 '1+1' 행사로 판매한다. 계란과 호주산 와규도 할인 판매한다. 호주산 와규 행사는 12일부터 18일까지 한다. 이밖에 고구마와 육포, 상온 즉석국탕, 냉동 안주류 등 식품류를 '1+1'로,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강남빌딩보다 더 똘똘한 회사 고르는 법[김태엽의 PEF썰전] 2022-05-06 16:42:44
어디다 쏴야하는지를 수박으로 만들어 후다닥 훑어보았다. 근데 수박이라는 게 핥기는 좋은데, 막상 쪼개서 먹으려니 선뜻 손이 안간다. 꼭지가 단단한 놈이 좋은 놈인지, 손가락으로 통통 튀겨봤을 때 소리가 영롱한 놈이 좋은 놈인지, 때깔이 윤이 나고 줄무늬가 차인표 눈썹처럼 화끈한게 좋은 놈인지. 그래서 좋은 놈을...
"한우 먹어볼까?"…치솟은 물가에 '대규모 할인' 나선다 2022-05-01 15:21:07
등으로 물가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대형 마트들이 잇달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열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 마침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리오프닝(경제활동재개) 기대감까지 더해지면서 부진했던 오프라인 소비에도 활력이 더해질 전망이다. 할인 등 공격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판매전략을...
[사설] 주먹구구 예측에 툭하면 갈아엎기…IT강국의 농정 민낯 2022-02-27 17:38:57
있는데도 대형마트 등의 소비자 가격은 별 변화가 없어 유통구조 문제점도 여전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최근 양파 도매가격은 1년 전에 비해 75% 떨어졌다. 이런 ‘양파 파동’은 대량 소비처의 수요 감소에다 빗나간 전망이 겹친 탓이다. 코로나로 인해 단체급식과 식당 소비량이 줄어든 것도 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