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베이스 그룹,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본부 고객센터 위탁기업 선정 2024-04-04 12:58:28
또, 국내 BPO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말레이시아·일본·대만 등 해외 시장에 직접 진출하여 글로벌 BPO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베이스는 1998년 설립이후 부천드림센터, 서울아우름센터, 서울아고라센터, 여의도디지털센터, 용산그린센터, 부산피닉스센터 등 국내 6개 센터와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지역에 약 1만...
요기요, 디지털 취약계층에 중고 PC 168대 기증 2024-04-03 13:58:11
3일 밝혔다. 디지털 취약계층 및 자립 준비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요기요는 앱 기반 푸드테크 플랫폼이라는 본원적인 경쟁력을 살린다는 취지에서 임직원들이 함께 ‘사랑의PC’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랑의PC는 서울시가 2001년부터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체 등에서 기증받은 중고 컴퓨터를 재정비해...
"종이 필요 없다"…미래에셋생명, 모바일 안내장 행사 실시 2024-03-25 10:29:11
위해 기획됐다. 종이 업무 기반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물과 탄소 절감을 하여 친환경 경영을 지속한다는 취지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은 모바일로 안내장을 수령할 경우 우편유실 등으로 인한 계약정보의 유출 위험성을 방지 할 수 있고, 간편하게 보험 계약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안내장 발송방법을 기존 종이에서 모바...
AI 이용자 보호 법률 생긴다...AI 피해 신고 전담창구도 마련 2024-03-21 19:08:05
등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의 역기능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는 데 정책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AI 서비스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역기능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AI 서비스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가칭) 제정을 추진하는 게 핵심이다. 영향력이 큰 AI 서비스를 구분하고 위험성 관리, 분쟁조정 등 AI...
방통위, '인공지능서비스 이용자 보호법' 제정 추진 2024-03-21 18:46:02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의 부작용 때문에 국민이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인공지능서비스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정을 추진한다. 방송 분야에서는 대기업의 소유 겸영 규제는 완화하고, 심의 규정 위반을 반복한 방송사에 대한 불이익은 강화하는 식으로 '풀고 죄기'를 분명히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삼성월렛' 모바일신분증으로 성인인증·송금까지 편리하게(종합) 2024-03-20 16:36:26
개방과 협업을 더 확대해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디지털플랫폼 정부가 경제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행안부는 행사장을 찾은 국민이 모바일 신분증을 바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모바일 신분증 발급 창구'도 운영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월렛을 모바일 결제와 티켓...
"촌각 다투는 현장서 빛봐"…공무원 노트북 '온북' 기대감↑ 2024-03-20 13:55:05
교육부, 국방부, 통일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등에서 온북을 도입해 사용 중이다. 지난해 시범사업 위주로 진행된 온북은 올해 본격 도입이 이뤄진다. 공무원 사회에서는 높은 만족도가 이어지고 있다. 행안부가 2022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 80% 이상이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사회복지직처럼...
암참, 尹대통령에 '글로벌 기업 아태본부 한국에 유치' 제안 2024-03-18 19:32:53
디지털 규제 ▲ 낮은 노동 유연성 ▲ 높은 법인세 등을 꼽았다. 그러면서 한국이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지 않는 규제를 정비하면 많은 글로벌 기업이 아태 본부를 한국으로 옮길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암참이 최근 800여개 회원사를 조사한 결과, 한국은 싱가포르에 이어 아태 본부를 두고 싶은 국가 2위에...
[게시판] HCN, '디지털 미디어 혁신 파트너' 비전 선포식 2024-03-13 10:34:51
[게시판] HCN, '디지털 미디어 혁신 파트너' 비전 선포식 ▲ HCN(대표 원흥재)은 12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비전 선포식을 열고 '고객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드는 우리 지역 디지털미디어 혁신 파트너'라는 새 슬로건을 공표하며 고객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올해는 '대나무숲...
'만년 적자→사상최대 실적' 확 달라진 롯데손보의 경영 비결[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4-03-06 08:31:03
성장했다. 영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 전략도 병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400억원을 투입해 개발한 설계사 영업 지원 플랫폼 ‘원더앱’을 내놨다. 교육·설계·청약·고객관리에 이르는 보험 영업의 전 과정을 모바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원더앱을 통해 현재 3000명 수준인 전속설계사를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