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WC 2024' 개막…이통3사, AI·UAM 등 미래기술 총출동 2024-02-26 17:56:56
KT와 나스미디어의 공동 연구로 KT 거대언어모델(LLM)이 사용자가 머무는 콘텐츠의 맥락을 정확하게 파악해 최적의 광고를 추천하는 'AI 문맥 맞춤 광고 서비스'를 볼 수 있다. '온디바이스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에서는 공유 킥보드, 전기차 충전기, 택시용 스마트 사이니지에 적용된 온디바이스 AIoT...
HB인베스트먼트, 투자조합 청산해 수익률 13% 달성…요양서비스 케어링은 400억원 투자 받아[Geeks' Briefing] 2024-02-26 15:44:15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6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핀다, 주택담보대출 환승 지도 공개 핀테크 스타트업 핀다가 ‘전국 주택담보대출 환승 지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핀다 앱의 주택담보대출...
'이베이·알리바바·마플·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플랫폼 내달 18일 한자리에 2024-02-20 09:54:43
공동 개최하며, 컨퍼런스&미디어 플랫폼 디토앤디토)와 중국 SAM-EXPO, QSL이 공동 주관하고 있다. 공동 주최측은 “최근 일본과 런던, 싱가포르, 방콕 등 해외 핫플레이스에서 열린 K패션 팝업스토어에서는 연일 오픈런이 일어나고 티몰과 큐텐, 60%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호응도가 매우 높다. 이 같은...
SKT·KT, MWC 2024서 AI·UAM 기술 공개…LGU+는 참관 2024-02-18 09:44:07
▲ 리트머스 플러스(AI 기반의 실내외 유동인구 데이터 분석 시스템) ▲ 로봇·보안·의료 등에 적용되는 AI 퀀텀 카메라 기능 강화 구상 등을 전시한다. 아울러 반려동물 AI 진단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와 미디어 가공 및 콘텐츠 품질향상 플랫폼 'AI 미디어 스튜디오', 비전 AI를 활용한 바이오 현미경...
영화·TV 유통, 요즘은 유튜브보다 틱톡 2024-02-17 07:47:43
틱톡의 비디오 소셜 미디어 시장 점유율이 커지고 있다. 숏폼 이용 인구가 늘면서 틱톡에 영상을 유통하는 할리우드 스튜디오와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늘어난 영향이다. 17일 미국 매거진 버라이어티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 주요 스트리밍 사업자들의 틱톡 비디오 업로드는 973건으로 두 달 전인 10월(892건)에...
틱톡, 영화·TV 유통에서 유튜브 지위 넘본다 2024-02-17 07:00:06
시장을 넘보고 있다면 틱톡은 비디오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숏폼 이용 인구가 늘면서 틱톡에 영상을 유통하는 할리우드 스튜디오와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늘어난 덕분이다. 17일 미국 매거진 버라이어티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 주요 스트리밍 사업자들의 틱톡 비디오 업로드는 973건으로...
온신협, 제1회 디지털저널리즘혁신대상 수상작 선정 2024-02-15 13:35:10
서비스인 중앙일보의 ‘더중앙플러스(The Joongang Plus)’가 선정됐다. 이 서비스의 전략 수립, 콘텐츠 마케팅, 구독자 확대 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이학진 국장(모바일서비스본부 전략·사업국)이 대상을 수상한다. 위원회 측은 “포털 중심의 온라인 뉴스 유통시장에서 저널리즘의 주체인 미디어 본연의 역할을...
카카오, 연매출 첫 8조 찍었지만…무리한 투자에 '1.5조 순손실' [종합] 2024-02-15 09:34:36
및 톡서랍 플러스 등의 수요 증가로 전년보다 11% 늘었다.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톡비즈 거래형 매출은 고급 선물 제품군 확장, 개인화 마케팅 강화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년 대비 10% 감소한 881억원이다. 플랫폼 기타 매출은 페이와 모빌리티 등 연말 소비 증가 등 계절적인...
카카오, 작년 매출 사상 첫 8조 돌파…영업익은 11%↓ 2024-02-15 08:24:10
톡서랍 플러스 등의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톡비즈 거래형 매출은 프리미엄 선물 라인업 확장, 개인화 마케팅 강화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16% 늘었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881억 원이다. 플랫폼 기타 매출은 연말 소비 증가 등 계절적인 요인으로...
[단독] 통신요금 다음은 OTT…정부, 구독료 인하 압박 2024-02-14 18:26:03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이 구독료를 줄줄이 올렸다. 인상 폭은 20.3~43%다. 올해 들어 월 1만원 이하 요금제를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2월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월 9500원짜리 최저요금제를 없앴다. 같은 시기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는 월 1만450원에서 1만4900원으로 42.6%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