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소주가격 최대 9% 인상…"세금 감안하면 가격 인하" 2023-12-18 17:17:34
인상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처음처럼(360ml병)의 경우 6.8%, 새로(360ml병)의 경우 8.9% 반출가격이 오른다. 다만 반출가격 인상 후 기준판매비율이 적용됨에 따라 출고가는 처음처럼 4.5%, 새로 2.7% 내린다. 이는 동종업계 출고가 대비 저렴한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부는 물가 안정을...
롯데칠성, 소주가격 인상…세금 인하 반영하면 출고가 하락 2023-12-18 17:13:39
올라가며 새로(360㎖ 병)는 8.9% 인상된다. 롯데칠성은 "주정 등 원재료와 공병 등 부자재를 포함해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 따른 원가 상승 부담"을 가격 인상 이유로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올해 반출 가격 인상을 자제하며 최대한 경영 압박을 감내해왔다"고 덧붙였다....
"총선 앞두고 정부가 가격 압박?"…공개 실토한 롯데칠성 [관가 포커스] 2023-12-18 13:05:32
조만간 발표할 예정입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 일요일인 지난 17일 오전 국내 대표 주류업체인 롯데칠성음료가 자사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과 ‘새로’ 공장 출고가를 7%가량 인상하겠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소주 출고가 인상계획을 수일 내 공지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출고가 인상은 통상 공지 시점에서 일주일...
롯데칠성, '처음처럼·새로' 가격 올린다…맥주는 그대로 2023-12-17 06:15:01
= 롯데칠성음료[005300]가 맥주 가격을 유지하면서 소주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17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과 '새로'의 출고가 인상 계획을 며칠 안에 공지할 예정이다. 출고가 인상은 통상 공지 시점에서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지나 이뤄진다. 인상 폭은 다른 업체들과 비슷한 7%...
'태국의 1등 호텔'은 뭐가 다를까…방콕 앳 차오프라야 리버[이미경의 뷔알투어] 2023-12-10 18:41:56
음료(F&B)업장도 다양하다. 대표 업장은 태국 내에서 최초로 미쉐린 1스타를 받은 정통 광동식 레스토랑인 '유 팅 웬'이다. 투숙객들이 가장 많이 가게 되는 업장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리바 델 피우메 리스토란테'다. 조식이 이곳에서 제공되기 때문이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망고는 태국 망고 중에서도...
'엔데믹 후 첫 연말연시' 숙취해소제 대전…매출 기대감 솔솔 2023-12-10 08:00:06
있다. 특히 올 6월 사실상의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선언 이후 맞는 첫 연말연시인 만큼 매출에 대한 기대감에 찬 모습이다. 10일 제약 업계에 따르면 HK이노엔[195940]은 최근 젤리형 숙취해소제 '컨디션 스틱' 신제품으로 자두맛과 망고맛을 출시했다. 성수기 시즌에 맞춰 맛 종류를 기존 컨디션맛과...
MZ 하이볼 열풍에 올해도 '역대급' 인기…日 위스키 수입 급증 2023-12-08 17:54:32
케이크·베이커리·음료 메뉴(사진)를 선보인 게 그런 사례다. 위스키 열풍이 외식업계의 마케팅 강화로 이어지고 이것이 다시 열풍을 확산하는 모양새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시대에도 이처럼 위스키 열풍이 계속되는 것은 수입 감소세가 이어지는 와인과 상반된 모습이다. 일부 대형마트에선 위스키가...
올해도 '초대박' 예고…"인기 꺾일 줄" 업계도 놀란 제품 2023-12-08 10:15:58
협업한 한정판 케이크·베이커리·음료 메뉴를 선보였다. 쉐이크쉑은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와 협업해 소스에 위스키를 활용한 버거 신메뉴 2종과 한정판 음료 메뉴를 출시했다.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 역시 버번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와 손잡고 위스키 기반의 칵테일을 출시했다. 코로나19...
"30인분 시키고 음료 6병 서비스 요구, 거절한 게 잘못인가요?" 2023-12-07 11:14:39
음료수 6병' 서비스 요구를 거절했다가 '야박하다'는 핀잔을 들었다고 토로했다. 최근 무리한 서비스 요구에 대한 사장님들의 분노가 극에 달한 상황인데도, 이 자영업자의 사연은 많은 공감을 얻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6일 자영업자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서는...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블론드' 초도 물량 4.5만병 완판 2023-12-05 14:48:50
음료와 섞어도 달콤한 바닐라와 과실향이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니트로 즐겨도 부드러운 피니쉬를 갖고 있어 입문용 위스키로도 적합하다. 또 활기찬 기운을 담은 밝은 노란색과 상쾌한 느낌의 파란색을 함께 활용한 디자인을 통해 MZ 세대의 에너지와 젊음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정범식 디아지오코리아 커머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