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양생명,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수상 2024-07-24 15:36:09
수 있으며, 금융전문가(FC)들의 전문적인 금융 상담이 이뤄지는 개별 상담실 2개도 별도로 마련했다. 또 지난해 예기치 못한 사고 등에 더욱 폭넓은 지원이 가능하도록, 비대면 사고 보험금 청구 가능 금액을 상향 조정했다. 사망?장해 등 일부 급부를 제외한 사고 시, 최대 500만원까지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 등으로...
"1000만원 들여 환갑 여행 예약했다가…" 초유의 사태에 분통 2024-07-24 14:57:35
전화 연결이 안 된다며 아우성이다. 모바일 앱 등에서 제공하는 챗봇 상담 서비스도 대기 인원만 3000명이 넘는다. 일부 소비자들은 티몬 본사를 직접 찾아가 환불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과 위메프에 여행상품이나 상품권, 티켓 등을 판매했던 업체들이 이들 이커머스 플랫폼으로부터 판매 대금을 정산받지 못하...
푸드 AI 스타트업 팜킷, AFRO2024서 '푸드큐 챗봇' 출시 2024-07-23 17:11:33
상품을 추천하듯 인공지능 기반 상품 추천과 상담을 제공해 온라인 쇼핑몰 매출 향상을 이끌어낸다"며 "AFRO2024에서 푸드큐 챗봇은 푸드커머스 기업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지브로마트와 밸런스다이어트랩 등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푸드큐 챗봇을 비롯한 팜킷의 AI 큐레이션 서비스는 카페24,...
동양생명, 상담직원 정기적 교육…금융취약층엔 눈높이 서비스 2024-07-23 16:08:16
상담을 받을 수 있는 2개의 개별 상담실도 마련했다. 지난해에는 사고 보험금 비대면 청구 가능 금액을 상향 조정해 사망, 장해 등 일부 급부를 제외한 사고 시 최대 500만원까지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모바일이나 홈페이지 사용이 어려운 고객은 담당 FC를 통해...
미래에셋생명,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 도입 등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2024-07-23 16:02:22
화상상담 만족도에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특히 40~60대의 이용률과 만족도가 다른 연령 대비 높게 나타났다. 온라인 플랫폼 또한 혁신했다. 2020년 10월 홈페이지, 사이버 창구, 온라인 보험 등 회사의 업무 구분에 따라 각각 운영되던 기존 사이트들을 하나의 도메인으로 통합하고 미래에셋생명만의 사용자경험(UX)...
LGU+, AI 육아 상담 서비스 내놨다…"부모나라 키운다" 2024-07-22 16:04:51
LG유플러스가 부모의 자녀 양육을 돕는 앱인 ‘부모나라’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부모나라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실시간 육아 상담 서비스인 ‘익시(ixi) 육아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익시 육아 매니저는 부모가 실시간으로 육아, 교육에 관련된 질문을 올리면 육아 선배이자 ‘워킹맘’으로...
"육아도 AI에 맡긴다"…LG유플러스, '익시 육아 매니저' 출시 2024-07-22 09:00:11
상담 서비스 '익시(ixi) 육아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부모나라'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의 핵심 가입자인 영유아 부모들을 타깃으로 육아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앱)이다. 부모나라는 육아와 놀이 고민을 편리하게 해결해주는...
LGU+, AI 실시간 육아상담 '익시 육아 매니저' 출시 2024-07-22 09:00:00
LGU+, AI 실시간 육아상담 '익시 육아 매니저' 출시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자사 육아 정보 제공 앱 '부모나라'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실시간 육아 상담 서비스 'ixi(익시) 육아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부모가 실시간으로 육아·교육 관련 질문을...
韓 AI 스타트업, 직장인 업무·뷰티·물류 혁신 [긱스] 2024-07-22 08:00:04
피부 상담 데이터 등을 생성형 AI와 결합한 디지털 스킨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엄태웅 아트랩 대표는 "AI로 얼굴 건강을 개선하려는 기업으로 초개인화 서비스가 목표"라고 말했다. 2019년에 설립된 아트랩은 그동안 코스맥스나, 아모레 퍼시픽 등 뷰티 대기업에 AI 솔루션을 공급해 매출을 올렸다. 주요 솔루션은...
'신한 슈퍼 쏠' 앱에 모든 금융 담아…영업점에 AI 스튜디오 2024-07-18 16:17:17
콘택트센터(AICC)’는 고객 업무 상담뿐 아니라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 지원 업무 등을 하고 있다. 고객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신한금융은 AI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화자 인증, 감성 분석 등 최신 AI 기술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