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재의 시간…식품·화장품 ETF '짭짤' 2024-05-21 18:44:15
있다. 국내 식음료 테마에 투자하는 유일한 ETF인 ‘HANARO Fn K-푸드’는 최근 한 달간 수익률이 14.55%였다. 증권가는 ‘제2의 삼양식품 찾기’에 나섰다. 라면뿐 아니라 만두, 김밥, 치킨 등 다양한 K푸드가 해외에서 인기를 끌면서 식품업체들의 실적에 기여할 것이란 전망이다.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올 1분기...
[오늘시장 특징주] CJ제일제당(097950) 2024-05-20 17:46:40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CJ제일제당이 식음료 섹터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식품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식음료 시장에서 CJ제일제당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지켜보는 것은 투자자들에게 매우...
중견기업 1분기 영업익 16.6%↑…'불닭 인기'에 식음료 껑충 2024-05-19 06:16:01
중견기업 실적에도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식음료 부문의 실적도 지난해 1분기 741억원에서 올해 1분기 1천699억원으로 크게 개선됐다. 이는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 신드롬'에 힘입어 영업이익을 200% 이상 끌어올린 덕분이다. 서비스(31.1%↑)와 건설·건자재(42.2%↑), 석유화학(13.3%↑), 생활용품(17.1%↑)...
美 인플레 둔화에 9월 금리인하 전망 70% 넘어…국채금리 하락 2024-05-16 10:35:04
식음료·에너지 제외)는 전월 대비 0.3% 올라 6개월 만에 처음으로 상승률이 내려갔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3.6% 상승해 3년 만에 가장 낮았다. 해당 수치는 여전히 연준의 인플레이션 목표 2%를 웃도는 수준이지만, 1∼3월 CPI 상승률이 모두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던 것과 비교하면 시장에 안도감을 줄 만한 했다는 평가가...
석유화학 '실적 눈물'에도…롯데정밀화학, 초코파이 원료 덕에 방긋 2024-05-10 18:44:52
보니 아직 중국이 넘보지 못하는 영역이다. 식음료 업체, 제약 업체 등 수요처에 맞춤형으로 제공해야 하는 등 저품종 다량 생산 위주여서 중국의 물량 공세도 통하지 않는다. 현재 셀룰로스를 가공해 공급하는 셀룰로스 유도체(에테르) 시장만 14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미국의 IFF·애쉬랜드, 일본 신에츠와 같은 글로벌...
고령 근로자와 일해봤더니…"20∼30대 못지않아" 2024-05-08 14:19:15
'식품업종 고령인력 고용가이드'에서 지난해 6월 식음료 제조업체 인사 담당자 107명을 대상으로 한 실태조사 결과를 소개했다. 55세 이상 고령 근로자의 근로시간·임금·작업량 대비 생산성을 20∼30대 근로자와 비교해 평가하게 한 결과 모든 직종에서 '보통'이라는 응답이 우세했다. 고령자와 20∼30...
생활공작소, 카자흐스탄 '신라인' 그룹과 230만 달러 규모 MOA 체결 2024-05-08 09:14:03
제품의(생활용품, 뷰티&화장품, 식음료 등) 소싱 대행 등의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또한 신라인 그룹이 편의점 씨유(CU)의 카자흐스탄 현지 유통사인 만큼 향후 CIS 국가 내에서 전개할 씨유(CU) 내에도 생활공작소 제품의 유통 판매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에 체결된 비즈니스 규모는 3년 간 최소 230만 달러로 양사는...
스벅 가격 올리면 美선 발길 '뚝'…한국선 '타격 없는' 이유가 2024-05-07 21:00:02
같은 식당을 방문하는 대신 식료품점에서 보다 저렴한 식음료 상품을 구매하는 식으로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도 지난달 30일 실적 발표를 통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하고 순이익은 무려 15%나 줄었다고 밝혔다. WSJ에 따르면 1분기 스타벅스 미국 매장을 찾은 방문객 수는 전년 동...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아동(8%↑), 식음료(6.4%↑) 등 순으로 높게 나타냈다. 이 기간 롯데백화점 매출도 5% 증가했다. 키즈 상품군과 식음료 매출이 각각 25%로 크게 늘었다. 고물가에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고객이 늘면서 아웃렛 매출은 백화점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현대아울렛과 롯데아울렛 매출은 해당 기간 작년과 비교해 각각 11.9%,...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 2024-05-07 14:04:25
늘었다. 비가 오면서 백화점 내에서 식사하는 고객이 늘면서 식음료(F&B) 매출도 13.9% 증가했다. 특히 BTS 타이니탄-토이스토리, 춘식이, 헬로키티 등 캐릭터를 내세운 팝업 매장이 인기를 끌면서 콘텐츠IP(지식재산) 카테고리 매출이 148.7%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연휴 사흘간 연이어 내린 비로 어린이를 동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