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약처장 "GMO 완전표시제, 사회적 합의 거쳐 2026년부터 추진" 2022-10-07 12:12:51
표시제가 국정과제인 만큼 국민 안전을 고려한 이행계획서를 제출하라고 촉구했고, 오 처장은 "조속히 마련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 처장은 또 최근 시장 규모가 급성장한 간편조리세트(밀키트)의 관리·감독과 영양표시가 부실하다는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의 지적에 공감한다면서 "밀키트 영양성분...
밀키트 시장 커지는데 영양성분 표시는 미흡 2022-09-29 12:00:10
없었다. 그러나 16개 제품 중 자율적으로 영양 성분을 표시한 제품은 1개 제품에 그쳤다. 조사 대상 제품의 식품 유형은 즉석섭취식품(6종), 간편조리세트(8종), 세트포장·즉석판매제조식품(각 1종)으로 모두 영양성분 의무 표시 대상은 아니다. 소비자원은 "밀키트는 농축수산물과 양념 등 규격화하기 어려운 재료들...
"비만·굶주림과 전쟁"…바이든, 50여년만에 식량안보 회의 2022-09-28 00:20:53
함께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영양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패스트푸드·설탕 함유 음료 등에 대한 마케팅도 제한할 계획이다. 영양 성분 표시도 강화한다. 바이든 대통령은 메모에서 "식량 불안정 및 식습관과 연관된 질병에 따른 인과 관계는 매우 심각하며, 역사적으로 빈곤층에 불균등한 영향을 미쳤다"며 "그럼에도 국가...
"요구르트 유산균수는 기준 이상…당류 함량은 3배 차이" 2022-09-27 12:00:34
영양성분 표시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탄수화물 함량은 100g당 평균 10.3∼13.6g이었고 지방은 0.2∼4.0g, 단백질은 1.0∼5.6g이었다. 그릭 요구르트는 마시는 요구르트에 비해 지방과 단백질 함량이 각각 20배와 5.6배 많았다. 100g당 가격은 제품별로 최대 2.5배 차이가 났다. 소비자원은 합리적인 소비생활...
"세상에 좋은 술은 없다"…캐나다, 음주 권고량 확 낮춰 2022-09-04 12:35:36
아울러 새 지침은 모든 술병 라벨에 건강 유해성 경고와 영양 정보, 표준 잔수 등이 표시되도록 해야 한다고 캐나다 보건부에 권고했다. 현재 캐나다 술병 라벨에 표시된 정보로는 자신이 정확히 얼마나 마시는지 가늠하기 어렵고 알코올 위험성도 자각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가을 소주전쟁…롯데칠성 '무설탕酒' 승부수 2022-09-01 17:11:27
소주로 개발했다. 내년부터 도입되는 영양성분 표시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알코올에 물을 탄 희석식 소주이긴 하지만, 여기에 증류식 소주를 소량 첨가해 증류식 소주 맛을 낸 것도 특징이다. 이는 최근 소주시장에서 눈에 띄는 흐름인 증류식 소주 열풍을 감안한 조치로 풀이된다.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증류식 소주...
소주도 '제로슈거'…'처음처럼 새로' 선보인 롯데칠성 2022-09-01 14:22:52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고, 알코올 도수는 16도다. 기존 소주 제품에 넣던 과당류는 사용하지 않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다.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고 소개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소주도 `제로` 시대…롯데칠성, 과당 뺀 `처음처럼 새로` 출시 2022-09-01 14:06:13
않은 소주 제품 `처음처럼 새로`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내년부터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자율표시를 선제 적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드럽고 산뜻한 맛이 특징이며 알코올 도수는 16도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신제품에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고, 기존 소주에 넣던...
롯데, '처음처럼 새로' 출시…진로·원소주와 소주 시장서 맞붙는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9-01 10:38:58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한 주류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젊은층 사이에서 증류소주가 인기를 끌고 진로이즈백이 두꺼비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활용한 것을 보며 롯데칠성음료도 이같은 트렌드를 제품에 반영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원소주, 증류소주...
롯데칠성, 무설탕 소주 '처음처럼 새로' 출시 2022-09-01 10:25:25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내년부터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자율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알코올 도수는 16도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신제품에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고, 기존 소주에 넣던 과당류는 사용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