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대가 40대 제쳤다"…아파트 시장 '큰 손' 된 이유 있었네 2024-05-02 09:19:20
특례보금자리론 일반형(6억∼9억원) 대출이 중단되면서 4분기 30대 매입이 감소했다. 40대 매입 비중은 25.4%로 30대(25%)를 앞섰다. 올해 1분기 30대 매입 비중이 다시 높아진 것은 연초부터 시행된 신생아 특례대출 영향으로 보인다. 신생아 특례대출은 출산 2년 내 신생아 자녀를 둔 가정에 특례보금자리론(4%)보다 낮은...
아파트 매입, 30대가 40대 누르고 1위 2024-05-02 08:18:51
특례보금자리론 일반형(6억∼9억원) 대출 중단과 집값 하락 등의 영향으로 30대 매입이 감소한 것이다. 올해 1분기 30대 매입 비중이 다시 높아진 것은 1월 말부터 시행된 신생아 특례대출 지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신생아 특례대출은 출산 2년 내 신생아 자녀를 둔 가정에 특례보금자리론(4%)보다 낮은 연...
신생아 대출의 힘…1분기 전국 아파트 30대가 가장 많이 샀다 2024-05-02 08:05:21
말 특례보금자리론 일반형(6억∼9억원) 대출 중단과 집값 하락 등의 영향으로 30대 매입이 감소한 것이다. 올해 1분기 30대 매입 비중이 다시 높아진 것은 1월 말부터 시행된 신생아 특례대출 지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신생아 특례대출은 출산 2년 내 신생아 자녀를 둔 가정에 특례보금자리론(4%)보다 낮은 연...
자녀 이름으로 예·적금, 부모님껜 실버보험…"행복 더 커져요" 2024-05-01 16:07:38
가운데 재테크족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재테크 전략을 가다듬을 필요가 있다. 은행권이 가정의 달을 맞아 내놓은 금융상품만 잘 골라도 자녀와 부모님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할 수 있다. 어린이날과 대체공휴일(5·6일), 부처님오신날(15일) 등 휴일을 앞두고 국내외 여행족과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생보 어린이·고령자 보험, 진단·입원·간병비 복합적 보장 2024-05-01 16:04:43
고액암·일반암·소액암, 뇌혈관질환, 허혈심장질환 등 3대 진단부터 입원, 수술, 치료, 재해 보장까지 성장기부터 성인에게 필요한 35개 보장을 담고 있다. 교보생명의 ‘교보우리아이보험’도 눈길을 끈다. 태아 때부터 최대 100세까지 맞춤형으로 보장하는 상품이다. 30세까지는 교통재해·일반재해, 아토피성 피부염,...
세계 5위냐, 12위냐…기로에 선 韓수출 2024-04-30 18:28:06
무너지고 중국 시장이 끊기는 상황은 극단적인 가정으로 치부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의 국제 정세와 산업 구조 변화를 보면 ‘반도체와 중국 없는 한국 수출’은 더 이상 터무니없는 가정이 아니게 됐다. 지난해 10월 국제통화기금(IMF)은 미국의 동맹국들이 중국 의존도를 낮추는 디리스킹을 본격화할 경우 가장 큰 피...
주담대 고정금리 선호, 변동금리의 3.6배…갈아타기 수요도↑ 2024-04-30 14:17:49
7.3%p 하락했다. 주금공은 일반 가구와 별도로 보금자리론 및 디딤돌대출을 최근 1년 동안 이용한 2천가구를 대상으로 지난해 7∼9월 실태조사를 벌였다. 주금공의 보금자리론 등 주담대 상품 만족도는 92.0%로 지난해보다 2.5%p 떨어졌지만, 일반 가구의 주담대 만족도(46.2%)보다는 월등히 높았다. hanjh@yna.co.kr (끝)...
유통업계, 가정의달 '쇼핑열전' 돌입…'역대급' 물량공세 2024-04-29 10:50:22
유통업계, 가정의달 '쇼핑열전' 돌입…'역대급' 물량공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유통업체들이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일제히 대규모 쇼핑 행사를 열어 고객 잡기에 나선다. 고물가·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된 고객 지갑을 열기 위해 '역대급' 물량 공세를...
한국인 선호도 1위 수산물은 '국민 생선' 2024-04-28 16:56:46
등을 꼽았다. 수산물을 먹는 장소는 절반 이상이 가정(55.0%)이라고 응답했고, 횟집(17.0%), 일반음식점(15.5%), 배달(7.2%) 순으로 응답했다. 수산물 구입 장소는 대형마트(46.9%)가 전통시장(21.1%)이나 온라인쇼핑(13.9%)보다 높게 나타났다. 수산물 원산지 표시와 관련해서는 신뢰한다(45.9%)는 응답은 절반에 못...
우리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수산물 1위는 바로 '이것' 2024-04-28 14:30:34
먹는 장소로는 절반 이상이 가정(55.0%)이라고 응답했으며 횟집(17.0%), 일반음식점(15.5%), 배달을 통해서(7.2%) 순으로 답했다. 수산물 구입 장소로는 대형마트(46.9%)가 가장 높았으며 전통시장이 21.1%로 2위 온라인쇼핑이 13.9%로 3위에 올랐다. 수산물 원산지 표시와 관련해서는 신뢰한다(45.9%)는 응답은 절반에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