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항, 플라이앤드크루즈 '인기' 2024-09-11 18:17:16
일본 요코하마에 하선해 별도 일정에 들어간다. 나머지 모항 1척(코스타세레나호)은 국내에서 모객한 여객을 중심으로 내년 1월 인천항에서 출발해 동남아시아로 향할 예정이다. 플라이앤드크루즈가 늘어난 요인으로는 인천국제공항의 노선 다양화, 인천공항과 인접한 인천항의 지리적 이점, 한류문화 인기에 따른 서울...
[한경에세이] 육아휴직은 경력단절이 아니다 2024-09-11 18:06:54
쉽지만은 않다. 이런 문화가 잘 유지될 수 있는 건 내가 동료를 보호한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는 구성원이 있기 때문이다. 7년간 연평균 성장률 약 40%, 미국 일본 베트남 등 13개국에 진출한 K뷰티 위상 강화의 주역이란 키워드들이 이를 증명한다. 우리가 사는 세상이 자녀와 부모 모두 행복한 진정한 ‘고운세상’이...
"불체자 양산" vs "관광객 유입"…'여행허가 면제' 기싸움 2024-09-11 17:57:27
명 유치’를 목표로 일본 등 22개국에 전자여행허가(K-ETA) 신청을 면제한 이후 약 130억원의 관련 세수가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국고 손실과 함께 불법체류자도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해 법무부는 면제 연장에 신중한 입장이다. 반면 문화체육관광부는 관광 경쟁력을 잃지 않기 위해 적극적인 K-ETA 면제가 필요하다고...
쉬지 않는 美증시 라이브, 글로벌 경제이슈도 업로드 2024-09-11 17:36:00
일본 도쿄의 김일규 특파원이 제작하는 ‘김일규의 도쿄나우’, 15일은 뉴욕에서 만든 ‘주류경제학’이 올라간다. 네 명의 한경 뉴욕특파원이 한데 모여 라이브 방송에서 미처 담지 못한 미국 경제·문화·사회 이모저모를 편안한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낸다. 16일엔 이상은 워싱턴 특파원의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17일...
신동빈 "1조 브랜드 육성"…빼빼로, 美유튜버와 협업 2024-09-11 17:27:08
‘빼빼로데이’(11월 11일)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국 유튜버인 토퍼길드와 협업한다고 11일 밝혔다. 토퍼길드는 기발한 콘셉트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한 대형 크리에이터다. 유튜브 계정 구독자가 4240만 명에 달한다. 롯데웰푸드는 토퍼길드 외에 다른 글로벌 크리에이터도 모집해 SNS 콘텐츠 제작 등...
"두유노 빼빼로데이?"…회장님 특명에 美 유튜버도 참전 2024-09-11 16:59:14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11월11일)’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국의 유튜버인 토퍼길드와 협업한다고 11일 밝혔다. 토퍼길드는 기발한 콘셉트의 콘텐츠 제작으로 유명한 대형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계정 구독자가 4240만명에 달한다. 롯데웰푸드는 토퍼길드 이외에 다른 글로벌 크리에이터도 모집해 SNS 콘텐츠...
긴~ 연휴, 톡톡 튀는 팝업쇼핑 즐겨요 2024-09-11 16:23:00
역할을 하게 된 사례로 알려졌다. 현재 일본에서 도쿄, 후쿠오카 등 12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일본 도쿄 장난감 미술관의 축소판으로 꾸며져 현지 놀이 전문가가 제안한 100여점의 원목 소재 장난감을 아이들이 만지고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되며, 현대백화점...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외국인 관광객 대상 여행상품 기획전 연다 2024-09-11 15:08:31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외국인 관광객 대상 여행상품 기획전 '폴인 코리아 하이라이트'(Fall in Korea Highlights)를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여행상품 기획전은 중국의 중추절과 국경절, 일본의 실버 주간을 겨냥해 열린다. 민관협업체인 K-관광협력단...
5년 만에 만난 한중일 관광장관…"인적교류 4천만명 위해 협력" 2024-09-11 14:30:13
"일본과는 관광객 불균형 해소, 중국과는 저가 상품 단속 논의"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중일 관광장관이 2030년까지 3국 간 인적교류 규모를 4천만명으로 키우기 위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3국 관광산업을 균형·질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롯데웰푸드, 전세계에 빼빼로데이 알린다…글로벌 리포터 모집 2024-09-11 14:27:10
활동하는 국내외 크리에이터로, 서울에서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한 뒤 이를 영상 등으로 제작해 전 세계에 홍보하게 된다. 롯데웰푸드는 총 11명의 글로벌 리포터에게 왕복항공권과 3박 4일간의 숙소를 제공하고 빼빼로 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4천240만 구독자를 보유한 해외 유튜버 '토퍼 길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