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틀 만에 일냈다"…카스·테라 제치고 1위 오른 맥주 2021-05-06 15:23:38
실적이 오르진 못했다. 제조사 세븐브로이는 맥주 전문점에서 시작한 중소기업이다. 월 20만개 수준인 공급량은 수요를 못 따라갔다. 말 그대로 없어서 못 팔았다. 매출 순위도 30위 밖이었다. 지난해 길이 열렸다.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주류 규제 개선방안’에서 주류 제조업체가 다른 제조업체 시설을 이용해 OEM을 할 ...
하남돼지집, 도쿄신오쿠보점 오픈... 해외 영토확장 가속도 2021-05-06 11:19:39
돼지고기 전문점이 산재해 있지만 하남돼지집처럼 오랜 업력과 규모, 전문성을 지닌 대형 브랜드가 전무했던 터에 코로나로 한국 문화 경험에 갈증을 느꼈던 일본인들에게 대리만족을 안겨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점심 시간대 내점객의 80%가 일본인일 정도로 현지 반응은 뜨겁다. 넷플릭스 `하이바이, 마마`, `슬기로운...
와인·전통주 파는 위스키 회사 2021-04-05 17:34:28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 판매 확대를 위해 오뚜기와 랜선 홈파티를 여는 등 협업 마케팅도 하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기네스 맥주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월 푸드 전문점 생어거스틴과 협업해 ‘기네스 뿌 팟 봉 커리’를 출시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위스키 판매가 크게 회복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자...
몽골 `인싸`는 CU에서 모인다…BGF리테일 `신바람`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1-03-04 17:42:06
잔씩 판매되고 있습니다. 몽골 현지에는 아직 커피전문점이 많지 않기 때문인데요. 또 BGF리테일이 간편식 쪽에서 강자인 만큼 주먹밥, 김밥, 핫도그 등 한국식 조리 상품이 몽골 현지인들의 입맛도 사로잡고 있습니다. <앵커> 재밌네요. CU가 몽골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거군요. 박 기자, 국내에서도 잘 해내고 있고...
`존폐위기 직면` 수제맥주업체 "온라인 판매 허용해달라" 2021-02-08 11:21:04
맥주전문점 등을 통해 판매되던 수제맥주가 코로나19로 인한 영업제한으로 판로를 잃고 존폐위기에 직면했다"며 정부에 대책을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한국수제맥주협회에 따르면 현재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 납품을 진행하는 일부 업체를 제외한 영세 수제맥주 업체들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최소 50%, 최대 90%가까이...
[르포] 우한봉쇄 1년…깊은 상흔 뒤로한 채 '승리'로 미화 2021-01-22 08:08:08
맥주 전문점을 운영하는 야오(姚)씨는 "많은 사람이 가까운 친지나 이웃을 잃는 경험을 했다"며 "봉쇄가 풀리고도 집 밖으로 나가는 게 무서워서 몇 달이 더 지나고야 가게 문을 겨우 열었다"고 토로했다. 코로나19 확산 초기 중국 공산당은 나라 안팎의 비난에 직면해 큰 위기에 봉착했다. 인터넷에서는 당국을 정면으로...
니트로 커피 다음은 맥주다…'크리미 맥주' 국산도 등장? 2021-01-15 13:48:50
커피 전문점 커피앳웍스다. 2014년 9월 '콜드브루 니트로'를 선보인 커피앳웍스는 질소 충전 방법으로 생맥주의 디스펜서를 차용해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2017년에는 이디야커피가 '이디야 리얼 니트로'를 전국의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랩은 니트로 커피 제조를 위해 1년여간 자체...
코로나 2차 유행 때 카드결제 보니…학원·숙박 매출 '가파른 증가' 2020-12-16 17:48:54
때문에 유선·위성방송 결제액은 전년보다 171% 불어났다. 주류전문점, 농산물, 청과물, 인테리어 등 홈쿡과 홈술 업종이거나 주거공간을 꾸미는 업종 매출도 상승세를 보였다. 1차 코로나19 유행기(3월)와 비교해 2차 유행기(9월)에 양상이 달라진 업종도 많았다. 9월 성인오락실, 노래방 등의 매출은 3월 대비 각각 89%, ...
2차 코로나19로 신경정신과 진료 크게 늘어 2020-12-16 15:21:34
결제액은 전년보다 171% 불어났다. 주류전문점, 농산물, 청과물, 인테리어 등 ‘홈쿡’과 ‘홈술’ 업종이거나 주거공간을 꾸미기는 업종 매출도 상승세를 보였다. 1차 코로나19 유행기(3월)과 비교해 2차 유행기(9월)에 양상이 달라진 업종도 많았다. 지난 9월 성인오락실, 노래방 등의 매출은 3월 대비 각각 89%, 72%...
코로나 속 신경정신과·성형외과·안과·피부과 '활황'(종합) 2020-12-16 14:34:04
것도 한 요인"이라고 추정했다. 또한, 주류 전문점이나 축산물·정육점 등 '홈쿡', '홈술' 관련 업종은 2차 유행기 때 매출이 1차 유행기나 전년 누계에 비해 모두 증가하는 등 전반적으로 코로나19 수혜를 입었다. 1·2차 유행기를 거치며 같은 업종 안에서도 세부 업종별로 매출 회복 정도가 차별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