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우디 A6·볼보 S60·벤츠 C 200 등 리콜 2021-06-25 11:31:27
포함)는 뒤 차축 현가장치 내 부품(트레일링 암) 고정 너트의 강성 부족으로 너트가 파손되고, 이로 인해 차체 안정성이 상실될 가능성이 확인돼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를 진행하고 있다. 넷째,...
아우디 A6·볼보 S60 등 결함…8개사 2만4천여대 리콜 2021-06-25 06:53:27
뒤 차축 현가장치 내 부품인 트레일링 암 고정 너트가 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너트가 파손되고 차체 안정성이 상실될 가능성이 있어 리콜에 들어간다.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S60 등 7개 차종 7천208대는 연료공급 제어장치 퓨즈의 용량 부족으로 퓨즈가 끊어질 가능성이 있다. 이 경우 연료공급이...
아우디 A6·볼보 S60 등 수입차 일부 결함…8개사 2만4천여대 리콜 2021-06-25 06:00:09
차축 현가장치 내 부품인 트레일링 암 고정 너트가 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너트가 파손되고 차체 안정성이 상실될 가능성이 있어 리콜에 들어간다.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S60 등 7개 차종 7천208대는 연료공급 제어장치 퓨즈의 용량 부족으로 퓨즈가 끊어질 가능성이 있다. 이 경우 연료공급이 되지...
"볼트 조이기 깜빡했네요"...달리던 차에서 빠진 뒷바퀴 2021-06-23 13:02:15
승용차의 왼편 뒷바퀴가 차축에서 이탈했다고 보도했다. 뒷바퀴가 차축에서 완전히 떨어져 나가기 직전 운전자가 승용차를 도로 가장자리에 멈춰 세우면서 추돌사고 등 후속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사고 직전 승용차에는 운전자 부부와 두 자녀 등 4인 가족이 탑승했다. 당시 운전대를 잡은 남편은 승용차가 갑자기 푹...
아우디코리아, 고성능차 대거 투입 'AMG·M' 경쟁 2021-06-03 08:09:49
앞 뒤 차축에 두개의 전기 모터를 얹어 최고 475㎾(646마력)과 84.7㎏·m의 힘을 발휘한다. 또 93.4㎾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wltp 기준 최장 488㎞를 주행한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넓은 실내공간, 아우디 최신 편의 및 안전기능을 기본 탑재해 상품성을 키웠다. ▶ [포토]화끈한 변화, 아우디 rs7 ▶...
아우디 'e-트론 시리즈' 출격…전기차 라인업 두 배 늘린다 2021-05-25 16:10:47
앞과 뒤 차축에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 있다. e-트론 GT는 530마력, RS e-트론 GT는 646마력의 힘을 낸다. 각각 1회 충전으로 488㎞, 472㎞ 주행할 수 있다. 이들 모델은 배터리가 차량 가장 낮은 지점인 차축 사이에 있다. 이를 통해 스포츠카에 적합한 낮은 무게중심을 구현했다. 디자인은 역동성과 편안함을 모두...
제로백 3.9초…'스포츠카의 심장' 가진 마세라티 르반떼 2021-05-25 16:06:04
등 여러 시스템이 주행에 최적화된다. 뒤 차축엔 기계식 차동 제한 장치(LSD)가 있다. 모든 노면 상황에서 안전성이 뛰어난 배경이다. 편하고 안정적인 주행르반떼 트로페오의 뼈대는 장거리 주행에서 탑승자를 편안하게 해준다. 차량 전후 무게를 50 대 50으로 완벽하게 배분해 동급 차량 중 무게중심이 가장 낮다....
`아이언맨 전기차` 아우디 `e트론 GT` 국내 첫 선 2021-05-20 17:30:50
차축에 전기 모터가 하나씩 장착된 `4도어 쿠페` 디자인으로 제작된 이번 모델은 앞선 `e-트론`과 `e-트론 스포트백`에 이은 아우디 전기차의 두 번째 이정표라고 아우디 측은 소개했다. 탑재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최대 충전용량은 93.4kWh로, 충전 한 번에 최대 488km까지 달릴 수 있으며 부스트 모드에서 최대 출력은...
아우디 고성능 전기차 'e-트론 GT' 국내 공개…연내 출시 2021-05-20 14:30:00
전기 모터가 활성화된다. 리튬이온배터리가 차축 사이에 장착돼 스포츠카에 적합한 낮은 무게 중심을 제공하고, 전방과 후방 차축의 하중 분포가 5:5 비율로 안정성도 향상됐다. 공기 역학을 고려한 디자인을 통해 항력 계수(공기 저항 계수)는 0.24에 불과하고, 인테리어 디자인은 클래식한 그란 투리스모를 계승했다....
농기계 외길 74년 '대동' 1분기 최대 실적 2021-05-18 17:11:45
갈 수 있도록 차축과 미션으로 이어지는 동력 계통에 보강 설계를 더했다. 트레일러를 연결하는 경우가 많은 아프리카 쪽 수출 제품에는 트랙터 뒤쪽을 좀 더 강한 견인력을 견딜 수 있게 제작했다. 대동의 지역별 맞춤 설계는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1분기 개별 매출의 절반 이상인 1298억원이 해외에서 벌어들인 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