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큰치킨' 이후 12년만에 재연된 치킨가격 논쟁…가격결정 구조는 2022-08-19 11:49:14
아니다"는 입장이다. 기존 인력과 시설, 매장을 이용하는 만큼 인건비, 임대료 등이 따로 들지 않고 닭도 대량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19일 대형마트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델리(즉석조리식품) 코너에서 판매하는 치킨과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원가는 개념 자체가 다른 만큼 단순 비교는 어렵다. 대형마트의...
외식 물가 뛰자…대형마트선 '치킨런' 소동 2022-07-19 17:11:29
2분기 이마트의 초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다. 대형마트는 최근 배달 앱과도 경쟁을 벌이고 있다. 배달비 급등에 따른 소비자 불만이 커지자 빈틈을 파고들어 델리 메뉴를 집으로 바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말부터 ‘회·초밥 바로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롯데온...
"한 마리 4990원"…대형마트에 '치킨런' 벌어졌다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7-19 11:37:10
지난해 말부터 회·초밥 바로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회와 초밥을 주문하면 주문 장소 근처 롯데마트 매장의 수산물 전문가가 바로 손질한 상품을 두 시간 내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다른 생필품 등을 포함해 4만원 이상 구매하면 배송비도 무료다. 이마트와 홈플러스도 초밥과 치킨, 샐러드 등...
민물장어덮밥·훈제오리구이…복날 맞아 편의점 보양간편식 출시 2022-07-12 08:39:21
민물장어초밥, 훈제오리초밥, 게살초밥, 계란초밥, 유부초밥으로 구성된 '오늘의초밥'을 여름철 한정 상품으로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민물장어 한 마리를 사용한 프리미엄 도시락 '민물장어솥밥'을 선보인다. 솥밥 모양의 패키지에 데리야키 소스로 양념한 민물장어와 양파, 초생강을 함께 담았다....
배달 끊고, 마트 행사 챙기고…'짠돌이 소비' 뜬다 2022-06-05 17:31:21
이마트로 ‘퇴근런(퇴근하자마자 매장으로 뛰어가는 것)’한다. 오후 7~8시께 열리는 마감 할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다. 조씨는 “초밥, 반찬 등을 사는데 물가가 너무 올라 제값 주고 사기엔 부담스럽다”며 “작년까지 주말에 마트를 주로 찾다가 요즘엔 20~30% 할인 구매할 수 있는 평일 저녁 때 쇼핑한다”고 말했다....
"배달료 합치면 식당서 밥 서너 끼는 사 먹는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6-05 12:18:25
집 주변 대형마트로 ‘퇴근런(퇴근하자마자 매장으로 뛰어가는 것)’한다. 저녁 7~8시께 진행되는 마감할인 품목을 사기 위해서다. 조 씨는 “초밥이나 반찬 등을 자주 사는데 물가가 너무 올라 제값 주고 사기엔 부담스럽다”며 “20~30%는 할인 구매가 가능한 저녁 시간대에 주로 쇼핑한다”고 말했다. 혼자 사는 박 모...
이게 초밥집?…"세계서 인스타에 가장 많이 등장" 내건 가게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3-13 08:23:32
평가했다. 2가지 점에서 기존 회전초밥 체인의 공식을 깼기 때문이다. 첫째는 입지다. 보통 회전초밥집은 임대료가 싸고 주차공간이 넓은 교외에 들어선다. 그런데 구라스시는 도쿄 도심 한복판에 떡 하니 매장을 열었다. 구라스시 뿐 아니라 스시로 등 일본 대형 회전초밥 프랜차이즈들이 잇따라 도심에 매장을 내고 도쿄...
日 외식업 죽쑤는데…혼자 웃는 '100엔 회전초밥' 2022-03-11 17:33:04
일본 2위 회전초밥 프랜차이즈인 구라스시가 하라주쿠점을 연 것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한 불황을 겪고 있는 일본 외식업계는 구라스시의 확장을 주목했다. 임대료가 싸고 주차 공간이 넓은 교외에 가족 단위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기존 회전초밥 체인의 공식을 깨고 Z세대(19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 출생)가 주...
마트서 오마카세 즐긴다고?…'회심의 카드' 대박 터졌다 2022-02-18 07:00:02
방식을 결합한 참치회 전문매장을 도입했다. 해당 매장의 지난달 회 코너 매출은 전년 동월보다 120% 이상 뛰었다. 특히 고객이 전자메뉴판으로 횟감 종류와 두께를 골라 원하는 대로 초밥이나 회 등을 주문할 수 있는 오더 투 메이드로 즐길 수 있는 참치회 매출은 약 180% 폭증했다. 앞서 입소문을 타고 방문객을 끌어...
대형마트서 맛보는 오마카세…롯데마트 제타플렉스에 전문매장 2022-02-16 06:00:03
참치회 전문매장을 도입했다. 이 매장에서는 고객이 전자메뉴판으로 횟감의 종류와 두께를 골라 원하는 대로 초밥이나 회 등을 주문할 수 있다. 또 도미 껍질을 활용한 초밥 등 일반 마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프리미엄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이런 대형마트식 오마카세 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달 제타플렉스의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