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기는 논설실] 정유株의 시대가 다시 올까 2020-05-21 09:30:03
비싸게 사둔 원유 재고평가손실까지 확대돼 ‘역대급’ 손실을 피할 수 없었던 것이지요. 정유 4사의 1분기 재고평가손실은 전체의 70∽80%를 차지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2분기에는 재고평가손실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국제유가가 지난달 중순 ‘바닥’을 치고 완만한 상승궤적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GS리테일, 코로나19 여파에도 1분기 14억원 규모 수출 2020-04-22 10:13:32
非) 식품류 상품이 유럽을 포함한 22개국으로 수출됐다. GS리테일의 수출 규모는 2017년 2억원에서 2018년 11억원, 2019년 30억원으로 늘어났다. 올해는 1분기에만 14억원을 수출한 만큼 연말까지 50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GS리테일은 내다보고 있다. 수출 품목도 2017년 40여종에서 지난해 320여종으로 늘었다....
한남하이츠 재건축 `사업촉진비`가 걸림돌 2020-01-23 16:02:57
되면 입찰 결과는 무효가 된다. GS건설은 당초 한남하이츠 조합원들에게 사업촉진비 550억원을 제안했다. 하지만 550억원은 평균 4억원 가량의 대출이 있는 한남하이츠 조합원들의 마음을 끌지 못했다. 반면 2000억원의 사업촉진비를 제안한 경쟁사 현대건설로 표심이 움직였다. 하지만 GS건설은 550억원은 이자라며 최대...
LBL·엣지·SJ와니…패션, 홈쇼핑 주류가 되다 2019-12-16 17:13:14
가운데 80%를 차지했다. ‘라우렐’ ‘LBL’ 같은 PB가 많은 인기를 끌었다. 농수산물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NS홈쇼핑에서도 패션 상품이 1, 2위를 차지했다. ‘브루마스 슈즈’와 ‘오즈페토’ 등 가성비 높은 신발이 먹거리 판매량을 제쳤다. 홈쇼핑 패션 상품이 잘나가는 이유는...
올해 홈쇼핑, 자체 패션 브랜드가 대세…양극화 '뚜렷' 2019-12-16 15:45:05
패션 상품이 9개를 차지했다. 특히 PB를 포함한 단독 패션 브랜드가 8개에 달했다. '엣지(A+G)'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7위를 기록한 '지스튜디오'도 2위를 기록했다.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출시한 브랜드 'VW베라왕', '칼 라거펠트 파리스',...
올해 홈쇼핑 패션, 단독 브랜드 강세…가성비·프리미엄 양극화 2019-12-16 10:32:26
비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양극화 현상이 나타났다. CJ오쇼핑은 올해 TV 홈쇼핑 인기 상품을 분석한 결과 상위 10위권 안에 자체 패션 브랜드가 8개나 이름을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엣지(A+G)'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지난해 7위였던 '지스튜디오'도 2위까지 뛰어올랐다. 이 밖에도...
연합뉴스TV, 지난해 보도전문채널 방송평가 1위(종합) 2019-11-27 17:12:17
받아 84.71점을 받은 YTN[040300]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2017년에는 YTN이 84.63점, 연합뉴스TV가 84.21점을 받아 0.42점 차이로 연합뉴스TV가 2위를 기록했지만, 지난해에는 연합뉴스TV가 3.09점 차이로 뒤집고 1위를 기록한 것이다. 지상파 TV의 경우에는 KBS1이 83.56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SBS[034120] 80.35점,...
연합뉴스TV, 지난해 보도전문채널 방송평가 1위 2019-11-27 15:03:28
받아 84.71점을 받은 YTN[040300]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2017년에는 YTN이 84.63점, 연합뉴스TV가 84.21점을 받아 0.42점 차이로 연합뉴스TV가 2위를 기록했지만, 지난해에는 연합뉴스TV가 3.09점 차이로 뒤집고 1위를 기록한 것이다. 지상파 TV의 경우에는 KBS1이 83.56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SBS[034120] 80.35점,...
GS칼텍스, 원유 선물거래소 참여..."경질 원유 거래활성화 기대" 2019-11-12 09:28:23
ICE 아부다비 선물거래소는 내년 상반기 중 머반 원유를 대상으로 선물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머반 원유는 전 세계 60여개 이상 정유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원유이며, GS칼텍스가 지난해 수입한 원유 2억 7천1백만 배럴 중 머반 원유는 4천7백만 배럴로 약 17%를 차지해 단일 유종으로는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2019 올해의 핫브랜드] 영화관 부문은 CGV·커피숍은 스타벅스·편의점은 GS25 선호…각각 업계 1위 기록 2019-11-04 18:08:00
1위 ‘GS25’ 연간 360종의 가성비 높은 신선식품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 공략 하는 ‘GS25’ 대표 : 허연수 설립연도 : 1990년 1위 포인트 : ‘2+1’, ‘껴주기’ 등 덤 이벤트가 타브랜드에 비해 많으며 ‘틈새라면’, ‘김혜자의 mom 시리즈’ 등 가성비 좋은 PB 상품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층 전략 국내 편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