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 터널' 빠져나온 화장품 로드숍…다시 부활하나 2024-04-10 10:17:01
19% 늘었다. 토니모리는 로드숍과 가맹점 수는 지속해 줄이는 한편 CJ올리브영 입점 제품을 늘리고, 다이소에도 올해 상반기 입점을 추진하는 등 이른바 '신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따르면 토니모리 가맹점은 2020년 192개에서 2022년 122개로 감소했고 직영점은 2020년...
화장품 로드숍 '부활 조짐'…"채널 늘리고 해외 진출" 2024-04-10 08:01:00
19% 늘었다. 토니모리는 로드숍과 가맹점 수는 지속해 줄이는 한편 CJ올리브영 입점 제품을 늘리고, 다이소에도 올해 상반기 입점을 추진하는 등 이른바 '신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따르면 토니모리 가맹점은 2020년 192개에서 2022년 122개로 감소했고 직영점은 2020년...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 3000개 늘어…치킨·피자 브랜드는 줄어 2024-04-08 17:40:06
2022년 외식업종 가맹점 수가 17만9923개로 집계돼 전년 대비 7.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가맹점 수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종은 커피였다. 피자와 치킨 브랜드 수는 전년 대비 줄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8일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맹점 수는 35만2866개로,...
[그래픽] 외식업 가맹점 수·매출 현황 2024-04-08 16:44:31
[그래픽] 외식업 가맹점 수·매출 현황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외식업종 가맹점 평균 매출액은 약 3억1천400만원으로 전년보다 12.7% 늘었다. 특히 코로나19 종식의 영향을 크게 받은 주점은 매출이 66.2%나 뛰었다....
재작년 외식업 매출 12.7% 늘어…코로나19 종식에 주점 66.2%↑(종합) 2024-04-08 15:45:47
소지도 있었다"고 분석했다. 이어 "공정위는 가맹본부가 필수품목 거래조건을 불리하게 변경 시 사전에 정한 절차에 따라 가맹점주와 협의하도록 하는 가맹사업법 시행령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며 "과도한 필수품목 지정과 차액가맹금 수취로 인한 가맹점주의 고충이 경감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trauma@yna.co.kr...
한집 건너 한집…저가 커피 전성시대 2024-04-08 13:49:48
커피 가맹점의 증가율이 가파른 가운데, 저가 커피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공정거래위원회가 8일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맹점 수는 35만2천866개였다. 33만5천298개였던 2021년과 비교하면 1만7천568개(5.2%) 늘었다. 업종별로 보면 외식업종 가맹점 수는...
재작년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 3천개 늘어…1위는 컴포즈 커피 2024-04-08 12:00:01
가맹점의 평균 매출은 66.2% 증가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8일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맹점 수는 35만2천886개였다. 33만5천298개였던 2021년과 비교하면 1만7천588개(5.2%) 늘었다. 업종별로 보면 외식업종 가맹점 수는 17만9천923개로 전년보다 7.4% 증가했다. 세부...
민간에 밀려…입점업체 수 4분의 1토막, 경기도 '배달앱' 세금 먹는 애물단지로 2024-04-03 18:07:22
행정구역 개편으로 인한 배달 팁·시스템 오류 손실 보상 요구까지 가맹점주 민원도 끊이지 않는다. 도는 거래 규모가 급감하는 현실도 외면한 채 수십억원의 세금을 투입하고 있다. 2022년 1310억475만원이던 누적 거래액은 지난해 950억9173만원으로 27.5% 감소했다. 올 2월까지의 누적 거래액은 108억8855만원에 그쳤다....
로봇이 조리부터 설거지까지...푸드테크 경연장된 삼성 ‘푸드페스타’ 2024-04-03 17:58:08
솔루션’ 설명회가 열렸다.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가맹사업 확장을 돕는 상권분석과 홍보마케팅, 레스토랑 고객사의 매출 확대를 위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개발, 케이터링(급식) 고객사에 필요한 구내식당 공간컨설팅 등의 실제 솔루션 제공 사례도 소개됐다. aT 3층 전시장에 마련된 ‘제2 전시장’에서는 주요 식품 업체...
비즈멘토, 기업 경영·관리 서비스 제공…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 2024-04-03 11:04:11
매칭하는 사업도 벌이고 있다. 김동준 비즈멘토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동 대학원에서 회계학 석사, 한국교통대학교 공학석사를 했다. 대기업 기획실에서 10년간 일하며 쌓은 노하우로 창업을 결심했다. 현재 경영지도사, 기술평가사, 가맹거래사로 활동하며 중기부, 과기부, 산업부, 국토부, 환경부, 농림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