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의 파격…식품으로 90% 채웠더니 고객수·매출 '쑥' 2024-02-12 06:00:00
비식품 비중을 9대 1로 구성하는 등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롯데마트 최대 규모의 간편식 및 즉석 조리식 매장을 중심으로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건식 숙성육·건강식품 특화존 등 차별화 콘텐츠로 채웠다. 과거에 비해 많이 축소된 비식품 매장은 고객의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만 엄선해 구성했다. 리뉴얼 효과는...
"민족 대명절 설 함께 해요"…IBK기업은행, 쪽방촌에 식료품 전달 2024-02-08 14:39:21
나고 있는 남대문 쪽방촌 거주민에게 간편 조리식품과 간식으로 구성한 식료품 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현재 남대문 쪽방촌에는 약 350여 가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독거노인 등의 취약계층으로 정부보조금을 통해 월세와 생활비를 충당하고 있어 사회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민족의...
네이피, K-절임식품 '픽찌 표고버섯 피클' 세계화 나서 2024-02-07 11:05:15
된장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간편한 밥 반찬뿐 아니라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하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느끼함을 잡아주는 상큼함으로 고기류나 튀김류의 곁들임 메뉴로도 손색없다. 손정미 대표는 “‘픽찌 표고버섯 피클’은 말린 버섯이 아닌 생 버섯을 사용하여 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영양분을 보존하면서도...
6990원짜리 당당치킨의 반란…홈플러스 매출 끌어올렸다 2024-02-06 15:52:38
당당 시리즈는 고물가 시대 초저가 식품을 찾는 수요를 겨냥했다. 홈플러스는 2022년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이 치솟자 6990원의 당당치킨을 출시한 뒤 현재는 상품군을 돼지 후라이드 등으로 넓혔다. 최근 물가가 크게 오르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프랜차이즈 치킨의 3분의 1 수준 가격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큰...
"마트와 편의점을 한번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 리뉴얼 확대 2024-02-05 13:36:40
증가를 보였다. 이 매장은 델리 및 즉석조리식품, 샌드위치, 1~2인용 간편식이나 밀키트, 냉장냉동식품 등 소량의 식품군을 강화하는 등 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학동역점 리뉴얼을 위해 최신 쇼핑 트렌드는 물론 신선식품과 먹거리 품질과 고객 편의 요소를 접목하기 위해...
간편결제·빠른배송 덕에 작년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넘어서 2024-01-30 11:00:01
간편결제, 빠른 배송 등 온라인 쇼핑을 돕는 기술과 서비스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오프라인 유통업계에서는 편의점 매출이 전년 대비 8.1%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이끌었다. 준대규모 점포(SSM·3.7%), 백화점(2.2%), 대형마트(0.5%) 등의 매출도 모두 성장했다. 상품군별 매출...
'맛집 간편식만 모았다'…11번가 '간편밥상' 전문관 출시 2024-01-30 08:45:36
= 11번가는 유명 맛집 간편식을 한데 모은 '간편밥상' 전문관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2월 내놓은 신선식품 전문관 '신선밥상'에 이은 두 번째 간편식품 버티컬 서비스다. 간편밥상은 전국 각지의 맛집 인기 메뉴와 트렌드 푸드를 중심으로 우수한 품질의 간편식을 엄선했다. 5분 만에 식사...
냉동 김밥 인기에…'K-라이스'가 뜬다 2024-01-29 06:04:57
식품 수요가 늘어난 데는 간편식,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이 주요인으로 꼽힌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국내 쌀 가공식품 인기 요인은 다양하다"며 "전자레인지 조리 등으로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제품이 많아진 것이 한 요인이고, 한국 음식이 '건강식'으로...
해외서 즉석밥·냉동김밥 인기…쌀 가공식품 수출 '사상 최대' 2024-01-29 06:01:03
식품 수요가 늘어난 데는 간편식,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이 주요인으로 꼽힌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국내 쌀 가공식품 인기 요인은 다양하다"며 "전자레인지 조리 등으로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제품이 많아진 것이 한 요인이고, 한국 음식이 '건강식'으로...
롯데마트, 印尼서 떡볶이 파는 까닭 2024-01-28 17:46:26
직영 베이커리 브랜드 ‘풍미소’ 등 간편식 매장을 전면에 배치했다. 개방형 주방으로 방문객이 조리 과정을 직접 지켜볼 수 있는 요리하다 키친에서는 떡볶이, 김밥, 양념치킨 등 한국 대표 음식과 인도네시아 요리를 함께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구매력 높은 중상류층과 MZ세대 사이에서 K푸드 수요가 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