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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기 전에 배터리 바꾸자" 예약 폭주…아이폰 이용자 '분통' 2023-02-13 21:00:01
매장 20곳 예약이 모두 마감됐다. 애플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예약도 어려웠다. 고객센터는 "최근 배터리 교체 수요가 급증하면서 모든 매장의 예약이 열리는 족족 마감되고 있다"며 "현재 예약 가능한 날짜 확인이 어렵다.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대기하다가 신규 예약 슬롯을 기다리거나 현장 취소분이 생기면 예약할 수 ...
"배달료 올릴 거니 음식값 올리라더라"…배달 포기한 식당 2023-02-07 09:03:30
'갑질'을 자행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공분을 사고 있다. 이어지는 고물가에 배달비까지 함께 치솟으면서 자영업자들의 한숨이 깊어지는 분위기다. 7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자영업자가 이같은 갑질을 당했다며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 호소한 글을 캡처한 사진이 공유됐다. 이에 따르면 자영업자 A씨는 "모...
[OK!제보] 콧줄 단 80대 중환자, 병실침대 끌고 은행 간 사연 2023-01-29 07:01:00
맡긴 고객은 이를 따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실제로 A씨 가족은 A씨가 정기예금을 보유한 또 다른 은행에 대해서도 예금 인출을 요청했는데, 이 은행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와 진료비명세서, 의사 소견서 등을 확인한 뒤 병원비를 병원 계좌에 직접 이체하는 방식으로 A씨의 예금을 인출해줬다고 한다. A씨는 "충분히...
공정위, 연예계·OTT 불공정관행 집중점검…리셀금지 약관 제동 2023-01-26 12:44:07
경쟁 제한, 콘텐츠 제작사 등에 대한 갑질 여부도 살펴본다. 웹소설 2차 저작물 작성권 제공 강요, 음악 저작권 협회 등의 시장 신규 사업자 진입 방해, SNS를 통한 부당한 고객 유인 행위 등도 감시·제재한다. 공정위는 이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웹소설 공모전 참가자의 2차 저작물 작성권을 제한한 혐의에 대한 조사를...
우리은행장 "불미스러운 일 연루 시 '원스트라이크 아웃'" 2023-01-16 10:46:16
리더급 직원들에게 윤리의식 제고와 고객서비스 혁신, 사회적 책임 강화 등을 주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임원과 본부장, 부서장 등 100여명의 본부 리더급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 행장은 간담회에서 내부통제 및 소비자 보호 강화, 고객 서비스 및 자산관리 서비스 혁신, 수평적 기업문화 확산 등을 포함해...
[취재수첩] 상명하복 문화가 부른 금융권 '갑질' 2023-01-10 17:48:19
나설 가능성이 있다. 금융업계에서 갑질 논란이 불거진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고용부에 따르면 지난해 전북 남원의 동남원 새마을금고에선 상급자가 여직원에게 밥 짓기와 화장실 수건 빨래, 회식 참여를 강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전의 한 신협에서도 회의·술자리 폭언, 자녀 등·하원 등 개인적인 용무 지시,...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 "더 많은 국민에 고정금리 혜택 제공" [신년사] 2022-12-30 12:28:31
합시다. 고객과의 소통채널도 다양화하여,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컨텐츠를 발굴하고, 좀 더 쉬운 용어와 표현을 사용해야겠습니다. 또 IT위기 대응능력을 제고하여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한편, 날로 복잡하고 교묘해지는 금융 범죄 예방을 위해 피싱 경보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공사 상품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안심할 수...
"아이 깨면 환불" 주문 취소했더니…"맘카페 올리겠다" 협박 2022-12-29 13:58:10
행동이 갑질이라는 걸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등의 비판을 쏟아냈다. 한 네티즌은 "식당에서도 고객을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서 다른 가게 사장들이 남긴 고객 리뷰를 보고 주문 거절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대안을 내놓기도 했다. 전문가들도 배달앱 내 자영업자와 고객 간 '상호 평가' 시스템 도입이...
쪼개기 상장 거꾸로 한 메리츠…보고 있나, 카카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2-14 13:55:54
해도 자유롭게 소통을 못 하거든요. 고객 돈으로 대주주나, 계열사 좋은 일만 시켜줄 여지가 있어서 제도적으로 막아 놓은 건데요. 100% 자회사 형태가 되면 컴플라이언스가 훨씬 느슨해집니다. 이렇게 보면 합치기 비상장은 장점이 많은 것 같은데 왜 다른 회사들은 이렇게 하지 않냐면 대주주의 지배력이 약화하기...
"까르띠에 꼼수에 당했다" 발칵…'도' 넘은 명품 갑질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12-04 11:13:27
가격 인상을 앞두고 미리 물건 값을 결제한 고객들을 구매 대기예약을 일방적으로 취소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당초 디올은 매장에 재고가 없어 물건을 사지 못할 경우 미리 결제를 하고 웨이팅(구매 대기)을 걸 수 있도록 해왔습니다. 이 경우 가격이 인상돼도 기존 가격에 제품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해왔지만, 인상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