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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수색서 스마트폰 1대 발견…선체조사위 수거 2017-04-19 10:38:17
개구부)을 활용해 진출입로를 확보하는 작업도 진행 중이다. 개구부 주변 지장물 제거, 선체 진입을 위한 가설 사다리(비계) 설치 등에는 3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현장수습본부는 전했다. 준비 작업을 마치면 A 데크 선수 좌현에 이은 두번째 수색 구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까지 이틀간 선내 수색에서는...
'1천98일 기다림' 세월호 선내 수색 앞에 놓인 과제들(종합) 2017-04-18 17:05:56
뚫었으며 나머지는 기존 열린 공간(개구부)을 활용한다. 구역별로 바닥에 쌓인 지장물을 수거해 가며 계획된 방향에 따라 수색한다. 철제 벽이 남아있는 곳에는 가설 사다리(비계)가 설치된다. 선내에 켜켜이 쌓인 지장물을 제거하면 작업자들은 펄을 모종삽으로 얇게 떠서 옮겨 담으며 뼛조각이나 유류품을 탐색한다....
세월호 9곳 출입구 개척해 수색…"철제벽 미로구조 중앙이 난제" 2017-04-18 13:06:15
상·하단 개구부 2곳, 3층 선미 우현 상판·선미 하단 개구부 2곳 등을 더해 모두 9곳을 통해 세월호 선체 내부로 진입할 계획이다. 세월호 선체 진입 직전에는 23m 높이에 매달려 있는 지장물을 작업자들의 안전을 위해 먼저 제거해 바닥으로 떨어뜨린다. 내부에는 CCTV·조명·통풍구 등도 설치한다. 세월호 내부 4층과...
세월호수습본부 "4층 선수부터 수색…3개월 후 마무리 목표" 2017-04-18 11:50:53
수색을 하면서 계측하고 우현에 기존 개구부를 이용해서 꺼내는 방법도 검토하고 있다. -- 수습을 객실에 진입하는 방식으로 결정한 이유는. 작업 기간은 얼마나 예상되는가. ▲ 세월호 선체를 육상 거치하는 과정에서 선체에 상당한 변형이 있고 취약한 상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객실절단방식은...
참사 1천98일만에 세월호 미수습자 수색…"석달내 마무리 목표"(종합2보) 2017-04-18 11:35:08
제거하고 상·하단의 기존 열린 공간(개구부)으로 진입해 선수를 향해 수색하며 철제 벽이 남은 중간 구역은 가설 사다리(비계)를 설치해 위아래 방향으로 수색한다. B데크에서는 선수 좌현 쪽에 진출입구 하나를 내 선미 방향으로, 선미 쪽 우현 상판과 하단 개구부를 통해서는 바닥에서부터 선수 방향으로 진행한다....
세월호 미수습자 선내수색 개시…4층 선수 좌현 오늘 진입(종합) 2017-04-18 10:23:53
공간(개구부)로 진입해 선수를 향해 수색하며 철제 벽이 남은 중간 구역은 가설 사다리(비계)를 설치해 위아래 방향으로 수색한다. 3층 B데크는 선수 쪽 1곳에 진출입구를 내 선미 방향으로, 선미 쪽 우현 상판과 하단 개구부를 통해서는 바닥으로 내려와 선수 방향으로 수색한다. 수색 작업은 국내 최고 권위의 유해발굴...
세월호 선내 미수습자 수습계획 발표…'새로운 기다림' 시작 2017-04-18 05:00:01
보인다. 새로 절단한 선체 부위와 기존 열린 공간(개구부) 등에 1m20㎝×1m70㎝ 크기 사각형 모양의 진입로를 만든다. 진입공간을 확보하면 6명씩 5개조, 모두 30명을 투입하는 방안이 미수습자 가족 등과 협의에서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선체 위아래에서 협업이 이뤄진다. 위쪽인 우현 부분에서 고공 작업을 위한 ...
‘붕괴 위험 도사리는’ 세월호 수색…9명 미수습자 어떻게 찾나? 2017-04-17 20:02:37
않으면 침몰과 인양 과정에서 생긴 열린 공간(개구부)을 넓히거나 추가로 별도의 구멍을 뚫어 진입하는 방안도 검토된다. 세월호에는 이미 인양과 배수 과정에서 160여개 구멍이 뚫렸다. 선체훼손 논란에 대비해 선교(선장이 지휘하는 곳), 타기실(조타기가 있는 곳), 기관실, 화물창(창고) 등 선체조사위원회가 보존을...
절벽·미로 같은 세월호 내부 수색…9명 수습·안전 모두 관건(종합) 2017-04-17 19:45:03
개구부)을 넓히거나 추가로 별도의 구멍을 뚫어 진입하는 방안도 검토된다. 세월호에는 이미 인양과 배수 과정에서 160여개 구멍이 뚫렸다. 선체훼손 논란에 대비해 선교(선장이 지휘하는 곳), 타기실(조타기가 있는 곳), 기관실, 화물창(창고) 등 선체조사위원회가 보존을 요구한 구역의 천공은 시도되기 어려워 보인다....
세월호 선체 수색 임박…9명 수습·안전 모두 관건 2017-04-17 15:38:59
않으면 침몰과 인양 과정에서 생긴 열린 공간(개구부)을 넓히거나 추가로 별도의 구멍을 뚫어 진입하는 방안도 검토된다.세월호에는 이미 인양과 배수 과정에서 160여개 구멍이 뚫렸다. 선체훼손 논란에 대비해 선교(선장이 지휘하는 곳), 타기실(조타기가 있는 곳), 기관실, 화물창(창고) 등 선체조사위원회가 보존을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