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세대 中여행객 잡자"…면세점·호텔의 변신 2023-12-26 17:59:11
단체 관광객이 싹쓸이했던 명품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개별 관광객을 잡기 위해 톡톡 튀는 K브랜드 유치 등에 속도를 내고 있다. 회복세 더딘 면세업계26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10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은 123만 명으로 코로나19 창궐 전인 2019년 동월(146만 명)의 84.2%까지 치고 올라왔다. 문제는 실적...
단일점포 최초 '연매출 3조' 벽 넘었다…신세계 강남점 또 신기록 2023-12-21 09:52:46
같은 MD 개편은 중국 싼커(개별여행객) 등 개별여행객 중심으로 재편된 여행 트렌드와도 맞물려 외국인 매출이 지난해보다 587% 뛰었다. 신세계 강남점은 내년에는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선보일 계획이다. 15년 만에 새단장을 진행 중인 강남점 식품관은 내년에 1만9800㎡ 규모로 재탄생한다. 신세계는 디저트, 주류 등...
신세계면세점, 캐세이그룹 '맞손'...개별관광객 선점한다 2023-12-19 17:59:21
개별 여행의 비중이 늘어나는 등 새로운 관광 행태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내한 외국인 중 개별 여행객의 비중은 지난 2019년 77.1%에서 올해 3분기까지 85%로 상승했다. 반면, 단체여행은 2019년 15.1%에서 9.2%로 낮아졌다. 여행 목적에 있어서도 쇼핑은 소폭 하락했지만, 식도락,...
신세계免 "中 쏠림 탈피…다국적 여행객 잡겠다" 2023-12-19 17:03:13
다국적 우수 고객을 끌어들여 개별여행객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는 면세 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신세계면세점은 19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홍콩 캐세이퍼시픽항공과 업무협약을 맺고 캐세이퍼시픽의 마일리지 프로그램 ‘아시아마일즈’와의 제휴를 공식화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홍콩 캐세이 손잡은 신세계면세점…"中일변도 시장 탈피할 것" 2023-12-19 14:20:39
것”이라며 다국적 개별관광객 중심으로의 상품기획(MD) 대전환을 예고했다. 이를 위한 첫번째 단계로 선택한 것이 국내 면세업계 최초 해외 항공사와의 마일리지 사용 제휴다. 해외 항공사 우수고객들을 끌어들여 개별여행객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면세 시장을 선점하겠단 의도로 풀이된다. 신세계면세점은 19일...
신세계면세점, 캐세이그룹 맞손…마일리지 제휴(종합) 2023-12-19 14:07:59
개별 여행객 비중이 늘고, 여행의 목적 또한 쇼핑에서 체험·경험형으로 이동한다고 봤다. 이에 따라 '개별 관광객 선점'을 주요 경영 전략으로 정하고, 전 세계 1천만명의 캐세이 회원을 고객으로 만들고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신세계면세점은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이 연간 1천600만 달러(208억원)...
면세점이 외국계 항공사와 손잡은 이유…"싼커 데려오자" 2023-12-19 12:00:15
중 개별 여행객 비중은 2019년 77.1%에서 올해 3분기 85%로 상승했다. 반면 단체여행객 비중은 2019년 15.1%에서 올해 9.2%로 떨어졌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 자사 이용 개별여행객 수를 올해보다 30% 증가시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홍콩을 거점으로 다양한 국적을 가진 캐세이 회원을 고객으로 만든다는...
신세계면세점, 캐세이그룹 맞손…마일리지 적립·사용 2023-12-19 11:30:01
개별 여행객 비중이 늘고, 여행의 목적 또한 쇼핑에서 체험·경험형으로 이동한다고 봤다. 이에 따라 '개별 관광객 선점'을 주요 경영 전략으로 정하고, 전 세계 1천만명의 캐세이 회원을 고객으로 만들고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신세계면세점은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이 연간 1천600만 달러(208억원)...
명품 싹쓸이 하던 中, 관광명소로 몰리자…'최악 위기' 맞은 곳 2023-12-18 16:11:50
줄고 인기 명소를 찾아 인증사진을 찍는 개별관광객 '산커(散客)'가 늘면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7일(현지시간)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3년 동안 발이 묶인 중국인 여행객들이 다시 해외로 떠나고 있지만 이들의 모습과 소비 행태는 예전같지 않다"고 보도했다. 중국 문화관광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2023 한국관광공사 관광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CEO] 베트남 다낭 GPS 기반의 무료 셔틀 앱 운영하는 스타트업 ‘현지투어’ 2023-12-04 23:46:47
코로나 이후 앱을 개발해 온라인 중심 동남아 개별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현지투어를 창업해 운영 중이다. 현지투어는 베트남 다낭에서 개별여행객(FIT)을 중심으로 업계 최초로 GPS 기반의 무료셔틀을 운영하고 있다. 앱을 통해 사용자는 현지에서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실시간 검색해 원하는 목적지에 갈 수 있다.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