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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출연 꿈도 못꾸던 시골 사장님…'라방' 찍고 매출 540% 껑충 2022-09-02 18:07:44
또는 개인사업자였다. TV 홈쇼핑 3사 평균(18.1%)보다 소기업과 개인 비율이 높다. 라이브커머스가 TV 홈쇼핑에 진입하지 못하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를 뚫어주고 있다는 분석이다. 라이브커머스 판매자의 비수도권 비율은 TV 홈쇼핑보다 최대 3.7배 더 높았다. 대도시가 아닌 중소도시·군에 있는 기업 비율도 홈쇼핑의...
딱 3번에 매출 6배로 뛰었다…하루 1800만명 몰리는 '라방' 2022-09-02 15:57:57
평균(18.1%)보다 소기업·개인 비율이 높다. 라방 딱 3번에 매출 500% 증가라이브커머스가 TV 홈쇼핑에 진입하지 못하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를 뚫어주고 있다는 분석이다. 라이브커머스 판매자의 비수도권 비율은 TV 홈쇼핑보다 최대 3.7배 더 높았다. 대도시가 아닌 중소도시?군 소재 기업의 비율도 홈쇼핑의 2배나...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후발주자' 레드불이 유럽 장악한 이유는 맛 때문이 아니었다 2022-08-19 16:59:48
마케팅과 홍보 분야에 종사하며 심리학과 행동과학에 창의적인 생각을 결합할 때 얼마나 놀라운 혁신이 탄생할 수 있는지 경험한 저자는 그 과정을 연금술에 비유한다. ‘좋은 아이디어의 반대는 또 다른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책에 소개된 첫 번째 연금술의 법칙이다. 논리적 생각은 하나의 해답으로 귀결되는...
"광고차단 할 수 있다?" 틱톡 플랫폼 등 속속 등장 2022-08-18 15:11:17
개인 취향에 맞게 통제할 수 있는 `마이 애드(Ad) 센터`를 올해 말께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단, 이들 회사는 특정 영역의 광고를 `덜` 노출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실수로 혹은 광고 범주의 애매모호함으로 인해 특정 범주의 모든 광고를 차단하겠다고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모든 회사가 사용자들에게...
이용자가 원치 않는 광고 차단 가능한 플랫폼 는다…틱톡 등 2022-08-18 14:44:34
좀 더 개인 취향에 맞게 통제할 수 있는 '마이 애드(Ad) 센터'를 올해 말께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단, 이들 회사는 특정 영역의 광고를 '덜' 노출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실수로 혹은 광고 범주의 애매모호함으로 인해 특정 범주의 모든 광고를 차단하겠다고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모든...
제품만 잘 만들면 된다고?…이 비효율적 업무가 회사를 살린다 [긱스] 2022-08-17 14:56:51
시작을 목도하고 이들의 성장 전략을 함께 고민했을 테다. 2013년 그는 개인 블로그에 YC가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가장 많이 하는 조언을 소개했다. YC의 가장 성공한 포트폴리오, 에어비앤비와 스트라이프가 이 조언을 충실히 따른 대표적인 사례라고 했다. "Do things that don't scale". 직역하면 '확장성 없는...
[게임위드인] 불붙은 프로모션 유튜버 논란…업계 자정 노력해야 2022-08-13 11:00:00
발매 초기 유튜버나 인플루언서를 동원해 마케팅하는 일은 해외에서도 흔하며, 또 개인의 실력 자체가 중요한 게임이나 싱글·협동 플레이 위주 게임이라면 유튜버가 게임사로부터 지원을 받더라도 다른 이용자들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해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용자끼리 한정된 재화를 놓고 PvP(플레이어 간 전투)를 유도...
유튜브 출신의 마케팅 고수, 번개장터를 어떻게 리브랜딩했나 [긱스] 2022-08-02 15:28:01
세계에서 이 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진정성만 있다면 시스템이 만들어놓은 선을 뛰어넘는 아이디어들을 내놓을 수 있고, 또 효과가 있다는 걸 알았죠." 잘 해결이 안되거나 막막한 부분이 있을 때는 번개장터 오기 직전에 한국 마케팅 총괄로 있었던 유튜브에 대입해서 풀어본다고도 했다. "많은 분들이 번개장터는 왜 전문...
한 번의 안타 위해 99번의 아웃을 참아내야 하는 스타트업 [이진열의 스타트업 경영 전략] 2022-08-02 10:14:15
한국 사회는 개인에게도 조직에게도 참 실패에 관대하지 않다. 어른들은 대학 진학의 실패가 학생의 인생이 망한 것처럼 이야기하고, 어떤 회사가 어려워지거나 혹은 극단적으로 망하면, 나는 그 회사가 망할 줄 알았노라고 많은 사람들이 손가락질하고 실패의 이유를 적나라하게 나열한다. 그런 눈으로 나와 우리 팀을...
"토큰 띄우기가 소비자보다 우선"…웹3.0, 주객전도됐다 [한경 코알라] 2022-08-01 09:00:02
하지 않나. 어쩌면 이 모든 것들이 또 다른 마케팅 전략일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비트코인을 창시한 사토시 나카모토가 아직 살아있다면, 그가 여전히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는 이유가 바로 이것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규제의 지배를 받지 않는 진정한 탈중앙화는 자신이 존재하는 한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알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