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브오피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최적의 라이프스타일 선보여 2024-10-13 09:00:02
기능이 복합된 소규모 특화 상품으로 라이브오피스를 조성한다. 라이브오피스는 사무실 공간 내에 화장실과 다락 등을 설치해 업무와 휴식이 가능한 복합사무실로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 2층~지상 8층에는 화물차량으로 바로 물류 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로 조성했다. 직선형 램프 및 도어투도어(Door To...
고추·토마토 종자 팔아 수십억 번다…농우바이오 본사 가보니[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0-13 07:00:03
건강 기능성 품종 개발도 나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생육 환경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팜 확산으로 적합 품종에 대한 연구 개발도 검토 중이다. 농우바이오는 선진국형 종자 전환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제 1세대 교잡종의 경우 생육·생존력·번식력 등에서 우수한 고순도의 품종으로 병해충의 저항성이 높고...
[금주핫템] 이랜드 신발 '로미타'·라부르켓 '립밤 2종' 2024-10-12 07:00:07
가을·겨울에 착용하기 좋은 소재와 컬러를 적용한 상품을 새롭게 준비했다. ▲ LG생활건강의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이 아이돌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나겸 씨와 공동 개발한 블러셔 신제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비건)'를 출시했다. 크림 타입 비건 블러셔로 K-팝 스타들의 메이크업 장인으로 불리는 이...
한화손보, 시그니처 여성보험에 배타적 사용권 4종 추가 2024-10-11 15:23:55
한화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정신건강 관련 특약 4종'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배타적 사용권은 6개월 간 적용되며, 신규 개발된 특약들은 스트레스 관련 대표 질환인 식사(섭식), 수면, 정신장애를 별도로 보장하는 상품으로, 올해 11월 선보일 신상품 '한화 시그니처...
저출생 극복 위해 정부·민간 만났다 [뉴스+현장] 2024-10-10 17:39:24
보험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적극 나서왔다. 업계 최초로 설립한 펨테크연구소의 여성 연구를 바탕으로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에 난임치료 보장을 확대하고 출산 후 보험료 납입면제 서비스 등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난임치료 휴가제도(최대 90일), 배우자 출산시 아빠휴가(유급 16일), 산후우울증 등...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상품 특성에 적합한 ‘다(多)인 상담 시스템’에 보험계약자와 수익자, 피보험자가 함께 접속해 필요한 보험 서비스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올 1월부터 고객센터 업무에 적용해 사용주로, 보험계약 관계자들이 화상상담 과정에서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에는 보험계약...
교보생명, 보험 가입·유지·지급 모든 프로세스 디지털화 2024-10-10 16:21:15
신계약 가입 시간이 크게 단축됐다. 작년 말 기준 신속심사 상품 가입 시간은 8.3시간으로 2021년 8월 말 28.6시간에 비해 20시간 이상 감소했다. 같은 기간 일반 심사 상품의 가입 시간도 41.5시간에서 11.5시간으로 줄었다. 교보생명은 2022년에 보험금 청구서류를 처리하는 광학문자인식(OCR)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또...
현대해상, AI 음성봇·ARS '보상비서'…디지털 혁신 가속 2024-10-10 16:20:51
상품 설명을 들어야 했다. 보이는 TM 서비스는 가입 시 필요한 중요 내용을 고객 휴대전화 화면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상품 가입 때 걸리는 시간은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고객 콜 상담 업무도 AI 음성봇을 도입해 효율화했다. 현대해상은 보험 가입 후 해피콜 등에 적용한 AI 음성봇 서비스를 지난해 하반기 자동차...
롯데홈쇼핑, 단백질 시장 진출…'덴마크 단백질 이야기' 출시 2024-10-10 11:58:14
미래 먹거리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6조2천억원으로 롯데홈쇼핑의 지난해 55세 이상 고객의 건강기능식품 주문액은 2019년보다 약 70% 증가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부문장은 "단백질바, 음료 등 상품군을 다양화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가 하락에 우량주 강세…다우·S&P500 또 사상 최고치 [뉴욕증시 브리핑] 2024-10-10 07:15:20
유틸리티만 하락했고 나머지는 모두 올랐다. 건강의료와 기술은 1% 넘게 올랐다. 이날 공개된 미국 중앙은행(Fed)의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에서는 금리 인하 폭에 대한 Fed 위원들 사이의 이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의사록에서 향후 금리인하 경로를 두고 일부(some) 위원은 '너무 늦게 혹은 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