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거래처 주는 줄 알았는데…기업용 선물 40%는 '사내복지' 2024-09-05 13:39:19
대량 발송이 편리한 데다 기념일 예약 선물 기능을 갖춘 영향으로 풀이된다. 5일 카카오에 따르면 기업용 선물하기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 비즈'를 통해 거래된 상품 중 약 40%는 임직원 복지 등의 목적으로 집계됐다. 마케팅 목적 선물도 약 40%로 조사됐다. 거래처 관리를 위한 목적은 7%에 그쳤다....
"세계 플라스틱 쓰레기양 연 5천200만t…최대배출국은 인도" 2024-09-05 09:07:39
방법으로 국가별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을 조사해 이런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전체 플라스틱 쓰레기의 57%는 무단 소각되고 43%는 그대로 버려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 주요 원인은 북반구에서는 쓰레기 투기가, 남반구에서는 쓰레기가 수거되지 않는 점이 지목됐다. 플라스틱 쓰레기는 배출되면...
[2024 ESG 브랜드] LG, 사회 부문 3관왕…현대차 7계단 올라 톱 10 진입 2024-09-05 06:02:03
환경, 사회적 요인이 기업의 재무에 미치는 영향과 내부 경영활동이 외부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분석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도 이번 ESG 경영보고서에 담겼다. 사회 부문에서는 ㈜LG와 삼성 계열사가 고루 상위권을 차지했다. 조직문화 혁신과 직원의 안전 및 인권, 협력회사 동반성장 항목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소비재 업종 1위는 종합 4위를 차지한 LG생활건강이다. 소비자들은 LG생활건강의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제공’ 항목에 높은 점수를 줬다. LG생활건강이 ESG 경영 추진 방향을 ‘고객 친화적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 ‘친환경 제품 개발과 자원순환 통한 환경 영향 저감’으로 설정한 것과 무관하지...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경험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한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10명 중 2.4명은 ESG를 고려해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었다. 투자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명 중 3명, 투자 경험이 없는 소비자는 10명 중 1명이 ESG를 고려해 제품을 샀다. 〈한경ESG〉가 일반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유한킴벌리, 생분해성 물티슈로 친환경 경쟁력 키운다 2024-09-05 06:01:06
공기의 영향을 덜 받고, 수분을 잘 흡수한다. 발산하는 양모의 소재적 특성으로 쾌적한 수면을 돕는다. 이브자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연주의 침구를 고수하며 소비자에게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수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 반숙란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 출시 풀무원이 동물복지 제품 라인을...
"우울증 청소년, 전자담배 피울 가능성 높다" 2024-09-03 10:04:28
증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며 정신건강이 흡연에 영향을 미치는지 또는 그 반대인지와 상관없이 전자담배 사용을 막으려면 정신건강을 동시에 해결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가드너 박사는 "정신건강과 전자담배의 복잡한 관계를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 연구는 청소년의 장단기 건강과...
"우울 증상 청소년, 전자담배 피울 가능성 2.5배↑" 2024-09-03 06:34:33
증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며 정신건강이 흡연에 영향을 미치는지 또는 그 반대인지와 상관없이 전자담배 사용을 막으려면 정신건강을 동시에 해결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가드너 박사는 "정신건강과 전자담배의 복잡한 관계를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 연구는 청소년의 장단기 건강과...
소비자 80% "여력 안되지만 추석선물 사야죠" 2024-09-03 06:31:11
두 번째로 선호했고, 40대(36.8%), 50대(36.0%), 60대(33.3%)는 건강기능식품을 택했다. 특히 30대(6위), 40·50대(7위), 60대(9위)에서는 낮게 나타난 주류가 20대에서는 20.7%로 세 번째 선호 품목에 꼽힌 것이 눈길을 끌었다. 유통기업들은 이번 추석을 겨냥해 3만∼5만원대 하이볼 시럽 세트부터 프리미엄 전통주, ...
똑같은 선물세트인데…가격 30% 저렴하다 2024-09-03 06:21:57
추석 선물 세트 가격 조사 결과를 3일 공개했다. 소비자원은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사전 예약을 받은 선물 세트 중에서 통조림과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김, 주류 등의 세트 895종의 가격을 조사했다. 가격이 비싼 한우와 굴비 등 축산 선물 세트와 수산 선물 세트는 조사 대상에서 제외됐다.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