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접고, 말고, 늘리고…삼성 플렉시블 OLED 총출동 2023-08-16 10:29:49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펄어비스의 MMORPG 게임 '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체험 존'도 마련됐다. 한편, 이날 행사 개막식에서 이근수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실 담당상무는 '폴더블용 UPC 플러스 기술 개발' 공로를 인정 받아 정보디스플레이 대상 산업통상자...
'출시=성공'은 옛말…중국 진출한 모바일게임 잇따라 고전 2023-08-15 07:30:01
'검은사막 모바일'은 출시 직후 앱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으나, 출시 3∼4개월만에 100위권 바깥으로 밀려나며 흥행에 실패한 바 있다. 중국 사정에 정통한 게임 업계 관계자는 "중국이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으로 게임시장 문호를 걸어 잠그기 전에는 중국산 게임의 전반적인 수준이 낮았고, 한국...
"한국 자랑이던 기술·기획력, 中게임에 추월 당해 2023-08-13 18:33:05
‘검은사막 모바일’, 올 6월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과 넷마블 ‘신석기시대’ 등이 중국에서 출시됐지만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오히려 한국 시장이 되레 중국 게임에 역공당하는 처지다. 앱 시장 분석 서비스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10일 중국 미호요의 게임 ‘붕괴: 스타레일’은 한국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포르...
신작 없고 '리니지 아류'만…실적 반토막 난 K게임, 앞길이 더 막막 2023-08-13 18:31:06
상황은 마찬가지다. 펄어비스는 MMOPRG ‘검은사막’을 2014년 출시한 이후 신작이 없다. 연내 ‘붉은사막’ 개발을 완료하기로 했지만 출시 시점은 불투명하다.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 개발사인 크래프톤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액션 공상과학(SF) 게임 ‘칼리스토프로토콜’의 흥행에 성공하지 못하며 쓴맛을 봤다....
게임업계, 하반기 신작에 사활…넥슨 독주체제 굳히나(종합) 2023-08-10 15:11:34
감소했다. 펄어비스는 신작 게임 출시가 늦어지고 '검은사막' 매출이 감소하며 같은 기간 대비 적자 폭이 늘었다. 5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한 위메이드는 지난 4월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 흥행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냈고, 지난 1분기 대비 적자 폭이 줄어들었다. 실적 악화에 직면한 게임사들은...
펄어비스, 2분기 매출 784억원...영업익 적자 전환 2023-08-10 14:13:22
붉은사막의 연내 개발 완료가 목표다. 올 3분기 ‘검은사막’, ‘이브’ 등의 라이브 서비스도 강화할 계획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기존 지식재산권(IP)의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해 제품 수명 주기를 늘리겠다”며 “붉은사막도 철저히 준비해 IP로서의 가치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펄어비스, 검은사막 매출 감소에 2분기 영업손실 전년보다 확대(종합2보) 2023-08-10 09:02:28
2분기 지식재산(IP)별 매출액은 '검은사막'이 565억 원, '이브'가 202억 원으로 나타났다. 이 중 '이브' IP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8% 늘었으나 '검은사막' 매출액은 오히려 24% 감소했다. 펄어비스가 공개한 '검은사막' PC판의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는 지난 2분기 전 분기...
펄어비스, 검은사막 매출 감소에 2분기 영업손실 전년보다 확대(종합) 2023-08-10 07:49:26
2분기 지식재산(IP)별 매출액은 '검은사막'이 565억 원, '이브'가 202억 원으로 나타났다. 이 중 '이브' IP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8% 늘었으나 '검은사막' 매출액은 오히려 24% 감소했다. 펄어비스가 공개한 '검은사막' PC판의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는 지난 2분기 전 분기...
SK하이닉스 D램, 애플 '비전 프로'에 탑재된다-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7-11 08:24:53
펄어비스: 트렌드의 변화 (키움증권, BUY, 목표주가 8만원) - 동사 목표주가를 기존 7.3만원에서 8만원으로 상향하고 게임 업종 Top pick으로 제시 - 목표주가는 기대작인 붉은사막 출시 효과가 반영될 24E 지배주주지분 2,248억원에 타겟 PER 25배와 할인율 10%를 적용한 현재가치 - 검은사막의 7월 트위치 평균 동시...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효과 기대…목표가 7.3만→8만"-키움 2023-07-11 08:02:14
"검은사막을 통해 확인된 동사 개발과 운영 역량을 투영해 기존 22.5배에서 25배로 상향했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또 "유저와 주요 스트리머 간 상호작용 및 이를 통한 게임 내 경제 효과 구축은 제품수명주기(PLC)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티핑 포인트"라며 "검은사막의 7월 트위치 평균 동시 시청자 수가 전월 대비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