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의 창] 거대 면세지역으로 변신 중인 中 하이난다오 2021-05-17 18:45:00
온라인게임, 문화 콘텐츠, 교육 등 분야에서 큰 폭의 개방 조치가 쏟아져 나올 전망이다. 투자에서도 2025년까지 143개 장려 업종에, 그 후 제한·금지 업종 외 전 분야에 걸쳐 기업소득세를 25%에서 15%로 인하해 적용한다. 개인소득세율 역시 최대 45%에서 15%로 낮춰주는 파격적인 정책을 내놨다. 관광지로서 ‘동양의...
한류콘텐츠와 국내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 캐스팅(CAST:ING) 개최 2021-05-14 17:03:44
송출되는 온라인 포럼 “캐스팅 온 라이브(CAST:ING ON LIVE)”에서는 공게임즈, 코팬글로벌, 카카오커머스, SSG닷컴, 쇼피코리아 등 IP 및 유통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류 콘텐츠와 협업을 통한 콘텐츠 분야 가치 창출 사례, 언택트 시대 글로벌 유통 전략 등을 총 3부에 걸쳐 소개하며, 4부에서는 사업 참여자들의 분야별...
중소게임사·개발자들 "아이템 뽑기 확률 투명하게 공개해야" 2021-03-17 17:03:37
짚었다. 현재 확률형 아이템 중심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주로 즐기는 연령대는 30∼40대인데, 지금의 10∼20대가 30∼40대가 되는 10여년 뒤에는 게임사들이 이런 BM을 유지하기 어려울 거라는 지적이다. 정 회장은 "콘솔 등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할 때인데 대기업은 노력하지 않고, 중소·인디 개발자들은...
장애물 없는 세상을 위해,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2021-03-11 18:16:57
콘테스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장애·비장애 문화 예술 동행 프로젝트 ‘같이 잇는 가치’ 온라인 포럼을 시청했다. 이때 어떤 분께서 “안녕하세요, 저는 검은색 단발머리에 안경을 쓰고 있고, 흰색 티셔츠와 긴 바지를 입고 있는 OOO입니다.”라고 발표하는 것을 듣고 머리가 멍해졌다. 인사와...
넷마블, 꾸준한 사회공헌…"건강한 게임문화 앞장" 2021-03-03 15:03:14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35번째 게임문화체험관을 건립하며, 기존 체험관의 환경도 개선할 계획이다. 2009년부터 게임으로 장애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및 정보경진대회도 꾸준히 개최해오고 있다. 장애학생들과 비장애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대회를...
한중 경제협력점검회의…중국에 '한국게임 판호 계속 발급' 당부 2020-12-09 19:32:37
관련, 한국 측은 최근 중국에서 한국 모바일 게임에 대한 판호가 신규 발급된 것을 환영하며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 발급이 계속되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중국 측은 관련 소통을 지속하자고 밝혔다. 양측은 또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서비스·투자 후속 협상, 한중일 FTA 등에 대해서도 긴밀한 소통을 계속해...
건강한 게임문화 만든다…넷마블, 사회공헌사업 전개 2020-12-01 10:50:56
등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게임이 주는 다양한 가치를 삶의 경험을 통해 발견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넷마블이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300여개의 작품이 응모됐다. 김혜란 세종대 교수, 전옥배 PD, 장석주 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총 37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고...
"기업 경쟁력 키우려면 직원들 만족도 높여라" 2020-11-12 17:55:40
인사부 전무는 12일 ‘글로벌인재포럼 2020’의 ‘글로벌기업의 HR 트렌드-직원경험’ 세션에서 이같이 말했다. 직원경험은 직장인이 회사에서 느끼는 모든 것을 뜻한다. 기업 문화와 급여 수준, 사무 환경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직장생활 만족도를 높여야 직원들의 능력이 계발되고, 결국 기업 경쟁력이 강화된다는 게...
"돈 벌려면 직원들의 만족도부터 높여줘라" [글로벌인재포럼 2020] 2020-11-12 16:30:25
한국IBM 인사부 전무는 12일 ‘글로벌인재포럼 2020’의 ‘글로벌기업의 HR 트렌드-직원경험’세션에서 이 같이 말했다. 직원경험은 직장인이 회사에서 느끼는 모든 것을 뜻한다. 기업 문화와 급여 수준, 사무 환경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직장 생활의 만족도를 높여야 직원들의 능력이 개발되고, 결국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 세상의 가치가 자산이 되는 시대…"화폐 혁신은 또 일어날 수 있다" [미리보는 ABCD포럼] 2020-10-20 11:35:14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 진화하는 디지털 세상’이라는 주제로 국내 산업계 및 학계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블록체인, 글로벌 주식, 문화콘텐츠, 기업문화, 바이오 등 전문 분야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코로나 시대 우리 사회가 디지털 격변기를 어떻게 헤쳐나가야할지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2020 한경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