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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연내 AI 서비스 출시…비주력 사업은 가지치기" 2024-08-08 17:15:05
대표 선임 이후 모든 카카오 계열사에 사업 핵심을 정의할 것을 요구해왔다. 그는 “본사는 카카오톡과 AI를 통한 혁신이 핵심이자 본질”이라며 “AI와의 연관성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사업은 비핵심으로 정의하고 올 하반기 해당 사업에 대한 효율화 작업을 속도감 있게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업계 일각에선 카카...
카카오, AI 전략 발표한 날…김범수 구속 기소 2024-08-08 14:41:04
대표 선임 이후 모든 카카오 계열사에 사업 핵심을 정의할 것을 요구해왔다. 그는 “본사의 경우엔 카카오톡과 AI를 통한 혁신이 핵심이자 본질”이라며 “AI와 연관성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사업은 비핵심으로 정의하고 올 하반기 중 해당 사업에 대한 효율화 작업을 속도감 있게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업계 일각에선...
카카오 "하반기 AI 대화형 플랫폼 출시…카톡과 별도 앱"(종합2보) 2024-08-08 10:51:14
매출은 18% 증가한 3천535억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포털비즈(포털 부문 사업)의 2분기 매출은 879억원으로 2% 감소했다. 카카오 사업의 또 다른 축인 콘텐츠 부문의 2분기 매출은 1조496억원으로 작년 동기에 비해 0.4% 줄었다. 콘텐츠 부문 내 '뮤직'(음악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 증가한 5천109억원이다....
카카오 2분기 영업익 작년보다 18.5%↑…'톡비즈' 호조(종합) 2024-08-08 09:18:01
매출 2분기로는 역대 최대 2조49억원…웹툰·게임 등은 부진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카카오[035720]가 플랫폼,톡비즈 사업 등의 호조에 힘입어 역대 2분기 최대 매출과 두 자릿수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8일 지난 2분기 연결기준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18.5% 증가한 1천340억원의 영업이익을 낸...
기관들이 아마존 실적 발표후 외면한 이유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4-08-08 08:15:51
않았지만 지난 회계연도에 AWS 외 부문에서의 막대한 성장이 일시적일 수 있다는 사실은 여전하다. 기존 전자상거래 사업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고 분산되어 있어 한 명의 거대한 경쟁자를 물리치는 것이 아닌 여러 경쟁자들과 맞서야 한다. 회사의 콘텐츠 비즈니스는 특히 흥미로운 부분이다. 기술 회사로서 미디어...
'어닝쇼크' 카카오게임즈…2분기 영업익 89%↓ 2024-08-07 17:14:01
동기 대비 각각 13%, 89%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22% 줄어든 13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163억 원의 매출을 보였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848억 원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카카오게임즈, '어닝쇼크'…영업이익 89% 감소 2024-08-07 17:04:19
자회사 카카오VX의 적자도 악재였다. 조혁민 카카오게임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카카오VX의 3분기 매출 증가가 예상되지만, 전반적인 반등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올 2분기 기타 부문의 매출은 84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9% 줄었다. PC 게임 부문 매출은 소폭 성장...
"신규 전산망 구축 영향"…LG유플러스, 영업익 11.8% 감소 [종합] 2024-08-07 12:03:08
올렸다. 기업 인터넷·전용회선으로 구성된 기업 회선 사업 매출은 208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3%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U+AICC'는 가입자 맞춤형을 내세워 신규 가입자 확보 및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모빌리티 분야에서는 차량용 게임시장에 발 빠르게 진출하는 등...
방시혁 한숨 돌리나…'BTS 진 컴백' 하이브, 9% 급등 [종목+] 2024-08-07 10:54:31
한국과 일본의 멀티레이블 사업을 총괄하는 조직 '하이브 뮤직그룹 APAC'을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미국·일본·라틴 현지화 그룹 배출 계획, 4분기 위버스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 론칭, 게임 부문 강화 전략도 공개했다. 임수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하이브의 체질 개선이 본격화할 전망"이라며 "새로 발표한 위버스...
하이브 2분기 매출 6405억…역대 최고 분기 매출 기록 2024-08-07 10:46:02
신사업의 본격 론칭으로 초기 비용이 집행된데다, 신인 아티스트 라인업이 확대된 점이 영향을 주었다. 구체적으로 ▲4월 2일 서비스를 개시한 퍼블리싱 게임 ‘별이되어라2: 베다의기사들’의 초기 마케팅 비용 ▲6월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를 오픈한 바이너리코리아 ▲인공지능 기반의 실시간 목소리 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