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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등급 D 이하 공기관, 성과급 못 받는다 2021-09-01 17:27:18
경영평가 개편방안’을 발표했다. 공공기관 경영평가는 매년 교수·회계사·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공기업과 준정부기관의 경영관리, 주요사업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다. 기재부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의 땅 투기 사태와 2020년도 경영평가 계산 오류 사고 등을 계기로 1984년 도입된 경영평가 시스템을 전...
삼성, '탄소·물·폐기물 저감' 英정부 인증…전 사업장에 친환경 바람 2021-09-01 15:38:10
소비자가 평가단으로 참여해 친환경성과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선정한다. 삼성전자는 ‘올해의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수상한 기업에만 자격을 주는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해 녹색경영 활동을 인정받았다. 또 △갤럭시S21 △Neo QLED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등 12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종합평가 '미흡' 공기업 성과급 못받는다…윤리경영 배점 3→5점 2021-09-01 10:00:00
종합평가 '미흡' 공기업 성과급 못받는다…윤리경영 배점 3→5점 LH 땅 투기 사태 처럼 중대 위반시 '0점' 처리 (세종=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경영평가에서 '미흡' 이하(D·E)의 종합등급을 받은 공공기관은 개별항목에서 좋은 등급을 받더라도 임직원 성과급을 받지 못하게 된다. 기획재정부는...
이젠 사회공헌도 경쟁력…환경·사회 최우선 과제로 2021-07-26 15:55:28
시대에는 환경·사회적 가치를 기업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내건 기업이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2021 사회공헌기업대상’은 사회공헌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주는 상이다. 사회공헌 활동 모범 기업을 선...
대학 선후배, 나란히 유엔 고위직 올랐다 2021-07-22 17:44:22
맡고 있다. 공기업·준정부기관 경영평가단장, 환경부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공공기관 운영위원, 지방자치단체 국제화재단 수석전문위원을 지내는 등 행정·정책 분야에선 손꼽히는 전문가다. 2001년 행정고시 45회로 기재부에 발을 들인 이 과장은 세제실 조세정책과, 국제조세과, 부가가치세과, 소득세제과 등에서 약...
삼성전자서비스, 가전·휴대폰 AS 품질 1위 자리 지켜 2021-07-21 08:23:30
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진행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애프터서비스 부문에서 가전은 11년, 휴대전화는 10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삼성전자[005930]는 앞서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도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애프터서비스 부문 1위를...
[ESG 브랜드 랭킹] LG전자, 사회·지배구조 이어 ‘환경 우등생’ 넘본다 2021-07-12 06:03:23
하는 ESG 관련 활동은. “올해는 기존 지속가능경영 지향점을 ESG의 지향점으로 개편해 긍정적 환경 가치와 포용적 사회 가치의 영향을 더욱 확대하는 전략 방향을 수립했다. 또한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는 경영을 추구함으로써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행하고자 한다. 특히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 등을 포함...
‘지속 가능한 美食’ 선언한 미쉐린 가이드 2021-07-12 06:00:13
하지만 평가단이 그간 진행했던 조사 내용, 레스토랑이 직접 답변한 설문 내용, 지속 가능성에 대해 소통했던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한다. 이렇게 취합된 정보와 테이블 테스트 결과를 종합해 평가단의 합의로 그린 스타 선정 여부를 결정한다.” - 그린 스타를 시작한 이후 레스토랑들의 반응은 어땠나. “그린...
DB손해보험, "1천만 고객과의 약속" 소비자 중심 경영 '앞장' 2021-06-30 15:49:53
이곳을 통해 들어온 고객 불만이나 문의사항은 접수 이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객들의 요구가 보험 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되도록 하기 위해 2010년 4월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평가단은 핵심 이슈 제안, 서비스 품질 개선, 회사 이미지 제고 등의 활동을 한다. 현재까지...
SK텔레콤, 최첨단 ICT 기술로 무장 22년간 '품질 1위' 지켰다 2021-06-30 15:48:11
시작했다. SK텔레콤은 1997년부터 주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고객가치 혁신회의’를 매월 열고 있다. 서비스별 고객 경험을 진단하고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서다. 또 ‘사내 평가단’과 MZ세대 직원을 중심으로 ‘주니어 보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 품질과 검증을 강화하고 불편한 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