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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권 선불충전금 별도 관리…이용조건 변경되면 환급 가능 2024-09-30 10:00:02
선불 충전금을 별도로 안전하게 관리하고, 그 조치내용을 고객에게 고지할 의무를 명시했다. 상품권 환불요건도 확대했다. 발행업자가 고객에게 불리하게 상품권 사용처를 축소하거나 그 이용조건을 변경하는 경우 고객은 상품권 잔액의 전부를 환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다만 가맹점 폐업, 가맹계약 기간의 만료와 같이...
캐나다 2위 이통사, 한국 1위 정신건강 솔루션 회사 인수 2024-09-29 14:42:46
주요 고객사다. 이 회사는 2015년 현대이지웰 자회사로 설립돼 2021년 현대백화점그룹이 현대이지웰을 인수하는 과정에서 독립했다. 텔러스그룹의 지난해 매출은 약 19조7400억원으로 기존 통신, 인터넷, 데이터, IT사업에서 헬스케어사업을 강화하기위해 최근 공격적인 인수합병(M&A)를 성사시켰다. 전자 의료 기록(EMR)...
"생리휴가 쓰더니 SNS 사진엔…" 연휴에 갈등 폭발한 사연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4-09-29 12:00:08
공공기관 고객센터에선 관리자가 "다른 회사에선 생리대를 찍어오라고 한다"며 증빙을 요구했다가 논란이 됐다. 고용부는 "생리 여부에 대한 다툼이 있는 경우 입증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므로, 사용자는 진단비용 등을 부담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필요한 경우 비용을 부담하고 입증을 요구할 수 있다는 취지다. 하지만...
클룩, 창립 10주년…'지속가능한 여행' 이니셔티브 발표 2024-09-27 17:03:50
관계를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27일 클룩은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지속가능한 여행을 활성화하고 지역 사회를 지원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에릭 녹파 COO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클룩은 여행에서 선의의 영향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어느 때보다 강하게 노력하며, 보다 책임 있고 지속가능한 관광의 미래를...
신한지주 이사회, 국내외 기관투자자와 '라운드테이블'…밸류업 소통 강화 2024-09-27 15:42:33
제고를 위해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 고객중심 경영, 주주가치 제고 등을 핵심 아젠다로 설정하고 이행해 왔다”며, “신한지주 이사회는 투명하고 책임 있는 의사결정을 통해 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올바른 기업가치 평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지난해 심도 깊게...
인천공항, 3년 연속 '5성급 공항' 2024-09-26 18:21:40
인증제’는 ACI가 2019년 도입한 제도로, 공항의 고객경험 관리체계와 서비스 혁신 활동을 평가한다. 인천공항은 서비스 변화 파악, 고객 이해 기법 고도화, 고객경험 중심 서비스, 개선 프로그램, 관계 기관 간 네트워크 강화 등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공항은 고객경험 인증제 5단계 인증과 함께 ASQ 12...
"배우자 증여 미리해야"…금투세 대비하는 자산가들 [양현주의 슈퍼리치 레시피] 2024-09-26 08:50:02
증가했다. 한편 김 이사는 세금 폭탄을 맞은 한 고객의 사례를 들며 증여 신고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A씨는 대학생 자녀에게 3000만원을 증여한 후 아들 명의로 현대중공업 주식을 매수했다. 6년 뒤 주식 가격이 4억원으로 상승하자 자녀는 차익을 실현하고 강남 소재 8억원 상당 아파트를 취득했지만 자금 출처 조사...
어프로티움, 국내 최대 수소 전문 전시회 ‘H2 MEET 2024' 참가 2024-09-25 12:41:10
바 있다. 어프로티움의 관계자는 “국내 암모니아 크래킹 설비 구축에 필요한 기본설계 및 투자비 산출을 완료해 청정수소를 필요로 하는 곳에 청정수소 공급 협의를 진행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원기돈 대표이사는 “핵심역량인 SMR 운전 및 정비 기술, 품질 관리 노하우, 60년에 걸쳐 구축된 고객 인프라와 신뢰...
인감증명서에 쿠키까지?…"통신사 해지고객 정보 과다 보유" 2024-09-25 08:00:03
확인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사실 확인 증명서·재학증명서를 보관한다고 했다. 아울러 통신사들은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수사기관 협조 목적으로 이전 가입자가 통신한 일시, 착발신 전화번호, 위치 추적 및 접속지 추적 자료를 1년간 보관했다. 이정문 의원은 "통신 3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가 곧 대한민국 전 국민의...
삼성화재,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보험업계 최초 2024-09-23 10:52:08
28종의 본인정보로 구성돼 있다. 고객들은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보험 가입·청구시 필요한 증명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졌고, 보험사는 데이터 형태로 제공받아 신속·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 삼성화재는 이달부터 자동차 보상 처리 시 운전자와 피보험자 관계 확인 업무에 2종의 본인정보를 활용하여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