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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 금융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 진행 2023-10-18 16:27:18
보호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 및 피해 예방에 기여하고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 가족, 정부기관 등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금융감독원은 소비자 경보 등을 통해 금융사기 피해의 심각성을 경고하고 있다....
삼성증권, 다양한 고객 니즈 분석해 '맞춤형 자산관리' 2023-10-17 16:49:48
보호 체계는 고객의 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한다. 금융상품 개발 단계부터 피해 가능성을 검토하고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반기 1회 신상품 만족도 모니터링 조사를 시행한다. 상품설명서 등 주요 자료는 상품 담당부서의 자체 점검 후 소비자보호센터가 재점검한다.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예방을 위해 엄격한 기준도...
현대캐피탈에 7080 어르신들이 방문한 사연은? [뉴스+현장] 2023-10-13 17:30:53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더욱 강화된 소비자권익에 대한 기업의 인식 개선과 관심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소비자보호 우수 임직원 시상 (DAY 3) ▲외부 전문가와 함께하는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위원회 (DAY 3)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금융소비자 패널 간담회 (DAY 4) 등 소비자보호 의식을...
교보생명, 퇴직연금·대출 등 서비스 한 곳서…디지털 채널 통합 2023-10-10 16:25:00
등의 다양한 유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정보를 기반한 미래행동 예측 시스템도 구축했다. 교보생명이 작년 개발한 데이터 기반 맞춤 진단 서비스를 통해 설계사는 고객의 특성을 규정한 90개의 모델을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 권익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한라이프, 보이스피싱 선제 대응체계 구축…피해 줄여 2023-10-10 16:22:29
증가한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원격제어 앱 연동 차단’ 등의 선제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구축 이후 약 5개월간 피해 사례가 기존 대비 70% 가까이 줄어드는 등 고객 권익을 증진하는 실질적 성과를 내고 있다. 신한라이프가 최근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분석한 결과 악성 앱 설치를...
금감원 고객만족도 첫 하락…민원·분쟁조정 업무만족도 60점대 2023-08-15 07:03:01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다음으로 권익보호(56.2점), 전문성·업무 태도(55.5점), 공정·합리성(54.3점), 투명성(53.5점), 전반적 만족도(41.5점) 순으로 나타났다. 191명의 응답자 중 100명(52.4%)이 민원·분쟁조정 업무 불만족 이유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고객을 도와주려는 태도가 부족해서',...
NH농협은행, 16일부터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2023-08-14 14:32:13
고객의 타행 자동이체 및 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를 완전 면제한다. 농협은행은 올 3월에도 대표 모바일 플랫폼인 NH올원뱅크를 통한 타행 이체 시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 데 이어, 이번 자동이체 수수료까지 면제하며 금융소비자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농협은행은 앞으로도...
한화오션,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2023-07-31 10:54:16
보호, 임직원 복지증진 및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 증진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이사회 산하 전문 위원회의 기능도 강화했다. ESG 위원회 등은 이사회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아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수행하게 되며,...
"고객 목소리 듣자"…우리은행, 팬 리포터 4기 발대식 2023-07-24 13:32:10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20~60대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달 최종 선발됐다. 우리 팬 리포터는 우리은행 직원으로 구성된 ‘우리 팬 서포터즈’와 함께 6개월 동안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 △금융취약계층 지원 △고객 경험 데이터 분석 등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위하여 고객만족 강화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에 적극 노력 중이다. 이와 함께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구체적이고 차별화된 계획에 기반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고객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영업점 직원의 고객맞이, 전문가다운 상담, 고객배웅, 객장 안내활동, 근무태도, 환경실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