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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 요구권, 신용 개선되면 횟수·시점 상관없이 신청 가능 2021-11-22 06:14:01
우수 고객 선정 등 확인 가능한 금리인하요구권 행사 요건이 발생하면 이메일, 문자, 전화 등으로 고지하도록 했다. 대출자 및 신용·담보대출에 관계없이 신용 상태가 개선된 소비자는 누구나 금리인하요구권 행사가 가능토록 운영하되 집단대출 등 고객의 신용 상태와 관계없이 금리가 결정되는 대출상품은 적용 대상에서...
삼성생명, 전담기관 신설·사전심의로 고객보호 강화 2021-11-17 16:05:33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선 것과 일맥상통한다. 삼성생명은 올초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하고 전무급 최고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CCO)를 선임했다. 전국 8개 고객센터에 고객권익보호담당을 배치했다. CCO는 상품 출시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신상품에 대해 의견을 전하고 출시 점검도 강화할 수...
렌터카 운전자, 술 마셔 운전 못 할 땐 대리 부를 수 있다 2021-11-04 12:00:07
제출을 요구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운전면허증을 소지하지 않은 경우와 과거 대여 요금의 체납이 있을 때만 회사가 계약체결을 거절할 수 있었는데, 회사의 운전 자격 확인에 고객이 협조하지 않거나 과거 고의로 교통사고를 발생시킨 사실 또는 면책금, 수리비 등의 체납 사실이 객관적으로 인정될 때도 거절...
"부분 청산은 인가 사안 아니지만 씨티은행, 고객 피해 최소화하라" 2021-10-27 17:12:06
어렵다”며 “기업 고객에 대해서만 영업하는 것을 ‘완전 폐업’으로 보는 것에 무리가 있다”고 설명했다. 씨티은행의 주요 자산 중 기업금융이 차지하는 비중은 69.6%(47조8000억원)에 달한다. 단, 청산 과정에서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별도의 조치 명령권을 행사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금융소비자보호법(49조 1항)에...
금융위, 씨티은행에 첫 조치명령권 발동…"이용자 보호방안 제출해야" 2021-10-27 16:34:21
금융위원회는 27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씨티은행의 소매금융 단계적 폐지 과정에서 소비자 불편 및 권익 축소 등이 발생할 개연성이 높다고 봤다"며 이같이 밝혔다. 금융위는 "소비자 불편, 권익 축소 가능성이 단순히 존재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발생이 구체적으로 예견된다"며 "자체적으로 관리계획을 마련...
금융위 '소비자금융 폐지' 씨티은행에 "고객 불편 최소화하라" 2021-10-27 16:09:08
"고객 불편 최소화하라" 조치명령권…"일부폐업, 인가대상 아냐" 은행업 폐업 아닌 것으로 판단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한국씨티은행이 소비자금융 사업 부문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기로 하자 금융당국이 27일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라며 조치명령권을 발동했다. 금융위원회는 이날 정례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한국씨티은행, 소비자금융 단계적 폐지 결정(종합2보) 2021-10-25 14:39:08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포함한 직원과 소비자 보호 방안을 시행할 것"이라며 "씨티에 한국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도 여전히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만큼, 기업금융 사업 부문에 대한 집중적이고 지속적 투자를 통해 한국 금융 시장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
'매각 불발' 씨티은행 "소비자금융, 단계적 폐지 결정" 2021-10-25 09:32:19
프로그램을 포함한 직원과 소비자 보호 방안을 시행할 것"이라며 "기업금융 사업부문에 대한 집중적이고 지속적 투자를 통해 한국 금융 시장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당국은 씨티은행의 소매금융 단계적 폐지와 관련해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적극 시행할 계획이다....
한국씨티은행, 소비자금융 단계적 폐지 결정(종합) 2021-10-25 09:31:11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포함한 직원과 소비자 보호 방안을 시행할 것"이라며 "씨티에 한국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도 여전히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만큼, 기업금융 사업 부문에 대한 집중적이고 지속적 투자를 통해 한국 금융 시장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
"고기 더 달라" 요청 거절했더니 "그거 얼마나 한다고" 리뷰 테러 2021-10-06 08:25:03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블랙컨슈머 관련 민원 현황은 1306건으로, 연평균 130건이 신고됐다. 임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의 성장으로 배달 앱 사용량이 폭증했지만 '리뷰 갑질'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블랙컨슈머와 같은 불공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