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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상생경영은 고령자·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을 포함한 고객 특성에 맞는 신속, 정확,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운영하고, 소비자보호실장이 독립적으로...
NH농협손해보험, 10년째 '소비자 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2024-11-04 16:32:52
고객을 먼저 헤아리는 진정성 있는 기업을 목표로 소비자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NH농협손보는 2022년 1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선임하고 금융소비자보호내부통제위원회를 구성했다. 지난 4월에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결의대회’를 열고 ‘모든 업무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우선 생각한다’, ‘전 부서에서...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용 콜센터 개설, 대리청구인 지정 서비스, 가입 후 10년 이상 고객 재안내 서비스 등 콜센터를 통한 업계 최초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고, △1사 1교 금융교육 확대를 위해 지방소재(강원도) 원격지 학교를 위한 금융교육 발전지원금 지원 △금융교육경험이...
하나카드, AI로 고객 불만 신속 대응…금융사기 예방 2024-11-04 16:21:30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하나카드는 고객을 위한 혁신을 핵심 경영 전략으로 삼아 소비자 권익 보호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디지털과 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소비자보호를 위한 기술을 업무에 적극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 텍스트 변환 및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의 문의와...
[머니 토크] “기업 인수할 때 회사식당과 화장실부터 봅니다” 2024-11-04 10:48:55
한 고객에게 의존하면 위험하다. 고객이 마음을 바꾸면 타격이 크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에만 의존하다가 거래가 끊기면 끝이다. 최소한 두세 개의 제품이 필요하고, 차세대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 미래 성장 동력이 있는지가 중요하다. 결국 이 모든 것을 사람이 만들어 가기 때문에, 최고경영자(CEO)와 CTO의 능력이...
우리은행, 기업대출 속도조절…11월부터 임직원 KPI 변경 2024-11-01 14:24:54
일선 영업점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서울 강남원의 한 기업금융전담역은 "게임 중에 갑자기 '룰'을 변경하자는 것"이라며 "기업대출 확대를 목표로 뛰었던 영업점에서는 허탈할 수밖에 없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서울 강북권의 한 지점장은 "지점장 전결로 제공하던 기업대출 우대금리가 사라지면서 사실상 신규...
인도 택시 운전사와 스웨덴 택시 운전사의 월급 [더 머니이스트-이윤학의 일의 기술] 2024-10-30 06:30:04
합니다. 제가 부서장이던 시절, 성과급에 불만을 가진 대리 한 명이 저를 찾아온 적 있습니다. 연차가 어린 후배 사원이 대리인 본인보다 성과급을 많이 받았다는 겁니다. 평가의 기준을 말해 줬지요. 예를 들어 사원의 역량으로 100의 성과를 내는 것이 정상인데, 110을 달성한 사원은 본인에 대한 기대치 대비 +10%를 한...
금리하락기에도 이자장사는 호황…금융그룹 순이익 또 역대 최대 2024-10-27 06:02:00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업계의 경쟁이나 고객 불만 등을 고려할 때 은행은 대체로 가산금리를 올리는 데 부담을 느낀다"며 "하지만 지난 3분기의 경우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수요 관리 주문에 따라 불가피하게 여러 차례 계속 가산금리를 올릴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shk999@yna.co.kr, hanjh@yna.co.kr, ssun@yna.co.kr...
日명품 매장 직원들, 中여성에 무릎꿇고 사과…이유는 2024-10-25 16:01:36
돕고 있던 직원과 상의한 후에 "다른 고객에게 숄을 주는 것은 정당하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당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매장 내 CCTV도 없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다토우자이는 일본 내 다른 펜디 매장에서 확인 과정을 거친 후 매니저의 주장을 반박했다고 한다. 또 그는 펜디 본사에도 불만을 제기했고, 매장...
툭하면 지각에 복장 불량까지…"Z세대들 바로 해고 당했다" 2024-10-24 17:04:55
대한 불만으로 향후 신입 졸업생 채용을 꺼릴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가 발표됐다. 15일(현지시간) 유로뉴스는 교육 및 경력 자문 플랫폼 인텔리전트의 보고서를 인용해, 막 대학을 졸업한 많은 Z세대가 직장 적응에 어려움을 겪으며 기업들이 Z세대 채용에 신중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인텔리전트가 고용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