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오샹·주멍다오 등…中 대륙 '떠들썩' 2024-06-14 10:17:43
대한 충성도를 끌어올린다"고 설명했다. SCMP는 "글로벌 테크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AI 기업들도 고객들이 생성형 AI로부터 가장 많은 가치를 얻는 게 무엇인지 찾고자 안간힘을 쓰고 있다"며 "외로움이 챗봇 수익을 창출함에 따라 중국 AI 거인들이 가상 친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외로운 이들 마음을 잡아라'…中 AI 기업들 '디지털 친구' 경쟁 2024-06-14 09:59:05
충성도를 끌어올린다"고 덧붙였다. SCMP는 "글로벌 테크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AI 기업들도 고객들이 생성형 AI로부터 가장 많은 가치를 얻는 게 무엇인지 찾고자 안간힘을 쓰고 있다"며 "외로움이 챗봇 수익을 창출함에 따라 중국 AI 거인들이 가상 친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pretty@yna.co.kr (끝)...
[더 라이프이스트-박영실 칼럼] 감성터치, 브랜드 성공의 지름길 2024-06-12 11:14:22
경험과 관련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고객은 직원의 진심 어린 태도와 전문적인 조언에 감동하여, 결국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가방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처럼 고객접점직원의 세심한 배려와 맞춤형 경험 제공은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로 이어진다. 럭셔리 브랜드 R사의 감성터치 서비스...
스타벅스, 이 정도일 줄은…"코로나 사태 이후 사상 최악" 2024-06-10 21:02:33
떠난 고객 중에는 가장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도 일부 포함돼 있다. 활성 리워드 회원 수는 전 분기 대비 4% 줄어들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 발발한 가자지구 전쟁에서 이스라엘을 지지하고 이스라엘 정부와 군에 자금을 댄다는 주장이 퍼지면서 불매 운동의 직격탄도...
"좋은 시절 끝났나"…고물가에 불매 여파까지 2024-06-10 21:00:19
이후 가장 큰 감소 폭이다. 스타벅스를 떠난 고객 중에는 가장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도 일부 포함돼 있으며, 활성 리워드 회원 수는 전 분기 대비 4% 줄어들었다고 BBC는 전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 발발한 가자지구 전쟁에서 이스라엘을 지지하고 이스라엘 정부와...
"단골도 등 돌렸다"…스타벅스 '좋은 시절' 끝났나 2024-06-10 20:22:49
고객 중에는 가장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도 일부 포함돼 있다고 BBC는 전했다. 활성 리워드 회원 수는 전 분기 대비 4% 줄어들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 발발한 가자지구 전쟁에서 이스라엘을 지지하고 이스라엘 정부와 군에 자금을 댄다는 주장이 퍼지면서 불매 운동의...
애플 WWDC "AI 통합한 '인텔리전스' 기능 선보일 것" 2024-06-10 19:07:41
충성도 높은 고객을 갖고 있다는 이점으로 대규모 언어 모델을 개척하지 않고도 AI로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애플 비즈니스에서 아이폰외에 가장 수익성이 높은 두 부분인 검색 및 앱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채널 역할을 할 수 있는 강력한 소비자 설치 기반이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그러나 오픈AI와의...
사람경영, 경영은 예측이다 [한경에세이] 2024-06-06 09:00:03
매출성장률, 시장점유율, 브랜드 충성도, 고객만족도 등 현재 사업과 시장의 상태를 말한다. ‘D’는 사업을 통해 달성하길 원하는 목표와 비전 등을 포함한 미래 상태를 말한다. ‘2’는 현재 상태를 원하는 미래 상태로 연결하기 위한 제품, 서비스, 영업, 마케팅 등의 전략이다. d2D는 신사업 추진, 고객가치 극대화,...
금융당국, 금산분리 완화 재시동…"네거티브 전환도 검토" 2024-06-02 06:07:00
자사 고객과 브랜드를 연결해주는 맞춤형 광고 사업 플랫폼을 출범했다. 이 광고 플랫폼을 통해 광고주는 소비자의 관심사에 따라 직접 소통하는 동시에 JP모건 체이스 고객에게 맞춤형 제안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사업을 통해 JP모건 체이스는 매출 증가, 결제 충성도 항상 등을 기대하고 있다고 금융연구원은 설명했다....
젊은층 줄어드는데…통신사들 '청년요금제' 앞다퉈 내놓는 이유 2024-05-30 10:00:01
업계 관계자는 "고령 가입자의 경우 이미 쓰고 있는 통신사를 잘 바꾸려 하지 않는 데 반해 나이가 어릴수록 여러 조건을 따져가며 비교해 더 유리한 조건으로 쉽게 갈아타는 경향이 있다"면서 "초반에 가입자를 잡아야 장기고객과 충성도 높은 고객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통신 3사가 젊은층을 잡는 데 주력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