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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증시, 7월 고용동향·델타변이 확산 여부 촉각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1-08-02 06:46:49
태양광 패널에는 태양광 산업의 `쌀`로 불리는 폴리실리콘이 사용된다. 다만 이 폴리실리콘의 80% 이상을 중국 업체들이 만들고 있다. 저널은 중국 기업들이 폴리실리콘을 만드는 과정에서 엄청난 양의 석탄을 사용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앞으로 탄소 배출량이 오히려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현재 중국 외에도...
WM 강화하는 대신증권…"소비자·주주 중심 경영" 2021-07-29 15:20:40
신설했다. 지난해에는 금융소비자인 고객과 함께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객 패널을 모집했고 민원 처리와 구제절차, 사전 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까지 원스탑으로 진행되는 대신 민원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와 더불어 대신증권은 WM(자산관리) 부문을 주력으로 삼고 리츠 및 대체투자를 주목하고 있다. 특히...
하나은행,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 2021-07-21 09:58:25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올해 초 전직원의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 행사를 시작으로 ▲소비자보호 기반의 손님행복(CS)제도 개편/운영 ▲금융소비자보호법 대비 손님응대 시리즈 제작 ▲모바일 기반 문자만족도조사...
하나은행, 초개인화 니즈를 반영한 긍정경험 제공 2021-07-20 15:55:46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은행산업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올초 전 직원의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 행사를 시작으로 △소비자보호 기반의 손님행복(CS)제도 개편·운영 △완전판매 강화와 상담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Hana가...
현대해상, 942건 제안 중 680개 반영…챗봇으로 신속 서비스 2021-07-07 16:20:59
하는 노력에서 비롯됐다. 대표적 고객만족 제도인 ‘고객마음 패널’은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등 회사 업무 전반에 대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반영하는 제도로 현재까지 총 942건의 고객 제안 중 680개를 채택해 상품 및 서비스에 반영했다. 현대해상은 고객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DB손해보험, "1천만 고객과의 약속" 소비자 중심 경영 '앞장' 2021-06-30 15:49:53
인트라넷에 고객의 소리(VOC) 처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곳을 통해 들어온 고객 불만이나 문의사항은 접수 이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객들의 요구가 보험 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되도록 하기 위해 2010년 4월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평가단은 핵심 이슈 제안, 서비스 품질...
KB국민카드, 매달 고객의 소리 공유…자발적 제도 개선 앞장 2021-06-30 15:36:28
고객의 소리’ 공유 시간을 통해 소비자 보호 이슈에 대한 부서 간 원활한 업무 협의, 민원 예방 활동 등 주무부서의 자발적 제도 개선을 유도하고 있다. 주간 단위로 주요 VOC(금융감독원, 인터넷, 고객센터 민원)와 VOE(각종 제도 및 지식 제안)를 모니터링해 빠르게 개선점을 찾아 실행하고 있다. 지난해 오프라인 고객...
삼성생명, 고객중심 소통경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2021-06-30 15:24:04
협의체를 비롯해 고객과 이해가 상충되는 사안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견해를 업무에 반영하는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고객과 회사 간의 대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한 고객 패널제도 등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목소리를 사전에 청취해 문제점을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생명은...
KB證, 고객패널 'KB star 메신저' 모집…"고객의견 적극 수렴" 2021-06-17 09:44:25
KB증권은 고객 패널 'KB star 메신저'를 선정해 고객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KB증권은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여 고객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자 고객 패널 제도인 KB star 메신저를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KB star 메신저 7기 고객...
우리은행,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 출범 2021-06-15 15:01:08
팬(Woori Fan) 리포터’ 2기에 선발된 16명의 고객패널과 함께 대면·비대면 동시 발대식을 개최했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및 고객소통을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우리은행 고객패널 제도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편의성 제고에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