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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와인25플러스`서 전국 100여 개 `전통주` 판매 2020-09-01 15:56:58
일환이다. 추가 되는 전통주는 식품 명인이 빚은 안동소주, 한산소곡주, 감홍로 등이 있다. 더불어 2030세대에게 인기 있는 서울의 밤, 술샘 및 청와대에서 명절 선물로 선정한 문배주, 이강주, 감자술 등 총 100여종이다. 주종은 증류식소주, 약·청주, 과실주, 탁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그 중 `아이엠더문`은...
'언택트 시대' 전통주도 편의점 스마트오더로 간편하게 구매한다 2020-09-01 11:37:49
‘더팝’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통주는 안동소주, 문배주, 전주 이강주, 한산소곡주 등 식품명인이 빚은 술부터 서울의 밤, 만월, 아이엠더문 등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술까지 100여가지에 달한다. 주종은 증류식소주, 약·청주, 과실주, 탁주, 리큐르 등으로 다양하다. 전통주 스마트오더 오픈 기념으로 프로모션 기간...
일부러 줄세우고…블로그 리뷰 사고…음식점 '꼼수 영업' 폐업만 앞당긴다 2020-08-23 15:18:59
시간이 많이 지나 버려야 하는 갈비를 소주에 담갔다가 씻어서 소비자에게 몰래 내놨다. 이 일은 내부직원의 고발로 알려졌다. 중저가 식당이 아니라 고급 식당에서 수년간 계속돼온 관행이었다는 사실이 드러나 충격이 더 컸다. 고급 식당은 객단가(손님 1명당 매출)가 4만~6만원 정도로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식자재...
'일품진로 20년산' 풀린다…하이트진로, 8000병 한정판매 2020-07-15 14:45:07
20년간 목통에 숙성한 증류소주 일품진로가 풀린다. 하이트진로는 20년 목통 숙성 원액 100%로 만든 '일품진로 20년산'을 오는 20일 한정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일품진로 20년산은 중간층 원액만을 선별해 20년 이상 숙성한 제품으로, 8000병만 한정 판매된다. 8000병 각 제품마다 리미티드 넘버를 부여했다고...
"8천병 한정 판매"…하이트진로 `일품진로 20년산` 출시 2020-07-15 10:48:50
일품진로 20년산은 한정된 레스토랑과 업소, 고급 호텔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일품진로 20년산은 소주 시장의 품질향상을 위해 하이트진로의 양조기술로 개발한 제품이다. 풍미가 가장 좋은 중간층 원액만을 선별해 20년 이상 숙성한 제품으로, 목통의 위치를 주기적으로 바꾸고 교체하는 등 긴 시간 동안 최적의 온도...
중국 대륙, 韓 과일 소주에 취했다...1년에 두배씩 성장 2020-07-06 13:39:03
인기가 높다. 동남아시아에서 과일 소주는 고급주류로 대접받고 있다. 캄보디아의 경우 자몽에이슬 등은 1.25달러(약 1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현지 맥주가 0.5달러(600원)라는 점을 감안하면 2배나 비싼 셈이다. 비싼 가격임에도 판매량은 치솟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과일소주는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스마트 공장' 뛰어드는 대기업 IT 계열사들 2020-06-28 17:23:53
본 경험이 경쟁력이다. 첨단 기술로 만들어지는 고급 소주 포스코ICT는 한국유리공업 군산 공장에 AI가 적용된 통합생산관리시스템(MES)을 내년 1월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유리 생산을 위한 원료 투입, 생산, 출하 등 모든 공정이 디지털화된 스마트 공장이다. 포스코ICT가 모회사(포스코) 제철소를 스마트 공장으로 바꾼...
점점 독(毒)해지는 홈술족…소맥말고 양주 마신다 2020-06-21 10:44:24
크게 늘었다. 고급 양주를 마트에서 구매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면세점이나 백화점, 주류 전문 매장에서 주로 팔리는 고급 양주의 마트 매출이 증가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마트는 조니워커 블루, 발렌타인 21년, 로열살루트 등 고급 양주 매출이 같은 기간 20~60% 증가했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코로나19로 전성기 맞은 양주…면세점 대신 마트에서 산다 2020-06-21 09:25:54
맥주와 소주, 와인에 밀려 외면받던 '독주' 양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다시 전성기를 맞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면세점에서 주류 구매가 어려워지면서 고급 양주를 마트에서 구매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3~5월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양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AI가 온도 조절해 술 빚고…1초내로 車타이어 불량 잡아내 2020-06-11 19:49:35
고급 증류소주 화요 브랜드를 운영하는 광주요그룹의 경기 여주공장은 지난 3월부터 인공지능(AI) 시스템이 관리한다. 화요의 주원료인 쌀의 보관부터 증류, 숙성, 포장 등의 전 공정에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첨단 정보기술(IT)을 적용했다. 기존에는 직원들이 일일이 처리했던 업무다. 광주요그룹은 AI를 활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