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별한 맛·경험·스토리 찾는 MZ세대, 위스키를 마신다 2023-04-24 06:01:02
데다, 버거, 피자, 치킨 등과도 잘 어울려 하이볼을 판매하는 음식점도 늘고 있다. 하이볼 인기에 위스키와 섞어 마시는 토닉워터 매출도 덩달아 늘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진로토닉워터'의 매출이 전년보다 87% 증가해 47년의 브랜드 역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1∼2월 매출도 작년 동기 대비...
요즘 '힙'하다는 맛집 다 있네…신세계아울렛 '파격' 통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16 15:08:47
운영 요소도 고려해야 한다. 이 때문에 프리미엄아울렛에서 인기 업장을 입점시키기 위해서는 '삼고초려'는 기본이다. 김 파트장이 특히 기억에 남는 입점 사례는 여주 프리미엄아울렛에 유치한 수제버거집 '버거그루 72' 사례다. 수제버거는 사장이 번을 직접 반죽하고 패티를 구워야 하기 때문에 매장을...
'대전 1위' 뺏긴 갤러리아…"텃밭 되찾아오겠다" 승부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06 15:40:29
시장 성장세를 고려해 남성 명품 라인업 강화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명품 강화하고 식음료 등 차별화‘지역 1위 백화점’ 자리를 둔 갤러리아와 신세계의 경쟁은 한층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갤러리아 타임월드의 지난해 매출은 7362억원으로 전년대비 0.6% 감소했다. 반면 대전 신세계는 지난해 8647억원의 매출을...
맘스터치, 몽골 진출…중앙아시아로 영토 확장 2023-04-04 13:21:55
외식 시장의 격전지로 꼽힌다. 맘스터치는 한류 영향력을 고려해 국내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양념치킨'을 주력으로 내세운다는 방침이다. 푸드빌 팜은 몽골에서 '몽베이커리' 등 다수의 외식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오너일가가 계육 농장을 운영하고 있어 현지에서 닭고기의...
맘스터치, 몽골 시장 진출…현지 기업과 프랜차이즈 계약 2023-04-04 08:57:38
버거와 양념치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맘스터치는 한류 콘텐츠 확산으로 몽골에서 한국 제품과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몽골이 매년 5%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데다, 인구의 60% 이상이 35세 미만으로 외국 문화의 수용력이 좋다는 점도 고려했다. sun@yna.co.kr...
美, 연일 대만 총통 방미 엄호…하원의장 면담 추진엔 "관행" 2023-03-31 02:32:06
새로운 게 아니다"라며 "그의 안전과 편의, 명성을 고려해 이뤄지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중국이 '반발을 위한 반발'을 하고 있다는 인식으로, 연이틀 미 고위 당국자가 공개적으로 대만 총통의 경유 형식 미국 방문을 옹호하고 나선 것이다. 앞서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도 전날 이런...
배달치킨 '3만원' 현실로…'반값치킨·해외파'에 승기 뺏기나 2023-03-25 08:00:00
다르지만 햄버거 가격도 지난달 2일 롯데리아를 시작으로 7일 KFC, 15일 노브랜드 버거, 16일 맥도날드, 이달 7일 맘스터치까지 줄줄이 인상됐다.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총대를 메고 값을 올리는 업체가 나타나면 기다렸다는 듯이 줄인상이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다만 bhc치킨과 BBQ는 가격 인상 필요성에 대해...
배달 치킨 1마리 3만원 육박…교촌치킨 주요메뉴 3천원 인상(종합) 2023-03-24 10:43:01
업체들은 일제히 가격을 인상했다. 버거킹은 이달 10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2% 올렸고 맘스터치도 이달 버거류를 평균 5.7% 인상했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일부 메뉴의 가격을 평균 5.4% 올렸으며 신세계푸드[031440]와 롯데리아도 평균 4.8%, 5.1% 인상했다. KFC는 메뉴 가격을 100∼200원 올렸다. sun@yna.co.kr...
노브랜드 버거, '0.5인분' 그린샐러드 미니 출시 2023-03-20 08:14:17
노브랜드 버거, '0.5인분' 그린샐러드 미니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는 용량과 가격을 낮춘 '그린샐러드 미니'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용량은 기존 그린샐러드의 절반 수준인 100g이다. 신세계푸드는 고물가의 영향으로 외식비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
안강그룹, 다산 DIMC테라타워에 서점 페이지 Pa9e 오픈 2023-03-06 15:59:50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디자인한 유아/아동 도서 섹션은 따뜻한 노란색을 주요 컬러로 사용해 기타 코너와는 완전히 다른 공간처럼 연출했다. 국내외 다양한 아동 도서와 문구/완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아이들이 책 읽기를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휴게 공간도 확대했다. 페이지 내부에 자리한 스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