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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새없이 라이더 들락날락…"배달이 전통시장 살렸어요" 2024-02-08 16:33:21
오프라인 유통시설을 방문하는 소비자 수가 크게 줄며 매출은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여기에 전통시장을 찾는 소비층은 갈수록 고령화됐다. 생존을 위해서는 활로를 찾아야 했다. 상인들이 젊은 층을 겨냥해 온라인 접점을 늘리기 시작한 이유다. 올해 치솟은 물가는 온라인 판로 여부에 따른 전통시장 상인 간 매출 차이를...
尹 "기업 발전하면 근로자도 혜택…증시에서 자산 형성 기회 보장" 2024-02-08 00:00:07
공정경쟁으로 소비자 혜택”윤 대통령은 금융 부문의 자유로운 경쟁도 주요 국정과제로 꼽았다. 윤 대통령은 “국내 은행이 대형화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과점 체계가 됐다”며 “대출 등 금융 서비스를 받는 고객 입장에서 독과점으로 피해 보는 사례가 많았기 때문에 자유로운 경쟁을 유도하는 것이 맞다”고 했다. 윤...
금융위원장 "인구·기후·기술 TF 운영…금융 미치는 영향 분석" 2024-02-07 14:30:01
금융 부담을 덜고, 불완전판매 등에 따른 소비자 보호 문제와 부동산 PF 등 금융 리스크에 신속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금발심 회의에는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 신인석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 박선영 동국대 경제학과 교수, 정중호 하나은행 자문위원, 권재민 S&P 한국대표, 문혜영 세종 변호사, 박영호...
홍콩 ELS 민원 3천건 육박…금감원, 설 연휴 뒤 2차 현장검사 2024-02-04 06:03:00
필요한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금융소비자들의 상품 선택권을 지나치게 제한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창구를 전면 중단하기보다는 일부 지점 등으로 한정하거나 파생상품 한도 축소 등 다양한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sj997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허창언 보험개발원장 "보험산업 데이터 혁신 플랫폼으로 도약" 2024-02-01 15:00:00
시범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본인의 차량옵션정보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 등 본인 차량에 적합한 특약에 가입해 보험료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개발원은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MZ세대 중심의 신시장 수요 창출, 저연령층을 위한 소액단기보험 상품의 요율산출 방안 공유를...
위로보틱스,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윔' 2종 선보여 2024-02-01 10:00:01
충실하게 심플한 디자인,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고안한 제품이다”라며 “B2B로 먼저 출시되어 B2C용 WIM의 출시를 기다리시는 많은 분들이 계신 것을 잘 알고 있다. 현재 체험을 원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3월초에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운동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 3월초 오픈하는 윔 보행 운동...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바이오 치료제,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 ‘모이스텐’ 2024-01-30 23:45:53
확보하였습니다. 모이스텐에서 제품화한 기초제품은 소비자가 시중에 판매되는 히알루론산 제품들과 다른 차원의 효능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모이스텐은 온라인 위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마케팅 및 광고 대비 구매 전환율이 높아서 매출이 많이 증대되고 있는 상태다. 이 대표는 “극적인 제품력을 ...
5060세대가 보는 NS홈쇼핑도 유튜브로…"커머스 콘텐츠 강화" 2024-01-26 08:42:09
더 다양한 소비자 경험과 정보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NS홈쇼핑은 고령 세대의 디지털 전환에 맞춰 지난해부터 유튜브 커머스 콘텐츠를 강화해왔다. 지난해 연말에 제작한 '제철밥상 밥은 보약'과 이달 선보인 '맛대맛' 등의 콘텐츠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반적인 레시피 채널과 달리 방송에서...
화물중개, 소수업체가 90% 독점 2024-01-19 18:24:20
통계청 조사 기준)에 달한다. 물건을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라스트마일’ 시장(7조원 추산)의 다섯 배 규모다. 대기업들이 이 시장에 진출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다. ‘물류 공룡’들이 기존에 보유한 운송 인프라 등을 앞세워 눈독을 들였다. 2010년대 들어 여러 대기업이 선결제 정책과 낮은 수수료율 등을 앞세워...
'한 끼에 11만원' 웃돈까지 붙여 산다…난리난 뷔페 뭐길래 2024-01-16 21:00:01
된 탓에 소비자들이 딸기 제품과 호텔 딸기 뷔페에 몰리면서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16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딸기 평균 중도매인 판매가격(상품·2kg 기준)은 3만5150원으로 한 달 전(3만2706원)보다 7.4%, 1년 전(2만8956원)보다는 21.3%나 올랐다. 최근 5년 평균값(최저·최고가격 제외)인 2만9095원과 비교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