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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크라 통한 러 가스공급 중단에 유럽 가스값 상승세(종합) 2025-01-03 02:43:38
함메르페스트 액화천연가스(LNG) 시설이 압축기 고장 여파에 오는 9일까지 가동이 중단될 예정이어서 단기적인 추가 가격 상승 가능성도 제기된다. 그러나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는 유럽 전역의 가스 공급에는 차질이 없다고 연일 강조하고 있다. 집행위는 이날 자문 협의체인 '가스조정그룹'(GCG) 특별 회의를...
[이슈프리즘] 조종실과 국무회의의 결정적 순간들 2025-01-02 17:52:12
보조장치가 고장 나 기장은 시계 착륙을 시도 중이었다. 창밖에는 태풍 ‘티나’의 영향으로 폭우가 쏟아지고 있었다. 부기장의 혼잣말이라고 여긴 기장은 별다른 반응을 하지 않았다. 불과 수분 뒤 801편은 공항 인근의 니미츠힐과 충돌했다. 승객과 승무원 254명 중 228명이 사망한 역대 최악의 항공기 참사였다. 사고 후...
최근 5년새 '항공안전 의심' 자율보고 85%↑…정비 분야서 급증 2025-01-02 10:14:35
"2023년 운항 증가와 함께 항공기 고장이 잦고 소비자 민원이 증가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전문가들은 국토부가 자율보고로 접수된 운항 등의 안전 저해 요소에 대한 대응 체계를 면밀히 살피고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안전 강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황호원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정책대학원장은 "자율보고...
LCC 기체 정비, 70% 넘게 '해외 외주'..."역량 키워야" 2025-01-02 08:01:54
중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만 격납고를 보유하고, 엔진 고장 등 중대한 기체 결함을 수리할 수 있는 능력, 이른바 MRO 역량을 갖췄다. LCC들은 이러한 역량이 없어 국내외에 외주를 맡겨야 한다. 국내 MRO 업체는 대한항공과 한국항공서비스(KAEMS·캠스)가 유일해 결국 LCC들은 기체 고장이 나면 대부분 해외에 보수를...
LCC, 엔진고장 등 중정비 해외 외주비중 71%…"국내 MRO역량 키워야" 2025-01-02 06:00:05
고장 등 중대한 기체 결함을 수리할 수 있는 능력, 이른바 MRO 역량을 갖췄다. LCC들은 이러한 역량을 갖추지 못해 국내외에 외주를 맡겨야 한다. 하지만 국내 MRO 업체는 대한항공과 한국항공서비스(KAEMS·캠스)가 유일해 LCC들은 기체 고장 시 대부분 해외에 보수를 위탁해야 한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도 최근...
"해외 대신 국내로 가볼까?"…새해 첫 달 추천 여행지 2025-01-01 22:00:01
풍경으로 하동은 '백사청송'의 고장이라고 불린다. 지금은 900여 그루의 소나무만 자리를 잡고 있다. 현재 하동송림에는 초창기에 심었던 것들을 비롯해 후계목(천연기념물과 유전적으로 완전히 일치하는 개체), 군민이 기증한 소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다. 남은 소나무 숲을 중심으로 송림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숲...
"관제사도 반대편 착륙 합의"…착륙 허가→충돌 9분 규명 실마리 2025-01-01 14:11:14
폭발에서부터 유압시스템 고장으로 인한 랜딩기어 고장까지 분석이 분분한 상황이어서 향후 조사를 통해 가려질 전망이다.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항철위)의 블랙박스 분석 작업이 순조로울 경우 규명 작업은 한층 탄력을 받게 된다. 국토부는 이날 브리핑에서 "음성기록장치(CVR)에 저장된 자료의 추출을 완료했고 오늘...
국토부 "설계 때부터 콘크리트 둔덕…음성기록장치 자료 추출중"(종합2보) 2024-12-31 21:19:44
고장이 랜딩기어 문제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기존 입장과 달리 엔진이 모두 고장 날 경우 유압 계통을 통해 랜딩기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처음으로 밝혔다. 국토부는 3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종완 국토부 항공정책실장 주재로 진행한 제주항공 참사 관련 브리핑에서 "(로컬라이저는) 최초 설계 때도 둔덕 형태...
[제주항공 참사] 통신 끊기고 랜딩기어 고장은 셧다운 탓?…충돌 전 의문점 2024-12-31 17:35:57
고장에 발생 가능성…추적 정보 메이데이 직전 끊겨 (광주·세종=연합뉴스) 박철홍 임성호 기자 = 무안국제공항 사고가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가 최후의 순간 조류 충돌로 양쪽 엔진이 고장 나면서 전원 셧다운(공급 중단) 상태에 빠졌을 수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 때문에 랜딩 기어(비행기 바퀴)를 펴지 못한...
국토부 "최초부터 콘크리트 둔덕…개량 때 30㎝ 보강" [종합] 2024-12-31 17:06:52
고장이 랜딩기어 문제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기존 입장과 달리 엔진이 모두 고장 날 경우 유압 계통을 통해 랜딩기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처음으로 밝혔다. 국토부는 3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종완 국토부 항공정책실장 주재로 진행한 제주항공 참사 관련 브리핑에서 "(로컬라이저는) 최초 설계 때도 둔덕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