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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첫 한글조리서 '음식디미방' 활용해 제품 출시할 것" 2023-05-14 10:48:19
10일 경북 영양군청에서 영양군과 음식디미방 상화법(고전적 찐빵) 제품 개발 및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음식디미방은 1670년에 쓰인 최초의 한글 조리서로, 조선시대 실제 만들던 음식의 조리법과 저장 발효식품 등이 소개돼 있다. SPC삼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 하반기 중 음식디미방에 소개된 상화법...
캐나다 신생아 이름 최다 1위, 남 '노아'·여 '올리비아' 2023-05-10 10:53:58
대략 8년 동안 상위 5위를 유지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대니얼(Daniel)'이라는 이름이 지난 30년 동안 상위 5위에 오른 적이 단 한 해뿐이었던 반면 '윌리엄'은 22년 동안 5위권을 계속 차지할 만큼 '고전적인 이름'이라고 소개했다. jaey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공매도 저승사자' 힌덴버그, 이번엔 세계적 기업사냥꾼 소유회사 공격 2023-05-03 09:45:04
마지막 사람이 될 위험을 감수할 때까지만 지속이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힌덴버그는 또한 “월스트리트의 전설인 아이칸이 지속적인 손실에 직면하여 너무 많은 레버리지를 취하는 고전적인 실수를 저질렀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칼 아이칸은 ‘기업 사냥꾼’으로 불리는 행동주의 투자자다. 아이칸 엔터프라이즈는...
"이젠 무대 즐기는 드림노트! 탄산처럼 중독성 있는 팀 될게요" [인터뷰③] 2023-05-03 08:00:04
있었으면 좋겠어요." (수민) "진부하고 고전적일 수 있지만 건강을 우선시해요. 평소에도 건강 관리를 신경을 쓰는 편이거든요. 바쁜 와중에도 운동은 꼭 하려고 해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감기에 한 번 걸렸거든요. 컨디션이 안 좋아지고 목이 아파 준비한 걸 다 못 보여드릴 상황이 오니 너무 속상하더라고요. 건강...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엠폭스·코로나19·AI…이들엔 공통점이 있다 2023-05-01 10:00:09
부드럽게 말을 쓰는 표현법이다. 고전적인 예를 들자면, ‘변소’를 ‘화장실’이라고 하거나 ‘죽다’를 ‘돌아가다’ 식으로 표현하는 것을 이른다. 북에선 ‘에두름법’이라고 부른다.‘정치적 올바름’ 긍정·부정 측면 공존엠폭스는 아프리카 원숭이두창을, 코로나19는 우한 폐렴을, 조류인플루엔자는 조류독감을 순...
이펙스, 5th EP 기대 포인트 셋 #사랑 2막 #전설 모티브 #여우 퍼포먼스 2023-04-25 13:40:10
맑아졌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펙스는 고전적인 요소를 모티브로 첫 이별을 색다르게 풀어낸다. 전설에 등장하는 ‘눈물’과 ‘구름’은 콘셉트 포토의 버전명에도 활용됐다. 슬픔 그 자체를 표현한 ‘눈물’, 청량한 소년미를 드러낸 ‘구름’, 소년의 다양한 감정이 소용돌이치는 생동감 넘치는 ‘방’까지 세 ...
오락가락 美경제지표…복잡할수록 경제 원칙으로 돌아가라 2023-04-24 10:00:20
고전적인 접근법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마켓워치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두 법칙은 경제학 이론에 기반해 경기침체의 시점을 가늠하는 방식으로 사용돼 왔다. 실업률 3.9%로 오르면 침체?삼의 법칙이란, 미국 중앙은행(Fed)에서 경제학자로 일했던 클라우디아 삼 삼컨설팅 창립자가 고안해 냈다. 법칙은 단순하다....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원숭이두창 vs 엠폭스…우리말은 진화 중 2023-04-24 10:00:09
고전적인 형태가 ‘유엔(UN·국제연합)’일 것이다. 이 말도 처음엔 3중 표기의 과정을 거쳤다. 지금은 ‘유엔’으로 수렴돼 가는 중이다. ‘UN’은 우리 문자가 아니라서, ‘국제연합’은 글자가 길어져서 언중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지금은 ‘유엔’ 자체가 널리 알려져 한글만 써도 소통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그것은...
대문짝만한 로고 NO…이제는 '아는 사람만 아는 명품'이 대세 2023-04-20 22:09:18
디자인을 추구하던 브랜드들이 고전적인 감성에 기대면서 스텔스 럭셔리의 분위기가 확고해졌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스텔스 럭셔리'의 유행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이 영향을 끼쳤다고 보고 있다. 팬데믹 기간에는 경기 부양책과 넘쳐나는 유동성으로 젊은 구매자들이 로고가 크게 박힌...
"명품 로고는 한물 갔다" 티 안나는 '스텔스 럭셔리' 인기 2023-04-19 16:57:05
띄는 디자인을 추구하던 브랜드들이 고전적인 감성에 기대면서 스텔스 럭셔리의 분위기가 확고해졌다"고 말했다. 이같이 스텔스 럭셔리가 유행하는 데에는 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 이후의 경제적 불확실성 등 사회 분위기와 관련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명품 컨설턴트인 로버트 버크는 팬데믹 기간에는 경기 부양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