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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담대 증가세 꺾여도…카뱅, 2분기 순익 1202억원 역대 최대 2024-08-07 09:48:29
0.48%로, 지난 1분기(0.47%) 대비 0.01%포인트 상승했다. 고정이하여신비율은 같은 기간 0.45%에서 0.47%로 올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주주환원 등을 담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수립해 4분기 중 공시하겠다"며 "앞으로도 견조한 성장을 기반으로 포용금융을 보다 확대하고 고객에게 첫 번...
"커피가 자장면보다 비싸다니…" 낙인 찍힌 스타벅스의 항변 2024-08-06 06:30:35
업체는 고정 고객 수요가 많기 때문에 더 비판을 받는 측면이 있다. 대다수 소비자들이 여러 군데를 동시 이용하기보단 고정적으로 이용한 곳을 더 찾을 가능성이 높아 경쟁사와 인상률 면에서 차이가 큰 점을 체감하지 못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 업계 관계자도 “아무래도 커피는 스타벅스, 치킨은 교촌이 대명사로...
"30만원 내고 술집 여직원에게 뺨 맞기"…서비스 내놨더니 2024-08-05 15:15:12
로우는 "일본 여성은 연약하고 몸집이 작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렸다"라며 "나는 이 바에서 매우 자유롭고 해방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곳을 찾은 남성 고객 히카루는 "아픔 때문에 모든 걱정을 잊었다"고 전했다. 일각에서는 "왜 고통을 맛보기 위해 이런 바에 가는지 이해할 수 없다. 미친 짓이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샤넬은 살 만큼 샀다"…요즘 잘나가는 '금수저룩'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8-05 14:15:47
되레 호실적을 올렸다. 2분기 고정 환율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중국 시장이 포함된 아시아 지역(일본 제외)에서도 같은 기간 매출이 5.5% 늘었다. 에르메네질도 제냐그룹도 2분기에 매출이 5% 늘었다. 이들은 명품 중 로고 없는 브랜드의 대표 주자로 꼽하는 업체들이다. LVMH나 케링그룹의 실적...
캄보디아 중식당에서 벌어지는 코인 자금세탁[비트코인 AtoZ] 2024-08-03 19:50:37
풍경이 등장합니다. 교환되는 코인은 달러에 가치가 고정된 테더(USDT)입니다. 일단 USDT를 확보하면 세계 여러 코인 시장으로 이전해 현금화하는 길이 열립니다. 이 같은 자금 흐름은 범죄 활동과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실제 이 기사에서도 도박과 인신매매가 거론됩니다. 물론 자금 은닉을 위한 외화 반출 등 그 밖에도...
"장례 부담 줄이자"…롯데카드, 상조납입금 캐시백 카드 출시 2024-08-02 11:25:14
원 이상 70만 원 미만 이용 실적 구간에 대해 2천 원을 추가 캐시백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카드는 "미래 장례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조 회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프리드라이프와 제휴해 매월 고정적으로 나가는 월 상조납입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프리드라이프...
“금투세 시행은 시기상조…금융시장이 젊은층의 유일한 희망” 2024-08-01 09:48:53
증가했지만, 공제 한도는 여전히 5억 원으로 고정돼 있다. 야당에서도 이 문제를 인식하고 일괄 공제를 10억 원으로 상향하겠다는 개정안을 발의했다. 배우자 공제와 관련해서도, 부부 공동재산의 청산이라는 관점에서 이혼 시 재산 분할을 할 때 증여세를 내지 않는다. 그런데 사망 후 상속받을 때는 상속세가 부과되고 있...
에티오피아, 변동환율제 도입…현지 비르화 30% 폭락 2024-07-29 23:39:50
오늘부터 자유롭게 협상된 환율로 고객과 외화를 사고팔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제통화기금(IMF)에서 자금을 확보하고 지연된 채무조정을 진전시키기 위한 조치"라며 "NBE는 불가피한 상황에만 제한적으로 개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에티오피아 중앙은행의 조치 발표 이후 현지 통화인 비르화 가치는 달러...
中 지갑 닫자 침울해진 명품업계…에르메스만 웃었다 2024-07-26 17:48:38
둔화 영향이 제한적인 거의 유일한 업체다. 2분기 고정 환율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고, 중국 소비시장이 포함된 아시아 지역(일본 제외)에서도 같은 기간 매출이 5.5% 늘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에르메스가 부유한 고객에게 집중한 결과 경쟁사와 차이를 만들었다고 분석했다. 팬데믹 기간 적극적인...
"명품백 맞아?" 조용한 럭셔리 열풍…요즘 없어서 못 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7-26 10:30:46
마케팅과 신규 엔트리 모델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는 데에 집중한 경쟁사들과 달리, 에르메스는 기존의 좁은 고객층을 겨냥해 이들에게서 꾸준한 수요를 이끌어냈다. 주자나 푸스 UBS 애널리스트는 “에르메스가 (글로벌 거시경제의) 트렌드에 완전히 벗어난 것은 아니지만 2분기 실적은 견고했다”며 “아시아·태평양...